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다이어트 학교 상세페이지

책 소개

<다이어트 학교> [하이킹 걸즈] [판타스틱 걸] 김혜정 작가의 신작소설
아름다운 몸을 꿈꾸는 십대들의 진지한 반란!


[하이킹 걸즈] [닌자 걸스] [판타스틱 걸] 등 그동안 소녀들의 성장기를 따스하면서도 경쾌한 터치로 그려온 작가 김혜정의 신작소설이다. 살을 빼고 싶어 제 발로 '다이어트 학교'에 들어갔지만, 학교의 횡포를 견디지 못해 고민하는 열다섯 살 소녀의 탈출, 성장기를 그렸다. 어린 시절을 통통하게 보냈던 경험이 소설의 모티브가 되었다고 밝혔듯이, 소설 전반에 걸쳐 주인공 홍희에 대한 작가의 깊은 이해와 연민이 교차한다.
날씬함이 곧 아름다움과 세련됨의 조건이 된 세계에서 누구나 S라인 몸매의 유혹에서 벗어나기란 힘들다. 게다가 겉보기 등급에 예민한 십대에게 몸은 '루저'와 '위너'를 규정하는 척도가 되기도 한다. 소설의 주인공인 홍희 역시 어린 시절부터 뚱뚱한 몸 때문에 놀림을 받아왔고, 남들이 놀린다고 분해하는 것 이상으로 자신도 뚱뚱한 자기 몸을 혐오한다. 살을 빼겠다고 결심한 홍희는 오랫동안 부모님을 졸라 비싸지만 효과가 좋기로 유명한 '마주리 다이어트 학교'에 들어간다. 만만치 않은 비용과 여름방학의 헌납, 제한된 생활을 받아들이기로 하는 데는 날씬한 몸을 위해 시간과 자유, 그리고 돈쯤이야 얼마든 투자하겠다는 독한 결심이 섞여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 학교가 정한 목표 체중에 도달하지 못하면 '나는 돼지다. 하지만 사람이 될 거다!'라는 구호를 외쳐야 하고, 저녁을 굶거나, 독방에 들어가야 하는 압박 속에서 홍희와 여러 아이들은 이것이 과연 옳은 길인지 고민한다. '아름다운 몸'이라는 목적을 위해 어디까지 양보해야 할 것인가?
'마주리 다이어트 학교'에서 우리는 십대들의 '몸'에 대한 고민과 속내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이 소설은 비단 다이어트 왕국이 되어가는 세상에 대한 풍자일 뿐 아니라, 아름다운 자신으로 다시 태어나길 꿈꾸는 청소년들이 어떤 길을 찾아나서야 하는지에 관한 성찰이기도 하다.

줄거리

열다섯 살 뚱뚱걸 홍희는 살이라면 지긋지긋하다. 여름방학을 맞아 살들을 모조리 벗어던지리라 마음먹은 홍희는 부모님을 졸라 '마주리 다이어트 학교'에 들어간다. 늘씬한 미인인 마주리 원장님은 6주간의 프로그램이 끝나면 새로운 인생이 펼쳐질 거라고 장담하지만 다이어트 학교의 프로그램은 점점 정상적인 궤도를 이탈하고, 홍희와 다이어트 학교에서 사귄 친구들은 정신적인 혼란을 겪기 시작한다. 목표 체중에 도달하지 못한 학생은 저녁 금식령이나 독방행을 선고받기도 하는데....... 정말 다이어트를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해도 되는 걸까?

작가의 말

고등학생 때, 우리 반에 나만큼 뚱뚱한 아이가 있었다. 학교에서 간단한 건강검진을 하였고, 그 아이는 '빈혈' 판정을 받았다. 그 이야기를 전해준 양호선생님의 말에 반 아이들이 모두 다 웃었다. 웃지 않은 아이는 딱 두 사람 뿐이었다. 그 아이와 나. 콤플렉스란 참 슬프고 아픈 거다. 콤플렉스에 대처하는 방법은 딱 두 가지다. 벗어나거나, 평생 안고 가거나. 이 소설을 쓰면서 내가 홍희를 안아줄 수 있어 좋았다. 나는 몇 번이고 "홍희야, 괜찮아"라는 말을 주문처럼 외웠다. 그 덕분인지, 난 콤플렉스에서 벗어났다.

해설

작가는 이 작품을 통해서 ‘다이어트’의 허상을 파헤치고자 한 것이 아니라고 믿는다. 만일 그것을 희망했다면 제목을 ‘다이어트 학교’라고 붙일 까닭이 없다. 누구도 자신의 주제를 작품 전면에 내거는 어리석은 전략을 세우지는 않기 때문이다. 이 작품에서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다이어트는 ‘체중 조절’이 아니라 ‘자아의 자율적 조절 능력’을 익히는 것이다. ‘몸매’를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주체적 자신’을 발견하는 것이다.


저자 프로필

김혜정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83년 11월 1일
  • 학력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
    서강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사
  • 데뷔 2008년 장편소설 '하이킹 걸즈'
  • 수상 2008년 제1회 블루픽션상
  • 링크 트위터

2015.04.2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김혜정
1983년 충북 증평에서 태어나 서강대 국문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 인하대학교 한국학과에서 아동청소년문학을 공부 중이다. 중학교 1학년 때 55kg의 몸무게는 고등학교 3학년 때까지 신기할 정도로 매년 정확히 5kg씩 늘었다. 10년 이상을 다이어트를 '시도'했다. 해보지 않은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고, 어느새 다이어트와 친구가 되었다. 다이어트만큼 지겹고, 친근한 게 없다.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일은 맛있는 음식 먹기와 이야기 만들기다. 그 일을 할 때만큼은 김태희도 부럽지 않을 정도로 행복하다. 어렸을 때부터 식탐과 이야기탐이 아주 심했다. 열다섯 살에 성장소설 [가출 일기]를 출간하였고, [하이킹 걸즈]로 2007년 제1회 블루픽션상을 수상했다. 작품으로 [닌자 걸스] [판타스틱 걸] 등이 있다.

목차

입소식
달콤한 열매
돼지인간과 해골바가지
악마의 유혹
주홍글씨
잔인한 형벌
말라가는 모든 것
반란군 주홍희
결심
플랜 E
READY!
대 탈주
우리들의 진짜 다이어트

해설
작가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4.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자음과 모음 청소년문학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