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영어는 3단어로 상세페이지

책 소개

<영어는 3단어로> 일본 아마존 종합 1위 영어책, 드디어 한국 상륙
“3단어로 바꾸면 영어가 술술 풀린다!”


초·중·고, 수능영어부터 토익까지, 영어 공부라면 여태 지겹도록 했다.
그런데도 아직 “ I don’t speak English.” 밖에 못한다면?
그 영어, 이제 바꾸자. 3단어 영어로!
일본 아마존 종합 1위에 빛나는 화제의 베스트셀러 《영어는 3단어로》가 혁신적인 초간단 영어법으로 한국의 독자를 만난다. 어려운 문법, 복잡한 구문, 새로운 단어를 암기하는 대신, 누구나 아는 단어를 활용해 “누가(주어), 하다(동사), 무엇을(목적어)” 3단어 패턴에 따라 말하는 3단어 영어를 담았다. 3단어면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나 직관적이고 쉽게, 그리고 정확하게 통하는 영어를 할 수 있다.


출판사 서평

짧고 스마트한 핵사이다 영어법!

2016년 가을 출간 이후 지금까지 일본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2017년 5월 기준 20만 부 판매)에 오르며 열렬한 환호를 받고 있는 영어 책이 있다. 바로 일본의 스타 영어강사 나카야마 유키코의 《영어는 3단어로》다. 언제 어디서나 명쾌하게 통하는 혁신적인 영어법, ‘3단어 영어’를 다룬 이 책은 일본의 TED라 불리는 니혼TV 〈세계에서 가장 받고 싶은 수업〉에 소개되며 큰 화제를 일으켰다. 어렵고 긴 내용도 짧고 쉬우면서도 정확하게 전달하게 만들어주는 3단어 영어를 통해, 단 한 마디도 할 수 없었던 출연자가 외국인과 영어로 대화를 하게 만드는 기적을 보여준 것이다.
일본 열도를 뒤흔든 그 화제의 영어책 《영어는 3단어로》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다. 이 책은 학교에서 배운 영어, 문어식 영어에 집착하느라 실제로는 한 마디도 제대로 말하고 쓸 수 없었던 영어 왕초보들에게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영어는 짧고 쉬워야 하며, 쉬워야 더 직관적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통한다는 것이다.
원칙은 간단하다. 그 어떤 어렵고 복잡한 내용이라도 누가, 무엇을, 하다라는 3단어 패턴으로 만들면 된다. 학교에서 배운 어려운 문법에 단어를 끼워 맞추느라 망설이는 대신, 원어민과 비원어민 모두에게 쉽고 정확하게 통할 수 있는, 지금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초간단 영어법이다.


■ 영어회화부터 비즈니스메일까지, 3단어 영어로 모두 해결!

“What’s your job?”이란 질문을 받으면, 사람들은 과연 어떻게 답할까? ‘나의 직업은 영어강사입니다’라는 말을 한다고 가정하고 깊은 고민에 빠질 것이다. ‘나의 직업은’으로 My job을, ‘영어강사’는 English teacher를, 그 앞에 어떤 관사(a/an)를 쓸까 한 번 더 고민하고, 마지막으로 be동사를 사용해 이렇게 대답한다. “My job is an English teacher.” 이 문장은 맞는 영어다. 문법적으로도 완벽하다. 하지만 이 영어 한 문장을 위해 관사, 시제 등 너무 많은 것을 따지다 보니 이미 대화의 타이밍을 놓치고 말았다. 그렇다면 이 영어, 더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통하게 만들 수 없을까?
《영어는 3단어로》를 만나면 이 문장은 이렇게 바뀐다. “I teach English!” 직역하면 “나는 영어를 가르칩니다”이지만 의미는 “나의 직업은 영어강사입니다”와 다르지 않다. 어떤가? 문장이 짧아진 데다 직관적으로 이해하기도 쉽다. 복잡한 문장을 구성하느라 애쓸 필요 없이 ‘누가, 하다, 무엇을’ 단 3단어로 문장을 만들었다. 짧고 간단하고 쉽기 때문에 무엇보다 실수할 염려가 없고 완성된 문장으로 빠르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만든다. 원어민 같은 영어, 각종 문법과 구문에 따라 짜깁기해서 말하는 영어가 잘하는 영어라고 생각해왔던 사람들에게, 3단어 영어는 속 시원한 영어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 다양한 예문과 속 시원한 해설로 3단어 영어 완벽 마스터!

