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피터 팬 상세페이지

책 소개

<피터 팬> 보물창고 세계명작전집 3권. 오늘날까지 연극, 뮤지컬, 영화 등으로 재탄생되며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온 <피터 팬>은 동서고금,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모두가 동경하는 곳으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꿈과 환상이 넘치는 동심의 세계, 어른도, 회사도, 학교도 없는 아이들만의 세계, '네버랜드'로 말이다.

그곳에 가면 누구나 사회가 요구하는 의무와 책임감을 훌훌 털어 버릴 수 있다. 또 꿈에서라도 한번쯤 꼭 만나 보고 싶어 했던 피터 팬을 만날 수 있을뿐더러 오매불망 그리던 피터 팬에게 '그냥 즐겁게 놀기만 해도 괜찮다'는 위로를 받을 수도 있다.

'보물창고 세계명작'에서 3권으로 선보이는 <피터 팬>은 완역본의 적지 않은 분량에 부담을 느끼지 않고 잘 소화할 수 있도록 작가 소개, 작품 해설, 사진, 그림 등 풍부한 자료를 덧붙였다. 그래서 읽는 즐거움과 더불어 보는 즐거움까지 배가되었을뿐만 아니라 작품에서 파생된 지식과 정보도 얻을 수 있다는 점은 이 책의 크나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출판사 서평

▶ 순수한 영혼의 소유자, 바로 그대를 초대합니다!
- 학교 가기 싫은 사람, 공부하기 싫은 사람 모여라!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가지지 못한 것 또는 가질 수 없는 것을 동경하고 탐내며 속 시원한 일탈을 꿈꾼다. 예로부터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고 남의 떡이 더 커 보인다고 했으니, 이는 뭐든 풍요로운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탐욕 때문만은 아닌듯하다. 이러한 현상은 비단 물질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정서적인 측면에서도 나타난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얼른 어른이 되고 싶어 하는가 하면, 성인들은 지난 어린 시절을 추억하며 그리워하곤 한다. 아이 같은 어른 ‘키덜트(kidult)’와 어른 같은 아이 ‘어덜키드(adulkid)’라는 말이 생겨난 까닭일 것이다.
오늘날까지 연극·뮤지컬·영화 등으로 재탄생되며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온 『피터 팬』은 동서고금,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모두가 동경하는 곳으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꿈과 환상이 넘치는 동심의 세계, 어른도, 회사도, 학교도 없는 아이들만의 세계, ‘네버랜드’로 말이다. 그곳에 가면 누구나 사회가 요구하는 의무와 책임감을 훌훌 털어 버릴 수 있다. 또 꿈에서라도 한번쯤 꼭 만나 보고 싶어 했던 피터 팬을 만날 수 있을뿐더러 오매불망 그리던 피터 팬에게 ‘그냥 즐겁게 놀기만 해도 괜찮다’는 위로를 받을 수도 있다.
<보물창고 세계명작>에서 첫 권으로 선보이는 『피터 팬』은 완역본의 적지 않은 분량에 부담을 느끼지 않고 잘 소화할 수 있도록 작가 소개·작품 해설·사진·그림 등 풍부한 자료를 덧붙였다. 그래서 읽는 즐거움과 더불어 보는 즐거움까지 배가되었을뿐만 아니라 작품에서 파생된 지식과 정보도 얻을 수 있다는 점은 이 책의 크나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고전 문학의 생명력이 계속 이어지는 한 계속될 <보물창고 세계명작전집>은 독서의 기쁨은 물론 어른이 되어서도 잊지 못할 독서의 추억까지 선사할 것이다.


