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빵점 아빠 백점 엄마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   에세이/시

빵점 아빠 백점 엄마

제8회 푸른문학상 수상작
소장종이책 정가9,500
전자책 정가22%7,400
판매가7,400
빵점 아빠 백점 엄마 표지 이미지

빵점 아빠 백점 엄마작품 소개

<빵점 아빠 백점 엄마>

제8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시인상'을 수상한 이장근, 이정인, 김현숙, 안오일, 오지연의 동시 60편이 5부로 나뉘어 수록되어 있다. 아이들의 아기자기한 일상을 생생하게 담아낸 동시뿐 아니라, 다양한 가족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세상을 살아가는 삶의 태도를 배우고 세계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따뜻한 마음을 북돋우는 동시들이 가득 담겨 있다.

표제작 「빵점 아빠 백점 엄마」에서는 몸이 아프지만 남편을 위해, 아이들을 위해 집안일을 하는 엄마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늘 잔소리가 많지만 맛난 간식 만들어 주고, 아플 때는 쿵쿵거리는 심장 소리가 들릴 만큼 가까이에서 간호해 주며, 식구들이 집에 돌아오면 맨 먼저 찾아 안기는 품 넓은 안락의자 같은 엄마라는 존재가 얼마나 크고 소중한지를 깨닫게 한다.


출판사 서평

■제8회 푸른문학상 동시집 『빵점 아빠 백점 엄마』 발간!
- 다섯 농부가 정성스레 수확한 ‘동시 풍년’

제8회 푸른문학상 동시집인 『빵점 아빠 백점 엄마』는 '새로운 시인상'을 수상한 이정인 외 4인의 동시 60여 편을 한데 모았는데, 다섯 명의 동시 농부가 한 해 동안 공들여 지어 알알이 잘 여문 옹골찬 동시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오직 동시가 좋기 때문에, 동시 쓰기가 즐겁기 때문에, 그리고 좋은 동시로 ‘어린이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고 싶은 마음’ 때문에 한결같이 동시를 짓고 또 짓는 ‘푸른문학상’ 수상 시인들과 함께 ‘동시 읽는 즐거움’을 한껏 누려 보자.

■쿨쿨 낮잠 자는 빵점 아빠, 몸이 아파도 걸레질하는 백점 엄마
- 아이들에게 가족애를 일깨워 주는 동시집

엄마가 편찮으셔서/ 오랜만에 가게 문을 닫은 날// 엄마가 흰죽을 쑤고/ 후륵후륵 아빠는 드시고/ 엄마가 핼쑥한 얼굴로/ 보글보글 육개장을 끓이고/ 아빠가 쩝쩝 한 대접이나 드시고// “설거지는 조금 있다 내가 할 테니/ 건드리지 말고 푹 쉬어요!”/ 뻥뻥 큰소리치고는/ 쿨쿨 푸푸 낮잠 주무시는 아빠// 코고는 아빠 보며/ 피식 웃다가/ 수화기 살짝 내려놓고 걸레질하는 엄마/ 달그락달그락 설거지하는 나// 엄마가 편찮으신 건지/ 아빠가 편찮으신 건지
-「빵점 아빠 백점 엄마」 전문

하나씩 둘씩 세상에 눈을 떠가고 있는 아이들은 어떤 방식으로 삶을 배우고 세계를 발견할까? 이 세상이 총천연색으로 채색되어 있듯이, 아이들이 삶과 세계를 배우고 익히는 방식도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가족’은 아이들에게 삶과 세계를 가르쳐 주는 살아 있는 교과서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푸른문학상 수상동시집 『빵점 아빠 백점 엄마』에는 아이들의 아기자기한 일상을 생생하게 담아낸 동시뿐 아니라, 다양한 가족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세상을 살아가는 삶의 태도를 배우고 세계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따뜻한 마음을 북돋우는 동시들이 가득 담겨 있다.
집 뒷산에 과일나무 심어 놓고 홍시가 제맛이라며 도시에 사는 자식들이 보고 싶을 때마다 그 핑계로 전화하는 할머니, 여자 마음 몰라준다고 쓰레기 버리러 나가서는 들어오지 않는 엄마, 아픈 엄마 대신 설거지하겠다고 큰소리 뻥뻥 치고는 쿨쿨 낮잠만 자는 아빠, 숙제 다 할 때까지 방에 갇힌 것이 오히려 같이 놀고 싶다고 안달하는 동생을 거실에 가둔 격이 된 형처럼 조금은 부족하지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받아들이고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이 곳곳에 묻어난다.
표제작 「빵점 아빠 백점 엄마」에서는 몸이 아프지만 남편을 위해, 아이들을 위해 집안일을 하는 엄마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늘 잔소리가 많지만 맛난 간식 만들어 주고, 아플 때는 쿵쿵거리는 심장 소리가 들릴 만큼 가까이에서 간호해 주며, 식구들이 집에 돌아오면 맨 먼저 찾아 안기는 품 넓은 안락의자 같은 엄마라는 존재가 얼마나 크고 소중한지를 깨닫게 한다.
그 밖에도 가족처럼 지내던 애완견을 내다 버리는 인간의 무자비한 모습을 아이들의 목소리로 비판하거나, 가족 간의 불화와 대화의 단절 속에서 내비게이션만 사람 대신 큰 소리로 공허하게 떠들어대는 현대인의 일상을 유머러스하고 은근하게 꼬집기도 한다. 또한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느끼는 소소한 깨달음과 고단한 아이들의 일상도 함께 보여 주며 아이들의 마음을 토닥인다. 동시집 『빵점 아빠 백점 엄마』를 읽으면서 아이들은 세상을 보는 눈이 더 커지고 삶을 대하는 마음이 더 넓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주요 내용
동시집 『빵점 아빠 백점 엄마』에는 제8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시인상'을 수상한 이장근, 이정인, 김현숙, 안오일, 오지연의 동시 60편이 5부로 나뉘어 수록되어 있다