《영어는 3단어로》는 주어, 동사, 목적어 단 3단어로 영어 문장을 만드는 원칙과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3단어로 만들 수 있는 주어를 선택하고 3단어 영어를 결정하는 결정적 요소인 기본 동사와 응용 동사를 소개하고 나아가 기본형 문장과 동사 리스트를 활용하여 영문을 만드는 연습을 해본다. 나아가 3단어로 통하기 위해서 버려야 할 표현들을 하나하나 속 시원하게 꼬집어준다. 무심코 쓰기 십상인 잘 통하지 않는 영어 표현의 예를 설명함으로써 그동안 배운 '어려운 영어'와 작별할 수 있다. 각 장에는 ‘브레이크 & 스킬업’ 코너를 구성하여 3단어 영어뿐 아니라 전반적인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팁을 담았다.
또한 3단어 영어를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인 한 단어 동사와 그 올바른 예문을 수록한 〈3단어 영어를 위한 마법의 동사 100〉을 별책부록으로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3단어 영어법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을 통해 영어 두통에 시달리는 모든 이들이 내일 당장 외국인들과 대화를 시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 ■ 추천사
먼저 읽은 독자가 보장하는 이 책의 놀라운 효과!
“내 영어를 바꾼 인생 영어책!”

- 원어민이든 비원어민이든 다 통할 수 있는 간단하고 강력한 영어다. - himi**
- 3단어 영어를 탑재하면 망설임 없이 영어가 툭 튀어나온다. - 정**(고등학생)
- 실제로 통하는 영어, 입 밖으로 빨리 튀어나오는 영어에 대한 최고의 가이드북이다. - daftf***
- 머릿속에서 어려운 문장형식과 구문을 조립하는 대신 주어와 동사를 바꾼다. 얼마나 쉽고, 명쾌한가? - 복**(KBS PD)
- 900점이 넘는 토익 점수를 받았지만 실제로는 꿀 먹은 벙어리가 되었다. 이 책을 만나고 단어집부터 버렸다. - 이**(삼성생명 영업관리팀 사원)
- 뒤죽박죽 문법 지식에 회화 실력은 엉망인 나 같은 ‘시험 영어 뇌 ’를 명쾌하게 통하는 영어 뇌로 변신시킨다. - piroki_outback
- 해외 사업체와 소통할 때 오해를 불러일으키지 않고 정확하게 전하려면 짧은 영어가 더 잘 통한다. 직장인들에게도 이 책을 꼭 추천하고 싶다. - 김**(넥센 해외 사업부 대리)
- 영어 강사로서 학생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들이 여기에 다 있다. 짧게 명료하게 말하라. 영어와 친해지고 싶다면 강력 추천이다. - 강**(영어회화 강사)
- 겨우 단어만 나열하던 회화 수준이었는데, 새로운 단어를 외우지 않고도 완성된 문장으로 제대로 말할 수 있게 됐다. - 이**(대학생)

■ 책 속의 한 줄

짧은 영어로 만들어라!
X It is impossible for me to take this job.
O I cannot take this job.
: 진짜 말하고 싶은 내용을 직접적으로 신속하게 말하자. It is~ for~ to…형식을 3단어로 만드는 동사를 활용하자.

명쾌한 동사를 써라!
X There is a problem.
O We have a problem.
: is/ are 같은 be동사를 많이 쓰면 김빠진 문장이 된다. 무엇을 하고 있는지 분명하게 드러나는 동적이고 명쾌한 동사로 바꾸자.

복잡한 문장형식은 버려라!
X I found his plan attractive.
O I like his plan.
: 실수하기 쉬운 복잡한 문장형식은 버리자. 4형식, 5형식 문장도 동사만 바꾸면 아주 짧고 스마트한3 단어 영어로 바꿀 수 있다!

동사는 한 단어로 줄여라!
X He makes use of information on the Internet.
O He uses information on the Internet.
: 학교에서 배운 숙어는 버려라. 어려운 숙어를 많이 외우는 것보다 한 단어로 표현할 수 있는 동사를 제대로 사용하는 연습이 더 중요하다.

능동태가 더 분명하다!
X English can be used by anyone.
O Anyone can use English.
: 수동태는 단어 수도 많고 어물쩍 넘어가는 느낌을 주기 쉽다. 목적어를 주어로 옮겨 분명하고 자신 있게 말하자 .

부정문 대신 긍정형 동사를 쓰자!
X You don’t understand me.
O You misunderstand me.
: not을 쓰지 않으면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대화가 가능하다! 반대말 동사나 긍정동사+no를 써서 깔끔하고 담담하게 말한다.



