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교장샘 귀는 당나귀 귀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교장샘 귀는 당나귀 귀

휴먼어린이 저학년 문고 04
소장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30%7,700
판매가7,700

교장샘 귀는 당나귀 귀작품 소개

<교장샘 귀는 당나귀 귀>

우리 교장 선생님은 왕뻥쟁이예요.
유치원 때 뽀뽀한 걸 가지고 결혼을 하라고 하질 않나!
공깃돌로 변신하는 도술나라 친구가 학교에 왔다고 하질 않나!
느티나무 껍질이 세상을 구하는 영웅이 되었다는 이야기는 어떻고요!
근데 최고는 따로 있어요.
세상에, 왕뻥쟁이 교장샘 귀가 당나귀 귀라니까요!


《짜장 짬뽕 탕수육》의 작가이자 초등학교 교사인 김영주 선생님이 선사하는 저학년 단편 동화집. 어린이들이 학교와 일상생활 속에서 만나는 친근한 소재를 모티프로 옛이야기와 판타지가 절묘하게 뒤섞인 〈교장샘 귀는 당나귀 귀〉, 〈뽀뽀했대!〉, 〈깍두기와 할리〉, 〈느티장군〉 4편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선생님과 친구들 사이의 소통과 교감, 왕따와 다문화 가정 등 소외의 문제, 전쟁과 환경오염 등 아이들 눈에 비친 사회 문제도 함께 읽으며 저절로 생각의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출판사 서평

《짜장 짬뽕 탕수육》 김영주 선생님의 네 가지 동화
아이들의 일상이 판타지로 바뀌는 순간 생각과 상상이 와글와글 터진다!

우리나라 공교육에 새 바람을 일으킨 혁신학교, 남한산초등학교에서 오래 아이들을 가르친 교사이자 교과서에 수록되어 아이들에게 ‘짜짬탕’으로 불리며 인기가 높은 동화 《짜장 짬뽕 탕수육》의 저자이기도 한 김영주 선생님이 자연 속 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며 써낸 상상력 가득한 단편 동화 4편을 모았습니다. 아이들이 학교생활이나 일상생활에서 한 번은 접해 보았을 만한 친근한 소재에 무한한 상상력이 보태지면서 마치 아이들의 눈앞에 당장 벌어질 법한 판타지로 이야기는 변신합니다.
아이들에게 익숙한 옛이야기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처럼 매일 보는 교장 선생님이 옛이야기 속 임금님처럼 당나귀 귀였다는 사실이 들통나는 이야기, 유치원 때 찍힌 뽀뽀하는 사진 한 장 때문에 가상 결혼식까지 올리라고 놀림받는 웃음 가득한 이야기, 하늘에서 떨어진 도술 잘 부리는 ‘깍두기’와 다문화 가정 아이라 친구들과 섞이지 못하는 ‘할리’가 공깃돌로 변신하며 아이들과 함께 어울리게 되는 따뜻한 이야기, 느티나무 껍질이 놀라운 생명체인 느티장군으로 변신해서 전쟁과 환경오염으로 가득한 세상을 구하는 신나는 이야기가 각양각색의 재미를 주며 실려 있습니다.

〈교장샘 귀는 당나귀 귀〉
겨울엔 귀마개, 여름엔 구멍 뚫린 모자를 꼭 쓰고 다니는 빛나리 교장 선생님의 절대 비밀이 들통났다!

〈뽀뽀했대!〉
유치원 때 찍은 문제의 사진 한 장! 뽀뽀했으면 결혼하라고? 말도 안 돼!

〈깍두기와 할리〉
도술나라에서 내려온 깍두기와 먼 외국 나라에서 온 할리의 한바탕 공깃돌 변신 게임!

〈느티장군〉
느티나무 껍질이 영웅으로 변신했다고? 전쟁과 환경오염에 시달리는 세상을 지키는 느티장군 이야기!

주변과 사회, 자신의 마음속을 들여다보게 하는 동화
읽는 재미를 한껏 느낀 뒤에는 잠시 멈추어 생각해 볼 수 있는 여운이 남습니다. 선생님과 친구들 사이의 소통과 교감, 왕따와 다문화 가정 등 소외의 문제, 전쟁과 환경오염 등 아이들 눈에 비친 사회 문제가 이야기 속에 잔잔히 깔려 있어 자연스럽게 생각의 힘을 기를 수 있고 세상을 바라보는 눈도 키워 줍니다. 독서 후 토론과 활동 등을 이어 가기에도 좋은 텍스트입니다.
한 작품을 친구들과 함께 오롯이 다 읽어 낸 뒤 이야기에 대해 짚어 보아야 제대로 된 읽기 능력을 기를 수 있다는 취지의 ‘온작품 읽기 수업’을 염두에 두고 쓴 동화들이기도 해서 실제 학교 현장이나 독서 교육 현장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강전희 선생님의 따뜻하고 서정적인 수채화 그림이 더해져 아이들의 메마른 정서를 다독이고 맑은 감성을 회복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본문 중에서