▶ 축 처진 아이들의 어깨 위에 바로 ‘피터 팬’이 있다!
문학은 그 작품이 탄생한 시대적 배경과 밀접한 관련을 맺는다. 19세기에는 아동청소년문학의 고전이라고 할 수 있는 작품들이 대거 등장했는데, 이는 산업 혁명 이후 경제적 번영과 낭만주의의 영향으로 상상과 모험이 가득한 이야기들이 비약적인 성장을 보인 까닭이다. ‘영원히 늙지 않는 고전’이라는 별칭이 붙은 제임스 매튜 배리의 『피터 팬』도 이 무렵의 작품이다.
작가는 런던 켄싱턴 공원에서 산책하다가 만난 어린 소년들에게 들려주곤 하던 재미있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피터 팬』을 완성했다. 그리고 그 속에 자신의 어린 시절을 투영시켜 영원히 자라지 않는 아이, ‘피터 팬’이라는 캐릭터를 창조해 냈다. 하지만 ‘피터 팬’을 세상에 처음 선보인 것은 그보다 훨씬 이전에 쓴 성인 소설에서였으며, 희곡 「피터 팬」에서 구체화시켰다. 결국 『피터 팬』은 성인 소설과 희곡을 거쳐 완성된 것인데, 그 주인공 ‘피터 팬’만큼이나 독특한 이력을 지닌 셈이다.
『피터 팬』은 희곡을 바탕으로 한 소설인 만큼 풍부한 비유와 풍자, 섬세한 묘사로 네버랜드에서 펼쳐지는 신 나고 환상적이며 때론 아찔한 모험을 박진감 넘치게 그리고 있다. 그 과정을 통해 권선징악이라는 명백한 진리를 설파하는 대신 아이들이 모두 제자리로 돌아가 평범한 통과 의례를 겪는 모습을 보여 줄 뿐이다. 작가는 이러한 모습을 통해 ‘네버랜드’는 성장하기 위해서 반드시 앓고 넘어가야 하는 ‘성장통 같은 공간’임을 말하고 싶었던 것이다. 그곳에서 어린 독자들은 고통스러운 성장통이 아닌 유쾌한 성장통을 겪으며, 어른이 된 독자들은 각박한 세상살이에서 벗어나 유년의 향수에 젖은 채 네버랜드에서의 일탈을 즐기며 나름대로의 위안을 받으면 된다. 피터가 웬디를 네버랜드로 데려갈 때 그랬던 것처럼 아이들에게는 ‘엄마’라는 존재 즉, 관심과 사랑 그리고 때론 잔소리가 필요함을 자연스레 깨닫게 되는 건 덤이다.
한 편의 작품이 시대와 세대를 거듭하며 생명력을 이어 가는 힘이 바로 고전 문학의 힘이다. 어머니가 된 웬디가 자신의 딸에게, 그 딸은 또 그의 딸에게 끊임없이 피터 팬과 네버랜드 이야기를 들려주는 한 ‘끝’은 없을 테고, 피터 팬은 영원한 소년으로 남아 있을 것이다. 또한 오늘 이 작품을 읽은 독자의 머리가 세고 피터 팬을 기억하지 못하게 된다고 해도 피터 팬은 세상의 모든 어머니들과 아이들의 마음속에 깊이 간직될 것이다.


저자 프로필

제임스 매튜 배리 James Matthew Barrie

  • 국적 영국
  • 출생-사망 1860년 5월 9일 - 1937년 6월 19일
  • 학력 에든버러대학교
  • 링크 공식 사이트

2014.11.0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지은이 : 제임스 매튜 베리
1860년 스코틀랜드의 키리뮈어에서 열 남매 중 아홉째로 태어났다. 어렸을 때부터 독서와 연극에 각별한 관심을 가졌고, 에든버러 대학 재학 시절 본격적으로 신문에 연극 비평을 기고하며 작가의 꿈을 키워 나갔다. 대학 졸업 후인 1885년 언론인으로 성공하겠다는 포부를 품고 런던으로 이주했는데, 여러 권의 소설을 간행해 호평을 받으며 소설가로 먼저 문단에 이름을 알렸다. 하지만 배리의 진정한 재능이 만발한 분야는 연극으로, 「훌륭한 크라이턴」(1902)과 「메리 로즈」(1920) 같은 대표작뿐만 아니라, 그의 최고 걸작인 피터 팬 이야기도 1904년 희곡 「피터 팬, 또는 자라지 않는 아이」를 통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02년에 발표한 『작고 하얀 새』에서 처음 등장한 피터 팬은 이후 「피터 팬, 또는 자라지 않는 아이」와 『켄징턴 가든스의 피터 팬』(1906)을 거쳐 100년이 넘는 동안 전 세계인을 사로잡은 명작 『피터 팬과 웬디』(1911)로 탄생되었다. 1912년 켄징턴 가든스에 피터 팬 동상이 세워지고, 이듬해에는 준남작 작위를 수여받은 배리는 1937년 런던에서 사망해 고향 키리뮈어에 매장되었다. 그의 환상적인 작품은 상징극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따뜻한 마음씨로 그려 낸 평범한 사람들의 인생 축도는 그로 하여금 오래도록 연극계의 인기 작가가 되게 했다.

그린이 : 프란시스 던킨 베드포드
1864년 런던에서 태어났으며, 영국 왕립 학교에서 건축학을 공부했다.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기 전에 건축가 아서 블롬필드 경의 도제로 일했다. 건축학적인 훈련과 습작은 그가 크게 성공하는 데 밑거름이 되었다. 그린 책으로 『피터 팬』, 『크리스마스 캐럴』 등이 있으며, 1954년 세상을 떠났다.

옮긴이 : 원지인
홍익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공부한 뒤, 오랫동안 어린이책을 기획하고 편집하는 일을 했다. 현재 아동청소년문학 전문 번역문학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 『몰입 천재 클레멘타인』, 『북적북적 우리 동네가 좋아』, 『구스베리 공원의 친구들』, 『홀리스 우즈의 그림들』, 『인형의 집 살인 사건』, 『키티, 나의 키티』, 『비밀의 화원』 등이 있다.

목차

1. 피터 팬이 나타나다
2. 그림자
3. 빨리 가자, 빨리
4. 비행
5. 섬이 현실이 되다
6. 작은 집
7. 땅속 집
8. 인어의 호수
9. 네버 새
10. 행복한 집
11. 웬디의 이야기
12. 아이들이 잡혀가다
13. 요정을 믿니?
14. 해적선
15. 후크와 피터, 결전의 날
16. 집으로 돌아오다
17. 웬디가 어른이 되었을 때

부록 - 제임스 매튜 배리와 판타지 세계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