저자 소개

영어의 본질을 꿰뚫어
사고방식부터 바꿔주는 기적의 스타 강사

특유의 명쾌한 강의로 일본 전역을 순회강연하고 있는 영어 강사. 2017년 2월, 일본의 TED라 불리는 니혼TV〈세계에서 가장 받고 싶은 수업〉에 출연하여 영어 두통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영어는 3단어로会話もメールも 英語は3語で伝わります》은 당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 신간의 돌풍을 뚫고 종합 베스트셀러에 올라 지금까지도 1위를 고수하는 등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나카야마 유키코는 토익 만점, 공인영어검정시험 1급이라는 놀라운 성적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회화에서 말 한 마디는커녕 한 문장도 시원하게 쓸 수 없었다. 어렵기로 소문난 전기·전자·기계분야 특허기술 문서의 번역자였지만, 스스로는 매일 영어와 씨름하기를 반복하던 중 어떤 복잡한 문장도 짧고 분명한 문장으로 바꿔주는 ‘영어 테크니컬라이팅’ 을 만났다. 이를 계기로 영어 초보자를 위한 ‘쉬운 영어 패턴’을 만드는 데 몰두하기 시작했다. 모든 문장을 주어+동사+목적어 3단어 패턴으로 말하는 3단어 영어는 그렇게 탄생했다. 이 3단어 영어는 특히 영어에 서툰 이공계 출신 수강생과 직장인 들의 영어 실력을 급속도로 향상시키는 기적을 보여주었다.
이후 공인사단법인 일본 공인영어협회의 전임강사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하며, 2014년에는 전문 영어 번역 및 교육회사인 ㈜유잉글리시를 설립하기에 이르렀다. 현재 교토대학, 나고야대학, 도시샤대학 등에서 강사로 활동하며 3단어 영어를 널리 전파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기술영어 쓰기 교본》,《해외 출원에 대한 특허 번역 영문 작성 교본》이 있다.

목차

■ ■ ■ 차례

독자 여러분께
이 책의 4가지 특징
시작하며 쉬운 영어가 통한다

1장 나의 영어가 통하지 않는 이유
1 내 영어의 3가지 약점
2 학교에서 배운 숙어는 버려라
3 be동사를 많이 쓰지 마라
4 한자 표현을 곧이곧대로 옮기지 마라
5 주어를 빼먹지 마라
6 단어+단어+단어로 말하지 마라

2장 3단어 영어는 동사에 달렸다
1 한 단어 동사로 스피디하게
2 타동사를 사용하여 명쾌하게
3 능동태로 짧고 강하게
4 부정문 대신 긍정 표현으로
5 얼버무리지 않고 구체적으로
6 when이나 if 문장도 3단어 안에

3장 3단어 영어를 만드는 마법의 패턴
1 주어와 동사 선택이 제일 중요하다
2 주어는 4가지 중에서 골라라
3 기본 동사를 잡아라
만능 동사 have, use, include
편리 동사 find
긍정 동사 like, enjoy
~하게 만드는 동사 surprise, interest 등
반대말 동사 dislike, disable, unveil, unlock, uncover
명쾌 동사 benefit, replace, relocate
특징과 강조를 표현하는 동사 feature, highlight
4 편리한 동사를 활용하라
필요 동사 need, require
최대·최소 동사 maximize와 minimize
목표 달성에는 achieve
주어와 목적어를 가리지 않는 편리 동사 allow, permit, enable, cause
올리다와 내리다 increase와 decrease(reduce), raise와 lower
설명하다와 요약하다 explain, describe, discuss, summarize, outline
짧게 전하는 동사 outnumber, outweigh, outperform, double, triple
5 5가지 패턴으로 3단어 영어를 만든다

4장 3단어 영어에 정보를 더한다
1 현재형으로 느낌 싣기
2 현재완료형으로 느낌 싣기
3 조동사로 느낌 싣기
4 조동사의 과거형으로 느낌 싣기
5 부사로 정보 싣기
6 전치사로 정보 싣기
7 분사와 관계대명사로 정보 싣기
8 관계대명사의 계속적 용법으로 정보 더하기

5장 3단어로 통하려면, 과감하게 버려라
1 There is/are 버려라
2 it을 버려라
3 S+V+O+O와 S+V+O+C를 버려라
4 수동형을 버려라
5 숙어를 버려라
6 not 문장을 버려라
7 난해한 영단어를 버려라
8 어려운 시제를 버려라

마치며 영어 강사로서 보고 느낀 것
참고문헌


리뷰

구매자 별점

4.2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