땡땡이는 미닫이문을 살짝 열고 안을 들여다보았어요. 그런데 이게 웬일입니까?
“교장 선생님 귀는 당나귀 귀다.”
자기도 모르게 입에서 말이 나왔어요. 거울 앞에 있던 교장 선생님이 갑자기 뒤를 돌아보았어요. 땡땡이는 깜짝 놀라 몸이 얼음처럼 얼어 버렸어요._〈교장샘 귀는 당나귀 귀〉 10~11쪽

땡땡이는 곧장 학교로 뛰어 내려와 창고에서 모종삽을 하나 꺼내 들고 다시 큰 소나무 앞으로 갔어요.
소나무 옆 검불을 걷어 내고 흙을 파냈어요. 그러고는 실컷 소리 질렀어요.
“교장 귀는 당나귀다. 그것도 그냥 당나귀가 아니고 왕당나귀다!”_〈교장샘 귀는 당나귀 귀〉 15쪽

“선생님, 희재랑 소영이랑 좋아서 뽀뽀…….”
“아니에요, 선생님. 진관이랑 소영이랑 뽀뽀했어요. 뽀뽀했대요!”
희재랑 진관이는 서로 지지 않으려고 마주 보고 외쳤어요. 점점 더 소리가 커졌어요.
“뽀뽀, 뽀뽀…….”
“뽀뽀, 뽀뽀뽀, 뽀뽀뽀뽀…….”
둘은 아예 양손으로 귀를 막고 뽀뽀를 외쳤어요. 얼굴이 벌겋게 달아올랐어요._〈뽀뽀했대!〉 40쪽

“나, 저 위 도술나라에서 온 깍두기야.”
“뭐? 깍두기? 도술나라!”
“할리처럼 너도 먼 나라에서 왔냐?”
“게다가 머리까지 빙빙 돌았냐? 세상에 도술나라가 어딨어?”
“야, 우리 빨리 가서 가방 놓고 공기 한 판 붙자.”
아이들은 콧방귀를 뀌며 교실로 쌩하고 달아나 버렸어요._〈깍두기와 할리〉 65~66쪽

“정말, 너, 공기알로 또 바뀔 수 있어?”
할리가 신이 나서 맞장구를 쳤어요.
“걱정 마, 내가 누구야. 도술나라 배움터 으뜸 학생 아니겠어. 잠깐 기다려 봐. 먼저 공기알을 잘 살펴보고……. 자, 그럼, 수리수리 술술 색깔 공기알!”_〈깍두기와 할리〉 71쪽

며칠이 지나자 느티나무 껍질이 한 꺼풀씩 벗겨지기 시작했어요. 껍질이 몇 차례 벗겨지더니 마침내 살아 움직이기 시작했어요. 그러고는 호랑이 얼굴에 황소 몸, 말 다리를 가진 작은 동물이 되었어요. 할머니는 이 동물의 이름을 ‘느티장군’이라 지어서 불러 주었답니다._〈느티장군〉 87쪽

하늘로 간 느티장군은 미사일과 전투기가 날아오는 족족 녹여서 바다 위로 떨어뜨렸어요. 쳐들어온 이웃 나라 군사들은 힘도 써 보지 못하고 돌아갔지요. 어른, 아이, 할머니, 할아버지 모두 거리에 나와 춤을 추며
좋아했어요._〈느티장군〉 94쪽


저자 프로필

김영주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66년
  • 학력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경인교육대학교 학사
  • 경력 경기도 장현초등학교 교사
    전국초등국어교과모임 회장

2015.01.2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글 김영주
아이들과 노는 것이 제일 즐겁고 아이들에게 재미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제일 신나는 왕뻥쟁이 교장 선생님입니다. 남한산초등학교에서 자연을 벗 삼아 아이들을 오래 가르쳤고 지금은 서종초등학교 교장 선생님으로 있습니다. 동화 작가로 활동하며 《짜장 짬뽕 탕수육》, 《영원한 주번》, 《똥 줌 오 줌》, 《본 대로 따라쟁이》, 《우유 귀신 딱지 귀신》, 《거꾸로 알림장》, 《쥐포 반사》, 《바보 1단》 등 재미있는 이야기를 선보였습니다. 선생님들과 함께 우리말 수업에 대한 연구와 활동을 꾸준히 이어 가며 전국초등국어교과모임 회장을 지냈고 《아이들 삶을 가꾸는 이야기 수업》, 《선생님, 나도 업어 주세요》 등의 교육 이야기를 펴내기도 했습니다.

그림 강전희
대학에서 디자인을 공부하고 여러 어린이책에 따뜻하고 여운이 깊은 그림을 그렸습니다. 남한산 산속 마을 집에서 씩씩한 딸아이를 기르며 자연과 아이들의 건강함과 행복함을 고스란히 그림으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한이네 동네 이야기》, 《한이네 동네 시장 이야기》, 《어느 곰인형 이야기》가 있으며 그린 책으로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노근리, 그 해 여름》, 《우리 옛 장날》, 《춘악이》, 《우유 귀신 딱지 귀신》, 《울지 마, 별이 뜨잖니》, 《나는 바람이다》, 《편지 따라 역사 여행》, 《본다는 것》 등이 있습니다.

목차

교장샘 귀는 당나귀 귀
뽀뽀했대!
깍두기와 할리
느티장군
작가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