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시시한 어른이 되지 않는 법 상세페이지

책 소개

<시시한 어른이 되지 않는 법> 청소년소설의 대표적인 작가로 손꼽히는 김혜정은 청소년들과 가장 소통을 잘하는 작가로 통한다. 많은 청소년들이 김혜정 작가의 소설과 공감하기를 좋아하며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어 위로 받고 내면을 성장시킨다. 때문에 김혜정 작가는 학교와 도서관 등 청소년을 위한 강연이 유난히 많은 편인데, 1~2시간 강연으로는 미처 다 해줄 수 없었던 메시지를 『시시한 어른이 되지 않는 법』에 차곡차곡 담았다.


출판사 서평

『하이킹 걸즈』 『다이어트 학교』 김혜정 작가의 첫 에세이!
청소년 강연에서 미처 못다 한 이야기

너희는 무엇이든 될 수 있어
하지만 십대를 그냥 보내면 아무것도 안 될 수도 있어!

언니, 누나 같은 작가 김혜정이 십대들에게 해주고픈 쌓이고 쌓인 이야기들

청소년소설의 대표적인 작가로 손꼽히는 김혜정은 청소년들과 가장 소통을 잘하는 작가로 통한다. 많은 청소년들이 김혜정 작가의 소설과 공감하기를 좋아하며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어 위로 받고 내면을 성장시킨다. 때문에 김혜정 작가는 학교와 도서관 등 청소년을 위한 강연이 유난히 많은 편인데, 1~2시간 강연으로는 미처 다 해줄 수 없었던 메시지를 이 책에 차곡차곡 담았다.

내일을 꿈꾸지 않는 오늘이라니.
안타깝게도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내일인 ‘어른’을 꿈꾸지 않고,
기대는커녕 오히려 불안해하거나 두려워하고 있다.
처음부터 시시하게 태어난 사람은 없다.
시시한 어른이 된 건 바로 십대를 잘못 보냈기 때문이다.
나이가 되었다고 모두 어른이 되는 게 절대 아니다.
어른의 삶을 준비하지 않으면 힘들고 시시한 어른으로 살아갈 수밖에 없다.
십대가 왜 중요한가?
십대 때 해야 할 일은 공부가 아니라 어른 인생을 위한 준비다.


요즘 아이들은 어른이 되기 싫어한다. 힘든 취업과 책임질 것만 많고 시시하고 따분해 보이는 것이 아이들 눈에 비친 어른들의 모습이다. 어른의 삶에 기대가 없는 씁쓸하고 안타까운 현실의 문제는 지금 어른들의 책임이지만, 사람들이 너희들은 무엇이든 다 될 수 있다고 말하는 십대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아무것도 안될 수도, 그저 그런 시시한 어른이 될 수도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이 책 『시시한 어른이 되지 않는 법』은 작가가 되기 위해 해왔던 위한 많은 도전과 실패 등 김혜정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른의 삶을 준비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십대는 멋진 어른의 삶을 준비하는 기간임을 깨닫게 한다. 책에 실린 에피소드들이 사춘기 십대에 대한 이해를 기본으로 하여 공감을 끌어내고 위트 있고 센스 있다. 어른이 된다는 것이 두렵기만 했는데, 시시한 어른이 되지 않는 법 - 어렵지 않네, 하며 어른의 삶을 준비하고 싶어지도록 김혜정 작가만의 편안한 글쓰기와 전달 방식이 녹아 있다. 앞으로 어떻게 살 것인가? 더 즐겁게 살 ‘권리’와 ‘의무’를 챙기며 진로에 다가가는 십대를 위한 지혜가 담긴 책이다.

