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체험판] 이탈리아 도시기행 상세페이지

여행 해외여행

[체험판] 이탈리아 도시기행

역사 건출 예술 음악이 있는 상쾌한 이탈리아 문화산책

판매가 무료
[체험판] 이탈리아 도시기행

리디 info

* 이 책은 본권의 일부를 무료로 제공하는 체험판입니다.
* 본권 구입을 원하실 경우, [이 책의 시리즈]→[책 선택] 후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책 소개

<[체험판] 이탈리아 도시기행> 역사, 예술, 낭만을 찾아 18개 도시 속을 거닐다
아는 만큼 느낄 수 있는 이탈리아 도시 여행
베네치아부터 시칠리아까지, 이탈리아 깊은 곳의 숨겨진 이야기들


이 멋진 책은 실제로든 상상으로든, 이탈리아 여행을 통하여 궁극적으로 지식의 세계로 독자들을 안내해줄 것이다.
_ 세르지오 & 마리아 조반나 메르쿠리 / 주한 이탈리아 대사 부부

이탈리아 전문가 건축가 정태남과 함께 진짜 이탈리아를 만난다!

‘유럽인보다 더 유럽인’이며, ‘넥타이를 맨 보헤미안’으로 유럽 구석구석을 끊임없이 누비는 저자 정태남은 [이탈리아 도시기행]에서 북부의 베네치아부터 중부를 거쳐 남부의 시칠리아 섬까지 동선을 따라 마치 함께 기차 여행을 하듯, 도보 여행을 하듯 이탈리아 18개 도시의 모습을 매력적으로 그려낸다. 그 과정에서 때론 고대 중세 근대 역사에 관한 깊이 있는 지식으로 ‘지적 쾌감’을, 때론 시각을 압도하는 건축물과 아름다운 광장과 거리에 대한 이야기로 ‘시각적 쾌감’을, 때론 감성과 위트로 가득한 여러 가지 이야기로 ‘낭만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사실 이 책의 특징은 무엇보다도 먼저 이탈리아의 도시들을 ‘제대로’ 알고, ‘완전하게’ 느끼는 데 중요한 건축, 역사, 예술, 음악, 신화 등을 절묘하게 조합하고 재구성하여 독자들에게 ‘앎의 기쁨’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그것이 가능한 이유는 건축가이자, 화가이자, 음악인이자, 작가이자, 많은 유럽 언어들을 구사하는 외국어의 달인인 저자의 넓고 깊은 지적 탐구와 상상력이 바탕이 되었기 때문이다.

밝고 찬란한 빛을 따라가는 이탈리아 지식여행

저자는 독자들을 북부지방부터 안내한다. 베네치아에서는 ‘빛의 성녀’ 산타 루치아를 먼저 만난 다음 왜 자원도 없는 고독한 섬에 환상의 수상도시가 세워지게 되었으며 또한 어떻게 발전하고 멸망했는지 그 배경을 살펴본다. 서쪽으로 이동해 도착한 베로나에서는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이 이곳임을 말하며 그 불멸의 러브 스토리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이야기한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최후의 만찬]을 볼 수 있는 밀라노의 산타 마리아 델레 그라찌에 성당의 수도원에서는 이 명화에 얽힌 뒷이야기를 들려주고, 콜럼버스의 고향 제노바에서는 마르코 폴로가 [동방견문록]을 쓸 수 있었던 것은 제노바에서 감옥살이를 했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려준다. 그리고 지성의 도시 볼로냐에서는 두 음악가 모차르트와 롯시니를 통해 이 도시가 지닌 ‘비밀’을 유쾌하게 밝혀낸다.
북부 6개 도시를 둘러본 후에는 중부 5개 도시를 찾아 내려간다. 피렌체의 가장 신성한 건물인 ‘세레자 요한 세레당’의 청동문 제작에서 시작된 기베르티와 브루넬레스키의 악연은 세기의 공모전으로 탄생한 두오모의 쿠폴라와 무슨 관련이 있는 것일까? 기울어진 탑과 갈릴레오로 유명한 피사, 중세 분위기가 구석구석 배어 있는 시에나, ‘도레미파솔라’와 페트라르카가 탄생한 고도 아렛쪼를 거쳐, 매력과 마력이 넘치는 도시 로마에 가서는 거의 2000년 동안 역사의 누명을 쓰고 있는 네로 황제를 강력히 ‘변호’하고는 트레비 분수에서 살아 있는 ‘로마군’을 만난다.
남부 나폴리에서는 유혹하는 ‘처녀’ 파르테노페(그리스어로 ‘세이렌’, 라틴어로 ‘시레나’)의 전설을 따라 산타 루치아 해변까지 여행하고, 소렌토에서는 [돌아오라 소렌토로]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알아본 다음, 한때 지중해를 주름잡던 ‘지상 낙원’ 아말피를 지나, 폼페이에서는 유적에 버려진 개를 통하여 영원히 시간이 멈춘 도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이어서 바다 건너 시칠리아에서는 에트나 화산이 보이는 카타니아, 시칠리아에서 최고의 절경으로 꼽는 타오르미나를 거쳐 아르키메데스의 고향 시라쿠자에서 산타 루치아 이야기로 이탈리아 횡단 여행을 마무리 지으며 ‘헤우레카!’를 외친다. 이 책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르기까지 ‘빛’이 전체 이야기의 연결고리를 이루고 있는데 이 빛은 바로 ‘헤우레카!’, 즉 ‘앎의 기쁨’을 상징하기도 한다.


저자 프로필

정태남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55년
  • 학력 로마대학교 건축부문 학위
    서울대학교 학사
    중앙고등학교
  • 경력 BAUM architects 파트너
  • 수상 이탈리아 기사훈장
  • 링크 공식 사이트

2014.11.0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정태남
서울대 자연대를 졸업한 후 이탈리아 정부장학생으로 도이, 로마대학에서 건축부문 학위(dottore in architettura)를 받았으며, 현재 이탈리아 국가공인건축사이며 (주)범건축의 파트너(해외지사장)이다. 건축 분야 외에도 역사, 미술, 음악, 언어 등 여러 분야를 넘나드는 그는 유럽문화에 대한 동경과 열망으로 30년 이상 이탈리아 로마에서 지내오고 있으며 2007년에는 이탈리아 대통령으로부터 기사훈장을 받았다. 7개 국어 이상을 구사하는 그는 유럽의 구석구석을 자유롭게 누비는 ‘넥타이를 맨 보헤미안’으로서 자신의 다채롭고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국내독자들에게 전하고 있는데 감성과 위트가 가득한 그의 글은 이번에는 이탈리아의 도시들을 매력적인 모습으로 그려낸다.
그동안 이탈리아를 비롯 유럽 여러 도시에 관하여 여러 주요매체에 기고해왔고, 또 최근에는 유럽과 한국을 오가며 대기업, 대학교, 예술의 전당, 미술관, TV 등에서도 강연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유럽에서 클래식을 만나다], [로마역사의 길을 걷다], [매력과 마력의 도시 로마산책], [로마에서 예술가 네로를 만나다], [콜로세움이 무너지는 날이면], [건축가 정태남의 이탈리아음악여행: 베네치아에서 비발디를 추억하며] 등이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7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