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케이든 선 상세페이지

케이든 선작품 소개

<케이든 선> <추천평>

저자인 태상호Ted Tae는 『케이든 선』에서 북한 정보요원과 남한 정보요원과의 암투와 전술에 대해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케이든 선』은 독자들에게 좋은 읽을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 켄 헤커슨Ken Hackathorn(IDPA 협회의 창립자)

국내에서 흔치 않은 다양한 실제 전장 경험을 가지고 다년간 국내외 특수부대 밀착 취재를 해온 군사 전문 기자답게 군사 전문지 수준의 디테일이 돋보이는 소설이다.
- 김상훈(강원대학교 시각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교수)

한국 대중문학에서 테크노 스릴러는 취약한 분야 중 하나다. 이 분야를 지향하는 작가들은 적지 않지만 그에 대한 전문 지식, 무기나 국제 분쟁, 전술 등에 대한 이해가 많이 부족하다. 이런 점에서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 등의 분쟁 지역에서 미군과 함께 활동하며 각종 총기 및 전술훈련을 많이 경험해온 태상호 작가의 『케이든 선』은 국내 테크노 스릴러 분야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이다.
- 홍희범(월간 『플래툰』 편집장)

우리의 현대사를 소재로 해서 첩보전 및 특수전을 장치로 끌어다 쓴 보기 드문 밀리터리 테크노 스릴러이다. 저자의 오랜 현장 경험과 역사 인식을 담고 있는 『케이든 선』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충분히 흥미로운 소설이다.
- 윤민혁(소설가)

『케이든 선』은 한국계로서는 매우 드물게 실전 경험을 가진 종군기자 태상호 작가의 오랜 현장 경험과 밀리터리 애호가로서의 깊은 지식이 그대로 녹아 있는 역작이다. 깊이 있는 디테일과 현장에서의 경험이 낳은 생생한 심리묘사는 『케이든 선』의 백미이며, 작가 개인의 경험과 삶이 배어 있는 듯 진솔한 글은 독자가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
- 전인건(학교법인 동성학원 사무국장)




미 국무성 종군기자 태상호 본격 첩보 스릴러

강릉대간첩작전, 황장엽 비서 망명 등 실제 사건 소재
전 세계를 무대 삼아 펼쳐지는 스파이들의 치열한 공방!


『케이든 선』은 태상호 저자의 취재 경험이 그대로 녹아 있는 소설로 고증에 충실해 내용이 매우 현실적이며 흥미롭다. 종군기자로서 실제 전장을 여러 번 경험한 저자는 현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을 주인공의 눈으로 이야기를 담백하게 풀어가고 있다.
- 폴 킴Paul Kim(전 슈어파이어 개발부 부사장, 현 아이콘 라잇 총책임자)

『케이든 선』은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 등의 분쟁 지역에서 외신 기자로 활동해온 태상호 작가와 역사 관련 인문서부터 한국형 추리 소설까지 다방면으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정명섭 작가가 공동으로 집필한 장편소설로서 사실적인 묘사와 추리적 요소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세련된 첩보 스릴러이다.
『케이든 선』은 기존의 밀리터리 소설들처럼 무거운 전장(戰場)의 분위기를 살리는 데만 주력하지 않는다. 등장인물들 간의 갈등을 형상화하면서 그것을 해결하는 과정에 추리적 요소를 배치함으로써 밀리터리의 요소와 첩보 스릴러의 요소를 동시에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밀리터리 소설 마니아는 물론이고 첩보물이나 스릴러, 사실적인 이야기를 즐기는 독자라면 누구든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저자 - 태상호
저자 태상호는 1974년 서울 생. 미주 중앙일보 객원 기자를 지냈고, 미 국무성 외신 기자단 소속으로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 및 여러 분쟁 지역을 취재해왔으며, NRA(전미총기협회) 공인 사격교관으로 국내외에서 각종 전술사격 및 강의를 하고 있다. 히스토리 채널 및 크라임 TV의 ‘Set Photographer’로도 활동했고, 현재 월간 『플래툰』의 군사 전문 기자이자 ‘한국미스터리작가모임’의 군사 자문위원이다.

저자 - 정명섭
저자 정명섭은 1973년 서울 생. 평범한 직장인으로 살다가 서른 즈음에 갑자기 커피 향에 매료되어 바리스타의 길을 걷는다. 다시 몇 년 뒤에는 글쓰기의 매력에 빠져들어 작가로 살게 되었다. 을지문덕을 주인공으로 하는 역사추리소설 『적패 1, 2』를 출간하였고, 『한국 추리 스릴러 단편선 1, 2, 3』에 단편 「불의 살인」, 「빛의 살인」, 「혈의 살인」이 차례로 실렸으며,『오늘의 장르문학』에 「바람의 살인」으로 참여하였다. 올해 4월부터는 다음 소설 코너에 SF 장편소설 「그들이 세상을 지배할 때」를 연재하고 있다. 또한 ‘한국미스터리작가모임’에서 활동 중이다.

목차

1 오퍼레이션 서치라이트 - 9
2 회사원 - 31
3 모란봉 작전 - 61
4 역 모란봉 작전 - 115
5 이방인 - 181
6 케이든 선 - 213
7 크루세이더 - 247
8 사냥 - 263
9 천사의 품 안으로 - 295
10 숨은 신 - 311
11 필요악 - 377

작가의 말 - 386


리뷰

구매자 별점

3.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