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파조의 날개 상세페이지

잡지 만화

파조의 날개

래판소리 후편 1화

구매전자책 정가1,500
판매가1,500
파조의 날개

책 소개

<파조의 날개> SF Comic Fantasy 래판소리
- 이야기의 기본 세계관이 되는 본편의 요약 -

먼 미래에,
지구의 사회적, 환경적 문제들에 회의를 느낀 일부 인류는 우주 저편 ‘T25행성’으로 민간 차원에서 제작한 우주선 ‘냄비’호를 타고 우주이민을 떠난다.
지구의 정치지도자들은 그들을 자신들의 정치적 영향력 하에 두고, T25행성의 자원을 수탈할 목적으로, 최고의 성능을 보유한 무인선 ‘가마솥’함을 제작해 기계문명을 파견하게 되고, 이 가마솥함은, 긴 세월 동안 항우주 해야 하는 느린 속도의 냄비호를 추월해, T25행성에 자신들에게 부여된 임무수행을 위한 기계문명 사령탑을 건설하였다.
뒤늦게 T25에 도착한 우주이민자들은 지구가 파견해 둔 가마솥함과 기계문명 사령탑을 발견하게 되나, 자신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한, 공존을 인정한다.

이 행성의 제반 여건에 따라 스스로 진화하도록 프로그래밍 되어있는 기계문명의 사령탑은 자신의 문명을 건설하던 중, 원래 이 행성에 존재했던 미지의 존재들을 자신의 진화에 활용하였고, 그 존재의 능력을 자신의 도구인 ‘샤먼’이라는 바이오로봇에 적용시킨다.
미지의 존재를 통해 과도하게 진화하게 된 기계문명은 급기야, 지구의 통제로 부터 독립을 추구하게 되고, 지구의 정치 수뇌부들은 이것을 심각한 위험요소로 간주, 문제가 커지기 전에 그 기계문명의 존재를 폐기하기 위해, 가마솥함 파견의 역사를 삭제하려는 무모한 시도를 감행한다.
지구인들의 과거 시간 속으로 로봇전사들을 파견하려는 시도, 이를 막기 위한 T25행성 측 기계문명과 우주이민자들의 연합에 의한 지구로의 진격.
역사를 바꾸려는 측과, 역사를 유지하려는 측과의 과거시간 속 역사전쟁이 펼쳐진다.

기계문명 사령탑의 숨은 의도가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완벽한 인류 이상향의 건설이었다.
이를 위해 전투용 로봇 ‘몬스봇’을 대량 제작하여 지구로 파견해 두고, 인류를 자신이 통치하려 하였으나, 인류의 ‘래판소리’ 작전에 의해 심각한 타격을 입고, 스스로를 파괴해 사라져 버리는 선택을 한다.

지구 곳곳에 숨어있던 ‘몬스봇’들은 사라진 기계문명 사령탑의 미션을 완수하려 마지막 반격을 시도하지만, 미지의 존재가 스며들어 막강한 전투력을 갖게 된 래판소리 전투장비 운용자 ‘최고수’의 슈퍼히어로급 활약에 의해 무산된다.

한편, 격동의 시기, 자신의 야망을 실현하고자 했던 지구측 시간전사 파견선 함장 ‘우주천재’는 지구와 T25행성 사이에서 자신의 독자적 역량을 구축해 가고, 준 인격적 존재로 인정된 몬스봇들을 자신이 개척하려는 ‘N52행성’의 백성으로 삼아, 최강의 우주전함 가마솥함과 함께 ‘N52 몬스봇 제국’을 건설하면서, 우주는 ‘지구’, ‘T25’, ‘N52’의 세력이 균형을 이루고 공존하는 새로운 판도로 마무리 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이상과 평화’를 논하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후편과 외전으로 이어진다.


후편 1화 파조의 날개
- 래판소리 후편 1화 ‘파조의 날개’ 요약 -

우주의 격동기를 틈타, 자신의 사업을 벌이려던 ‘돈벌레’.
역사수호전쟁 당시 지구로 파병 되면서, 지구의 과거 생물 유전정보를 수집해, T25행성에 복원한 ‘지구 자연사 테마공원’을 만들었으나, 자금난으로 ‘굴레’회장에게 매각하게 된다.
그러나, 갑작스럽게 출현한 괴 생명체들의 습격으로 복원 생물들이 모두 사라진다.

T25행성이 거대 괴물들의 습격으로 위기를 맞이하게 된 것이다.

