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크리스마스 캐럴 상세페이지

크리스마스 캐럴작품 소개

<크리스마스 캐럴>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일깨운 최고의 크리스마스 고전
탁월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어 줄 책, 『크리스마스 캐럴』 출간!

크리스마스가 연상시키는 이미지들은 무척 화려하다. 사전적으로는 예수의 탄생을 기념하는 기독교의 축일이지만, 오늘날 크리스마스는 전 세계의 축제라고도 볼 수 있을 만큼 인류와 문명과 종교를 초월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기념일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맛있는 음식과 흥겨운 캐럴 그리고 반짝이는 조명으로 장식한 크리스마스트리가 먼저 떠오르는 지구촌 축제로서의 크리스마스는 그리 역사가 길지 않다. 17세기 이전만 하여도 종교적인 문제로 인해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것은 불법이었고, 17세기 말에 이르러서야 영국에서는 법이 개정되며 크리스마스 전통이 조금씩 형태를 갖출 수 있었다. 그리고 1843년, 찰스 디킨스의 동화 『크리스마스 캐럴』이 출간되며 식구들이 모두 둘러앉아 즐겁게 대화를 나누며 식사를 하고, 고마웠던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가난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베푸는 진정한 의미의 크리스마스가 등장하게 되었다.

1843년 크리스마스를 며칠 앞두고 처음 출간되어 나눔과 베풂, 행복과 사랑으로 가득한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일깨운 『크리스마스 캐럴』은 21세기에 비추어 보아도 여전히 소중한 가치들을 깨닫게 하는 최고의 크리스마스 고전이다. 또한 즐겁고 흥겨운 크리스마스의 정경 그 이면에 숨은 빈곤 ? 빈부 격차 ? 이기주의 등의 사회 문제들은 문명이 고도화된 현대의 사회 문제들과도 전혀 다르지 않아 더더욱 뼈아픈 깨달음을 준다.

우리의 삶을 희망과 행복으로 이끄는 길잡이 고전들만을 소개하는 보물창고 세계명작전집에서는 아이들이라면 한 해의 착한 일을 손꼽아 보며 선물을 전해 줄 산타 할아버지를 기다리고, 어른들이라면 사랑하는 이들과 어떤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될지 기대하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그 열두 번째 책으로 찰스 디킨스의 『크리스마스 캐럴』을 펴냈다. 온 세상이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들뜬 크리스마스 전날 밤, 악덕 구두쇠 영감 스크루지가 과거의 크리스마스 유령과 현재의 크리스마스 유령과 미래의 크리스마스 유령을 차례차례 만나며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이윽고 새사람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크리스마스 캐럴』은 가난한 이웃을 돕고 서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참된 크리스마스의 가치를 전할 것이다.


저자 소개

찰스 디킨스

저자 : 찰스 디킨스
저자 찰스 디킨스는 1812년 영국 포츠머스에서 태어나 어려운 집안 형편을 돕기 위해 12세 때부터 일을 하기 시작했다. 구두약 공장과 변호사 사무실을 차례로 거쳐 기자로 일하게 되었고, 1836년 ‘보즈’라는 필명으로 『보즈의 스케치집』을 출간하면서 작가로 처음 이름을 알렸다. 출판업자 조지 호가스의 딸 캐서린 호가스와 결혼한 뒤 1838년 『올리버 트위스트』를 출간하였고, 이 작품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영국을 대표하는 작가로 자리매김하였다. 이후 『오래된 골동품 가게』, 『크리스마스 캐럴』, 『두 도시 이야기』, 『위대한 유산』 등 수많은 소설과 수필을 남겨 세계적인 작가로 사랑받았으며 1870년 『에드윈 드루드의 미스터리』를 미완성으로 남긴 채 과로로 인한 뇌졸중으로 세상을 떠났다.

역자 : 김율희
역자 김율희는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동 대학원 영문과에서 근대영문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 『두근두근 첫사랑』, 『말괄량이와 철학자들』,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걸리버 여행기』, 『월든』, 『크리스마스 캐럴』 등이 있다.

그림 : 아서 래컴
그린이 아서 래컴은 1867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18세에 웨스트민스터 소방청의 서기로 근무하며 램버스 예술 학교에 다녔다. 1892년 서기 일을 그만두고 신문 [웨스트민스터 버짓]에서 기자 및 삽화가로 활동하며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영국 고전소설을 즐겨 읽었고 고전소설 삽화를 많이 그렸다. 『크리스마스 캐럴』 역시 그중 하나로, 이외의 그린 책으로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 『그림 형제 동화집』, 『이솝 우화』 등이 있다.

목차

제1장 말리의 유령
제2장 첫 번째 유령
제3장 두 번째 유령
제4장 세 번째 유령
제5장 이야기의 끝

부록-현실과 함께 살아 숨 쉬는 소설의 세계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