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독도전쟁 1권 상세페이지

소설 국내 역사소설

독도전쟁 1권

김하기 역사 장편소설
소장종이책 정가13,800
전자책 정가30%9,660
판매가9,660

독도전쟁 1권작품 소개

<독도전쟁 1권> 김하기 장편 역사소설 『독도 전쟁』. 조선 숙종 때 업둥이로 자라난 기구한 운명의 독도지킴이 박어둔, 그의 생애를 그린 장편 역사소설이다. 소설의 시대적 배경은 조선 숙종(1661년) 전후이다. 박어둔은 안용복과 함께 일본의 막부 도쿠가와에게 독도는 조선의 땅임을 인정한 서계를 받아온 역사적 인물이다. 이미 독도는 고대로부터 우리나라의 영토였으며, 이후 그의 전쟁으로 독도는 우리나라의 영원한 영토가 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출판사 서평

조정래(소설가)
5.18사건 부림 사건 등으로 오랜 옥고를 치른 뒤, 석방되어 남북 아픔의 문제를 치열하게 다룬 『완전한 만남』을 쓴 소설가 김하기가 오랜만에 역작인 장편 역사 소설 『독도 전쟁』을 가지고 돌아왔다. 조선 숙종 때 기구한 운명인 업둥이로 자란 독도 지킴이 박어둔의 생애를 통해 독도가 우리에게 왜 소중한 섬인가를 다시 한 번 상기시켜준다.

김진명(소설가)
박어둔 그는 역사 속에 묻힌 인물이다. 숙종 때 안용복과 함께 일본의 호키주(시마네현) 태수를 찾아가 울릉도와 독도가 조선 땅임을 주장해, 막부로부터 울릉도와 독도가 조선 영토임을 확인한 인물이다. 독도 지킴이 박어둔을 발굴해 작가의 뛰어난 상상력을 빌어서 쓴 이 소설은 우리들에게 역사는 무엇인가를 다시 한 번 일깨워준다.

장편역사 소설 『독도전쟁』

“독도를 지키는 데 가장 큰 적은 일본이 아니라 바로 우리의 무관심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읽고 널리 퍼트려야할 책!

『완전한 만남』의 작가 김하기의 새로운 역작 『독도 전쟁』. 조선 숙종 때 업둥이로 자라난 기구한 운명의 독도지킴이 박어둔, 그의 생애를 그린 장편 역사소설!

이 소설을 읽으면, 독도가 왜 조선의 땅인가를 명백하게 알 수 있다. 작가의 오랜 자료 수집을 바탕으로 쓴『독도전쟁』은 조선 당시의 역사를 재미있게 읽을 수 있으며 특히 중고등학생은 물론 독자들에게도 많은 역사공부가 될 것이다.

· 이 소설의 주인공, 바다의 제왕 박어둔은 누구인가?

장편 역사소설 『독도전쟁』의 시대적 배경은 조선 숙종(1661년) 전후이다. 박어둔은 안용복과 함께 일본의 막부 도쿠가와에게 독도는 조선의 땅임을 인정한 서계를 받아온 역사적 인물이다. 이미 독도는 고대로부터 우리나라의 영토였으며, 이후 그의 전쟁으로 독도는 우리나라의 영원한 영토가 된 것이라 할 수 있다.

바다의 제왕 박어둔은 1661년 아버지가 역적으로 몰려 해외로 망명하면서, 종인 천막개의 업둥이로 자랐다. 그 후 스승 이동영과 박창우, 송시열의 문하에서 학문을 닦고 소과·대과에 합격해 울진현감으로 부임한 그는 숙종의 명을 받고 울릉도와 독도 탐사에 나선다. 왜적들을 소탕하고 안용복과 함께 일본으로 건너가 막부의 서계를 받는 활약 끝에 양도를 조선의 땅으로 회복했다.
숙종 22년 울릉도와 독도에 침입한 왜적을 소탕한 뒤 숙종의 밀명을 받고 아시아 해상항로를 항해했으며 일본, 현재의 대만, 중국, 베트남, 인도, 아프리카를 거쳐 유럽으로 들어가 교황을 최초로 알현했다. 이후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해외로 망명한 부친과 상봉하고 대서양과 태평양으로 귀국해 동양인 최초로 세계일주를 했다.
박어둔은 그 뒤로도 울릉도와 독도에서 열 차례 이상 왜적을 물리쳤다. 또한 안용복과 더불어 일본으로 도해해 막부 장군 도쿠가와 쓰나요시와 담판하여, 일본인의 양도 도해를 금하는 최후의 금제를 받아내 마침내 울릉도와 독도를 조선의 땅으로 다시 한 번 확정지었다. 말년에는 아메리카 대륙 등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바다와 섬을 탐험했으니 국내외 사람들이 그를 외경하여 바다의 제왕인 해제(海帝)라고 불렀다.
그는 1720년 60세 나이로 세상을 떴다. 그의 생애는 우연하게도 조선의 임금 숙종의 생애와 똑같았는데, 사람들은 육지의 임금이 숙종이라면, 바다의 임금은 박어둔이라고 했다.