한편, 사라진 기계문명이, T25행성에 살고 있던 미지의 존재를 융합시켜 탄생시킨 ‘샤먼’들은, 인류의 사회문화와 생활방식을 접하며, 자신들도 독자적 국가를 건설하길 갈망하고 있다.
역사수호전쟁의 패자인 ‘못스봇’들은 ‘우주천재’라는 지도자에 의해 자신들의 제국을 이루었으나, 정작 승자였던 자신들이 오히려 초라한 모습에 머물러 있다는 것이 불만일 법도 하다.
이에, 샤먼들은 T25 냄비씨티 총독에게 자신들의 국가 창건을 부탁 한다.

T25행성에 전반적으로 벌어지는 괴 생명체들의 파괴행각에 속수무책이던 T25 냄비씨티 총독은, 급히 지구와 N52에 지원요청을 보내고, 그들이 도착하길 기다리며, 역사수호전쟁 당시 우주전함이었던 ‘Ph7우주평화연구센터’에 대피하여 농성한다.

N52 몬스봇제국 총사령관이 된 우주천재는 가마솥함을 이끌고 T25 행성으로 지원을 가는 와중에, 가마솥함의 설계자이자, T25행성 Ph7우주평화연구센터 실장인 ‘오걸’이, 사라진 기계문명의 메모리 데이터를 복원한 것을 간파하고 가마솥함에 전송할 것을 요청한다.
기계문명의 메모리를 가마솥함에 전송하면 사령탑이 가마솥함에 부활되고, 이를 우주천재가 자신의 야망을 위해 활용할 것을 알고 있지만, 오걸은 몬스봇 제국 측으로부터 영매도구 제작기술을 전수받는다는 조건에 만족, 그 요청을 받아들인다. 미지의 존재와 기계장치를 연결하는 영매도구 제작 기술은 샤먼들의 국가를 이루기 위한 핵심기술.
‘우주천재가 사령탑의 부활로 얻는 것이 무엇이든지간에, T25 측에서 샤먼들의 국가라는 막강한 힘을 보유한다면, 충분히 대응할 수 있다’라는 결론을 냄비씨티 총독과의 논의에서 얻었으므로, 그 딜을 수용한 것이다.

지구에 있던 슈퍼히어로 래판소리 전투장비 운용전사 최고수는 지구에 있던 샤먼들과 함께 T25 지원을 위해 출정하며, 현재의 위기극복을 위해 그가 슈퍼히어로의 능력을 가지게 된 비밀을 다른 동료들과 공유, 모든 전투장비 운용전사가 막강한 능력을 보유하도록 한다.

T25행성 수호를 위해 노력중인 모든 이들.
그러나, 그 이면에선, 현재의 위기 극복과 함께 각자의 이상 실현을 위한, 그리고 각자의 실리를 위한 다양한 시도들이 펼쳐지고 있는 상황.
결국, 괴 생명체를 무력화 하는데 성공한 ‘래판소리’연합은 그 침입자들의 정체와 그들의 의도를 알게 되면서, 오히려, 많은 것을 배우게 되고, 그들을 경외하게 된다.



저자 소개

저는, 테마공간을 기획하고 디자인하는 공간작가입니다.

독자적 세계관의 판타지 테마공원 조성을 꿈꾸며, 이야기를 창작해 공간으로 표현하려는 새로운 작업을 시작합니다. 거창하게 표현하자면, 무용가가 몸짓으로 이야기를 들려주듯, 공간으로 이야기를 전하고자 하는......
그 첫 작업으로, '래판소리'라는 이야기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시간 속을 흐르는 역사와, 수많은 전설, 미스테리 그리고, 상상.
'우주'라는 무대 속에 그 모든 것을 소재로 창작되는 본 이야기의 요소요소를 통해, 다양한 이야기들이 2차적으로 파생되게끔 기획, 여러 테마공원에 적용해가려는 시도입니다.

이 세상의 '이상과 평화'를 논하고자 하는 SF Comic Fantasy를 통해, 해리포터나, 스타워즈에 버금가는 우리들만의 독자적 세계관을 가진 문화컨텐츠를 만들어 가는, 망상일지도 모를 프로젝트!
얼마 전, 유니버셜스튜디오 테마공원이 경기도 화성에 유치되느냐, 마느냐, 논란이 많았고, 결국 무산되었죠. 저들의 컨텐츠를 유치하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했던 것으로 압니다.
우리의 이야기로, 우리의 독자적 세계관으로, 테마공원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그러한 바램으로 창작되는 '래판소리'는 그 바탕이 되는 세계관과 설정에 대해 설명하는 본편이 출판되었고, 후속 시리즈를 창작하고 있으며, 파생되는 이야기들이 웹상에 연재되고 있습니다.

다시, 강조합니다. 저는 테마공원을 기획하고, 디자인하는 공간작가 입니다.
지은이의 능력부족으로 크로키 스토리북 상태인 지금의 상황을 완성도 높은 2차 창작물로 업그레이드해주실 분을 찾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