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나를 사랑하는 시간들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나를 사랑하는 시간들

22인의 명사와 함께 하는
소장종이책 정가16,500
전자책 정가33%11,000
판매가10%9,900

나를 사랑하는 시간들작품 소개

<나를 사랑하는 시간들> 글로벌 CEO, 노벨상 수상자, IMF 총재, 사회운동가 등
22인의 명사가 전해 주는 인생 조언들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자신이 나아가는 길이 맞는지, 좌절해도 다시 일어날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한다. 인생에는 정답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늘 불확실성에 두려워하며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곤 한다. 이런 인생 가운데 나를 사랑하는 법을 깨닫고 자신만의 영역을 개척하며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나를 사랑하는 시간들》은 ‘나를 사랑하는 법’을 통해 세상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만의 인생을 개척한 22인 명사들의 조언을 담고 있다.

각자의 삶에서 완생을 이루어가고 있는 22인의 명사들이라고 삶에서 힘든 시간이 없었겠는가. 자신이 창립한 회사에서 내쫓기기도 하고, 소중한 사람을 떠나보내고 겪은 상실감으로 삶이 무너지기도 한다. 그런 좌절 속에서도 22인의 명사들은 자신을 만들고, 사랑하고, 지키고, 응원하는, ‘나를 사랑하는 법‘의 중요성을 말한다. 인생이라는 긴 여정을 완주하기 위해서 괴롭지만 나를 만들기 위해 얼마나 수많은 실패가 필요한지, 그렇게 실패를 쌓아올리며 단단하게 만들어진 나를 사랑해야만 인생을 살아가며 나를 지킬 수 있음을, 끝으로 만들어낸 나를 사랑하고, 지키면서 예상하지 못한 실패 속에서도 나를 끊임없이 설 수 있도록 응원하는 것의 중요성을 매우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22인의 명사, 이 시대의 멘토들이 전해 주는 조언을 읽고 나를 만들고, 사랑하고, 지키고, 응원하는 연습을 해보자.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은 ‘내’가 아니라는 사실이다. 명사들이 전해 주는 22가지 조언에 귀를 기울여 보자. 그들의 조언에 따라 ‘나를 사랑하는 법’을 독자 여러분의 삶 속에 적용해나간다면 흔들리는 세상에 휘둘리지 않고 온전히 자신만의 삶을 완주할 수 있는 큰 원동력이 되어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노벨상 수상 이력이 있는 석학, 글로벌 기업 CEO, 前 IMF 총재, 유명 사회적 기업가 등
22인의 명사와 동행하며 나를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시간

시대를 불문하고 인간의 삶은 언제나 고난을 이겨나가는 과정의 연속이다. 숱한 실패와 좌절을 맛보고 극복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맞서지 못하고 삶이 무너지기도 한다. 인간은 모두 다른,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지만 이런 모습에서 인생의 보편성을 느끼곤 한다. 역경 가운데 지쳐서 누군가 나에게 공감하며, 진지하게 조언을 해줬으면 하는 때가 있다. 수많은 실패 중에도 거기에 휩쓸려 무너지지 않도록 꼭 붙잡아주는 조언 한 마디가 떠오르곤 한다.

《나를 사랑하는 시간들》은 크고 작은 실패들 속에서 꿋꿋이 자신을 잃지 않으려는 노력을 한 22인의 명사들의 따뜻하지만 진지한 조언이 담긴 책이다. 세계적으로 큰 명성, 부를 얻은 그들이라고 해서 인생에서 실패가 없지 않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는 전기 자동차를 생산하는 데 차질이 생기자, 생산 지옥이라는 말을 하며 크나 큰 스트레스를 받았었고, 3M, 오토데스크 등 세계적 기업에서 여성 CEO로 큰 성공을 거뒀던 캐롤 바츠는 야후의 구원투수로 나섰다가 커리어에 큰 오점으로 남았다. 하지만 이들은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잃지 않고 있었다. 역경 속에서 온전한 자신으로 설 수 있기 위해 터득한 ‘나를 사랑하는 법‘이다. 그렇다면 나를 사랑하는 법은 무엇일까. 22인의 명사들을 통해 찾아낸 나를 사랑하는 법은 크게 ‘나를 만드는 힘’, ‘나를 사랑하는 법’, ‘나를 지키는 용기’, ‘나를 응원하는 노래’ 4가지로 나뉜다.