소년 감상평

김혜정 작가님의 성장소설은 우리 십대의 고민과 힘든 점, 또 어른들에게 위로와 치유 받고 싶어 하는 부분을 잘 알고 있어서 항상 좋아했습니다. 특히 작가님의 첫 에세이 『시시한 어른이 되지 않는 법』에서는 그동안 작품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말씀하셨던 내용들을 대화를 나누듯 들려주셨는데 나만 어른이 되는 것이, 미래가 두려운 것이 아니구나, 하는 안도감을 느꼈습니다. 진로에 대해 걱정했던 시간들이 위로받고 치유되었습니다.
_ 인천신정중학교 3학년, 조민경

당장 공부하고 대학을 가려고 아등바등 매달려야 하는 나는 무엇을 준비하라는 것인지 갑갑해하며 책장을 넘겼는데, 시시하지 않은 어른이 되는 방법이라는 게 한 번 도전해볼 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에 나온 방법들을 공책에 죽 써놓고 한 개씩 이루면서 지우다 보면 어느새 재밌는 어른의 삶을 살고 있을 것 같아요. 작가님의 경험들을 풀어내시니 조언이 마음속으로 훅 와 닿았습니다. _ 서울중앙여자고등학교 2학년, 유선화

책을 이렇게 편하게 읽었던 적은 없었던 것 같아요. 언니같이 따뜻하게 토닥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 저와 같이 방황하다 지쳐버린 친구들이 힘을 얻고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아요! -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 3학년, 임주현


저자 프로필

김혜정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83년 11월 1일
  • 학력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
    서강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사
  • 데뷔 2008년 장편소설 '하이킹 걸즈'
  • 수상 2008년 제1회 블루픽션상
  • 링크 트위터

2015.04.2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김혜정 작가는 중학교 2학년 때 학교와 집이 지겨워 가출을 꿈꾸다가, 집 나가봐야 고생만 할 것 같아 『가출일기』라는 소설을 썼다. 운이 좋게 그 책은 출간이 되었지만, 진짜 작가가 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 십년 동안 100여 차례 공모전에서 떨어진 후 작가가 되었다.
십대 때 꿈꾸었던 어른과 작가가 모두 되었지만, 그 후에 십대 때보다 더 혹독한 사춘기를 겪게 된다. 아무래도 더 자라야겠다 싶어서 청소년 소설을 쓰게 됐고, 그 덕분에 중·고등학교에 강연을 다니며 많은 십대들을 만나고 있다. 이 책은 십대 아이들과 직접 만나며 소통한 결과물이다.
어떻게 하면 완벽하기보다 완전한 사람이 될 수 있을지와 시시한 어른으로 살지 않을 방법이 무언지를 제법 성실하게 궁리 중이다.
이제까지 지은 책으로 『하이킹 걸즈』 『닌자 걸스』 『판타스틱 걸』 『다이어트 학교』 『레츠 러브』 『텐텐 영화단』 『잘 먹고 있나요?』 『시크릿 박스』 『괜찮아 방학이야』의 청소년 소설과 『타임 시프트』 『우리들의 에그타르트』 『내 주머니 속의 도로시』 『오늘 나 아빠 버리러 간다』 『맞아 언니 상담소』의 동화가 있다.

목차

프롤로그 어른을 꿈꾸지 않는 아이들

1부. 나의 사춘기에게
작가를 꿈꾸는 소녀
진짜 작가가 되기까지: 이 꿈, 버려 말아?
왜 행복하지 않지?: 10년 만에 작가가 되었는데

2부. 너의 사춘기에게
‘무엇’이 아니라 ‘어떻게’
A 아니면 B가 있다고
위시리스트 만들어 볼까?
진짜로 원하는 걸 찾으려면

3부. 도대체 나란 사람: 나 사용법 만들기
내 인생의 기준 세우기: 어른의 인생=셀프
내가 해야 할 일 vs 하지 않아도 될 일
숨은 강점 찾기
내가 좋아하는 모든 것
고민 다스리기

4부. 어른의 삶이 다가오고 있다
과거라는 저금, 미래에서 온 위로
실패와 친해져야 하는 이유
내 마음에게 말 걸기
생각하는 삶을 살자
그 밖의 소소한 주의 사항

5부. 너희들이 궁금해하는 것들
친구, 꼭 있어야 하나요?
우정은 어떻게 유지되는가?
연애, 하면 안 되는 건가요?
부모님이 내 꿈을 반대한다면?
왜 공부를 해야 하죠?
가고 싶은 대학, 학과가 없어요?
잘하고 싶은데 그게 안돼요
슬럼프에 빠졌을 때는 어떡하죠?
에필로그 너희들은 더 즐겁게 살 권리가 있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