저자 프로필

이장근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71년
  • 학력 1997년 한남대학교 국어교육과 학사
  • 데뷔 2008년 매일신문 신춘문예 시 부문 당선
  • 수상 2010년 제8회 푸른문학상 새로운시인상

2015.02.0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지은이 : 이장근
1971년 경북 의성에서 태어났다. 2008년 『매일신문』 신춘문예에 시가 당선되었고, 2010년 푸른문학상 ‘새로운 시인상’을 받으며 동시를 쓰기 시작했다. 시집 『꿘투』, 청소년시집 『악어에게 물린 날』, 『나는 지금 꽃이다』, 동시집 『바다는 왜 바다일까?』, 『칠판 볶음밥』 등을 냈다.

지은이 : 이정인
1969년 포항에서 태어났다. 2009년 오늘의 동시문학 신인상에 동시가 당선 되었고, 2010년 동시 「긴 말 짧은 말」 외 11편으로 제8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시인상’을 수상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동시 「남자들의 약속」이 실려 말」며, 지은 책으로 신인상에 빵점 아빠 백점 엄마』(공저), 『남자들의 약속』 등이 있다.

지은이 : 김현숙
경북 상주의 곶감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2005년『아동문예』에 동시가 당선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10년 ‘터진다 외 11편’으로 제8회『푸른문학상』을 받았습니다. 2013년 서울문화재단 창작지원금을 받았으며, 같은 해 제21회『눈높이아동문학상』을 받았습니다. 『특별한 숙제』는 첫 동시집입니다.

지은이 : 안오일
몇 개의 문학상을 받은 뒤 시와 동화를 쓰고 있어요. 따뜻하면서도 감동과 힘이 있는 글을 쓰고 싶어 노력하고 있답니다. 여러분 마음에 늘 푸르른 나무 한 그루 자라길 바라는 마음으로요. 덕분에 세상도 한껏 맑아지고요. 지은 책으로는 몇 권의 시집과 동화책 『올챙이 아빠』 『천하무적 왕눈이』 『막난 할미와 로봇곰 덜덜』 등이 있어요.
김선배 그림: 힐스에서 그림책을 공부했고 제3회 한국 안데르센상 미술 부분 특별상을 받았어요. 마음을 담아 유쾌하고 따스한 그림을 그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그린 책으로 『하늘天 따地』 『별명폭탄 슛!』 『손가락 아저씨』 『빙하쥐 털가죽』 『까닥 선생 정약용』 『생명 탐험대 시간 다이얼을 돌려라』 등이 있어요.

지은이 : 오지연
1968년 제주에서 태어났다. 2002년 ‘새벗문학상’에 동시가 당선되었으며, 2008년 ‘눈높이아동문학상’을, 2010년 동시 「소파가 된 엄마」외 11편으로 제8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시인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동시집 『기억할까요?』, 『알을 품은 나무』 등이 있다.

그린이 : 성영란
1969년 전남 해남에서 태어났으며, 호남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했다. 초등학교 교과서에 그림을 그렸으며, 그린 책으로 『참 좋은 짝』, 『마트에 사는 귀신』, 『마중물 마중불』, 『꼬무락 꼬무락』, 『바늘귀는 귀가 참 밝다』 등이 있다.

그린이 : 김태원
1979년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한양여자대학 일러스트레이션과를 졸업했다. 그린 책으로 『날 좀 내버려 둬』, 『모래시계가 된 위안부 할머니』, 『빵점 아빠 백점 엄마』 등이 있다.

그린이 : 조경화
한양 여자 대학 일러스트레이션과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어요. 지금은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을 그리기 위해 노력하며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어요. 그린 책으로는 『귀신들의 지리공부』, 『자연관찰 꽃과 나무』 등이 있어요.
http://blog.naver.com/pinkbrick

목차

제1부 이크 에크 (이장근 편)
귓속 동굴 탐사 / 힘센 층 / 가족대상 / 그림자 싸움 / 이크 에크 / 히히힝 / 방에 갇힌 날 / 혼자 가는 개미에게 / 과일 가게 아저씨 / 왜 몰라 / 장기이식 / 성에꽃

제2부 긴 말 짧은 말 (이정인 편)
강아지풀꽃 / 꼬꼬댁 / 물방울 무덤 / 초승달 / 은행잎, 안녕히 / 흔적 / 10분 친구 / 긴 말 짧은 말 / 코골이 / 뽀뽀하는 장면 / 빵점 아빠 백점 엄마 / 남자들의 약속

제3부 과일나무가 부른다 (김현숙 편)
터진다 / 축구공 / 문제 풀기 / 귤 맛 / 어려운 숙제 / 병원 앞 연못 / 강 / 내비게이션 / 고드름 / 과일나무가 부른다 / 종률이 아저씨 / 군불

제4부 사랑하니까 (안오일 편)
사랑하니까 / 익어 가는 색깔 / 햇볕 친구 / 몽당연필 / 대단한 나 / 마음에 맞는 몸 / 돌멩이와 바위 / 꽃씨 / 하지 / 웬수들 / 꾸벅이 / 야구장에서

제5부 소파가 된 엄마 (오지연 편)
개나리 플루트 / 봄날 / 소파가 된 엄마 / 겨울 밤 / 눈보라 / 그림자 / 김치 담그는 날 / 호준이 / 버려진 개들 / 도시 가로수가 들려준 말 / 작은 박새 한 마리가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푸른문학상 수상작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