저자 프로필

김하기

  • 출생 1958년 6월 24일
  • 학력 부산대학교 대학원 국문학 박사
    부산대학교 대학원 철학과 석사
    부산대학교 철학과 학사
  • 경력 경기도청 대변인실 홍보담당관
    부경대학교 외래교수
    부산대학교 외래교수
  • 데뷔 1989년 창장작과비평 소설 '살아있는 무덤'
  • 수상 2001년 제1회 부산작가상
    1992년 제10회 신동엽창작기금
  • 링크 페이스북블로그

2016.07.08.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김하기는 1958년 경남 울산에서 태어나 동아고와 부산대학 철학과, 동대학원(국문학박사)을 졸업했다. 1989년 『창작과비평』에 소설을 발표, 제1회 ‘통일문학상’과 제1회 ‘부산작가상’, 제10회 ‘신동엽창작기금(창작과 비평)’을 수혜했다. 창작집으로 『완전한 만남』과 『항로 없는 비행(2권)』,『은행나무 사랑』이 있고, 『천년의 빛(3권)』,『식민지 소년』등의 소설을 썼다. 산문집으로는 『마침내 철책 끝에 서다』, 『유월항쟁일지』, 『신명나는 소설 창작』 등이 있다.
그는 부림사건으로 6년간 특별사동에서 감옥생활을 한끝에 지난 1992년 『완전한 만남』을 발표하며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그 이전까지 많은 이가 ‘비전향 장기수’의 실체를 몰랐으나 이 소설을 통해 비전향 장기수들의 실상이 알려지면서, 사람들은 분단된 땅에 사는 동시대인으로서 양심을 지킨 인간의 참혹한 고통을 열린 마음으로 바라보기 시작했다. 1996년에는 두만강을 건너 입북했다가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투옥, 2년 후 특사로 풀려났다. 현재는 모두 사면 복권되었다. 소설가 최인호는 김하기를 가리켜 “활달하나 세심하고, 부드러우나 절대 고독이 숨겨져 있는 이 작가야말로 우리 시대 작가주의의 표본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목차

혼일강리도 - 9 고래태몽 - 11 하얀 소금밭 - 14
도마름 천막개 - 24 명남당의 그림자 - 35 서추재 김석주 ? 43
천막개의 고변 - 46 윤보향의 회임 - 50 박기산의 몰락 - 52
천막개의 금의환향 -58 업둥이 어둔 - 76 천막개의 변신 - 83
박기산의 습격 - 87 스승 이동영 - 101 스승 박창우 - 109
만파식적(萬波息笛) - 112 안용복과의 만남 - 114 울릉도행 - 122
한양 상경 - 131 세자 이순 - 133 누이 천시금 - 137 세자와의 만남(1)
145 세자와의 만남(2) - 148 세자와의 만남(3) - 152 북촌 홍루 -160
하멜의 딸 하영 - 171 고향 울산 - 176 안핑 해전 - 187
누이 천시금의 편지 - 198 대과 합격 - 202 허적의 유악사건 - 207
아버지의 편지 - 214 어둔의 생모(生母) - 223 시련 - 228
울릉도 탐사 - 239 숙종과 장희빈 - 242 가문의 복권 - 252
숙종과의 알현 - 257 대한선 건조 - 271 동래 죽성 이인성 -275
일본 여인 하나코 - 289 독도출정 - 292 울릉도 정벌 - 306
독도 정벌 - 314 이치로와 월희 - 319 울릉도 독도 태수 박어둔 - 329
일본 에도로 가다 - 335 에도 담판 - 340 막부 장군의 서계 - 349
초량 왜관 - 363 숙종의 친국 - 368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