언제 어느 순간에도 실패와 좌절에 무너지지 않는 나를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불변하는 것은 없기 때문에 늘 새롭게 나를 만들어나가야 하는 법이다. 그래서 나를 만드는 법으로 시작된다. 나를 사랑하기 때문에 삶의 푯대를 정하는 것은 나임을 깨달아야 주변에 휩쓸리지 않을 수 있다. 결정권이 남에게 있지 않기 때문에 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스스로 결정하고, 끝까지 책임을 질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이 나를 사랑하는 법이기 때문이다. 나를 사랑한다면, 나를 지키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시도를 하면 할수록 실패는 누적된다. 작고 큰 수많은 실패 속에서 온전히 자신을 지킬 수 있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에서 나를 지키는 용기로 이어나간다. 끝으로 나를 사랑하기 위해 다른 이를 사랑하고자 하는 마음, 그 마음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나를 응원하는 노래로 《나를 사랑하는 시간들》은 마무리 맺고 있다.

명사들이 전해 주는 인생 조언을 통해 독자 여러분에게 공감과 울림, 그리고 더불어 나를 사랑하고, 함께 사랑할 수 있는 인생을 살도록 도와주는 친절한 배려의 목소리와 같은 책이 되어 줄 것이다.


저자 프로필

조원경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미국 미시간 주립대학교 석사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학사
  • 경력 대한민국 OECD 정책센터 조세본부장
    워싱턴 D.C. 소재 미주개발은행 이사실 한국대표
    재정경제부 근무
    재무부 세제실 수습 사무관

2015.12.23.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조원경

기획재정부 국제금융심의관
www.facebook.com/100007069599800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시간주립대 석사과정을 마쳤다. 1990년 행정고시 합격 후, 줄곧 기획재정부에서 재직 중이다. 관세, 국제조세, 물가, 복지, 소비자, 국제금융, 통상, 대외경제 관련 업무를 두루 거쳤다. IMF 팀장, 대외경제총괄과장, 미주개발은행 이사실 한국 대표, 대한민국 OECD 정책센터 조세본부장, 대외경제협력관, 국제금융심의관 등을 지냈다.

저서로는 《명작의 경제》, 《법정에 선 경제학자들》, 《식탁 위의 경제학자들》. 《경제적 청춘》, 《한 권으로 읽는 디지털 혁명 4.0》이 있다.

목차

목차

프롤로그 나와 세상을 바꾸는 여정을 시작하며: 마법이란 특효약은 필요 없다

1. 나를 만드는 힘

후회의 최소화 - 제프 베조스
연결, 사랑과 상실 그리고 죽음 _스티브 잡스
목적이 이끄는 삶의 의미 _마크 저커버그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소명 _일론 머스크
복잡한 문제를 단순화하는 비전 _빌 게이츠

2. 나를 사랑하는 법

회복 탄력성과 옵션 B _셰릴 샌드버그
원칙이 있는 삶과 습관의 힘 _워런 버핏
기억의 자아와 경험의 자아 _대니얼 카너먼
모른다고 말할 수 있는 용기 _크리스틴 라가르드
누구나 잘하는 게 있다 - 나의 첼로를 찾아서 _리처드 탈러

3. 나를 지키는 용기

실패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 _캐롤 바츠
소확행-성공의 패러다임 전환 _아리아나 허핑턴
미래에 대한 현명한 생각 _마윈
닮지 않은 사람과 환상의 콤비 되기 _팀 쿡
‘예스’ 라고 말할 수 있는 자세 _에릭 슈미트
두려움에서 벗어나 큰 그림을 생각하는 우리 _지미 아이오빈

4. 나를 응원하는 노래

때로는 척할 필요가 있다 _에이미 커디
더 나은 나와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분투 _로버트 쉴러
의로운 길과 고독한 자아 _무하마드 유누스
잘못을 과감하게 사과하는 태도 _에반 스피겔
완벽하지 않지만 즐거운 삶의 비밀병기 _드류 휴스턴
난파선에서 생존법 배우기 _래리 보크

에필로그 길 위에 새긴 나와의 약속 : 삶은 축복이고 기쁨이어라

참고 문헌 및 자료


리뷰

구매자 별점

4.1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