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오만과 편견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   어린이/청소년 청소년

오만과 편견

구매종이책 정가6,300
전자책 정가4,400(30%)
판매가4,400

책 소개

<오만과 편견>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은 어린이들이 꼭 읽어야 하는 세계문학작품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재구성한 책입니다. 《오만과 편견》은 이 시리즈의 두 번째 책으로, 쉽고 재미있게 읽으면서 원작의 감동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원작의 문체를 살리면서도 쉽게 재구성하여 쓴 글, 장면의 느낌을 살리는 그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선생님들이 써 주신 추천의 글, 작품 해설과 작가 제인 오스틴을 소개한 ‘《오만과 편견》 깊이 읽기’, 책을 다 읽은 후 직접 독후활동을 해볼 수 있게 꾸민 ‘신 나는 독후활동’을 담았습니다.
《오만과 편견》은 뛰어난 재치, 시대를 초월한 주제, 낭만적인 줄거리를 가진 소설로 제인 오스틴의 소설 중 가장 유명하고 인기 있는 작품입니다. 오만한 남자 다아시 씨와 편견에 사로잡힌 여자 엘리자베스가 우여곡절 끝에 오해를 풀고 사랑을 확인하는 이야기를 생동감 있는 언어로 발랄하게 그리고 있습니다.
베넷 부부의 둘째 딸인 엘리자베스는 자기 스스로 누군가를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여 다아시 씨와의 첫 만남에서 생긴 편견을 쉽게 바꾸지 않습니다. 이런 생각 때문에 다아시 씨를 세상에서 가장 오만한 사람이라고 결론 내립니다. 돈이 많고 훤칠한 신사 다아시 씨는 엘리자베스에게 끌리지만, 그녀가 교양 있고 점잖은 집안의 딸이 아니라는 이유로 자신의 감정을 회피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이들은 다양한 사건을 겪으면서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게 되고, 오만과 편견을 벗고 상대방을 바라보면서 진실한 사랑을 찾게 됩니다.



<저자 소개>

제인 오스틴|지음
제인 오스틴은 1775년 영국 햄프셔 주에서 목사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스물한 살 때 《첫인상》이라는 작품을 쓰기 시작하여 이듬해에 완성하였고, 아버지가 런던의 한 출판사에 보냈으나 출간을 거절당했습니다. 그러나 이 작품이 그녀의 대표작 《오만과 편견》의 바탕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아버지가 죽은 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다가 서른네 살 때 초턴이란 조용한 마을에 자리를 잡고 꾸준히 소설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녀의 작품은 결혼과 연애가 주요 소재였고, 남녀가 만나 오해하였다가 갈등을 해소하고 결혼에 이르는 과정이 주요 내용이었습니다. 그렇지만 그녀 특유의 날카롭고 예리한 통찰력과 섬세하고 풍자적인 묘사를 통해 당시 사회의 풍속뿐만 아니라 경제상, 신분과 계급의 변화까지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오만과 편견》 외에 《에마》, 《맨스필드 파크》, 《이성과 감성》 등의 대표작을 썼으며, 1817년 42세의 나이로 생을 마감하였습니다. 이 작품들은 모두 영화나 TV드라마로 만들어지는 등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유지현|옮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이태리어를 전공하고, 영어를 부전공했습니다. 번역가와 출판기획자로 활동 중입니다. 《흔들리는 서른두 살에게, 위로 한 잔》, 《어떻게 대화할 것인가?》를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황상민|추천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입니다. 서울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하버드 대학교에서 심리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후 하버드 대학교 사이언스센터와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연구 활동을 했습니다. 《독립연습》, 《짝, 사랑》, 《부모심리 아이심리》 등 다양한 심리학 관련 책을 썼습니다.


출판사 서평

100쪽으로 읽는 세계문학고전!
문학고전을 읽는 것은 지성과 감성을 균형 있게 키우는 경험이 되며, 자아정체성이 형성되는 시기에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평생에 걸쳐 영향을 미치는 가치관을 다져 가는 데 중요한 디딤돌이 됩니다. 그러므로 일정 시기가 되면 어린이들이 문학고전을 접할 수 있게 독서의 영역을 확장해 주어야 합니다.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은 꼭 읽어야 하지만 원작 그대로를 읽기에는 부담스러운 세계문학고전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재구성한 책입니다. 100쪽 내외의 분량에 원작의 감동과 가치를 그대로 살려 낸 글과 그림, 작가와 작품에 대한 안내를 돕는 해설과 부록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세계문학고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20개국 출간, 전 세계 어린이들의 고전 입문서!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은 영국의 리얼리즈 사가 세계문학고전 원작을 다듬어 재구성한 ‘Real Reads Series’를 독점 계약하여 펴낸 책입니다. 이 시리즈는 세계문학작품을 처음 읽는 어린이를 위한 고전 입문서로서, 어린이의 눈높이에 꼭 맞게 쓰였습니다. 또한 그 내용의 충실함과 효용성을 인정받아 영국과 한국을 비롯한 캐나다, 독일, 그리스, 인도, 타이완, 아이슬란드, 콜롬비아, 슬로바키아 등 20개국에서 출간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부모님들이 선택하여 자녀에게 읽히는 ‘어린이를 위한 고전 입문서’로 시대와 지역을 초월하여 사랑받는 고전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왜 고전을 읽어야 할까?’라는 질문에 대한 전문가들의 명쾌한 답!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 시리즈의 각 권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선생님들이 그 전문 분야와 관련하여 작품을 바라보고 작품의 가치를 되새기는 추천의 글을 써주셨습니다. 이런 추천의 글은 작품을 읽는 어린이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던져 주는 동시에, 다양한 학문 분야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자극하며, 고전 작품을 읽어야 하는 이유에 대한 답을 주고 있습니다. 고전 작품이, 작품이 쓰인 몇 백 년 전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현대를 사는 우리에게 여전히 유용한 메시지를 전해 주고, 다양한 학문 분야와 연관 지어 생각할 거리를 주고 있다는 점을 짚어주기 때문입니다.
《오만과 편견》에는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인 황상민 선생님이 주인공들의 심리를 심리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글을 써 주셨습니다. 황상민 선생님은 남녀 주인공인 다아시 씨와 엘리자베스는 심리학적으로 공통점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어떤 사람에 대해서 자기 나름의 평가나 예측을 하고 그것을 믿어 버리는 심리, 즉 편견에 좌우되어 사람을 판단하고 낙인을 찍는 심리 때문에 이들은 서로에게 끌리면서도 그런 감정을 차단하고 부정하려는 행동을 보인다고 분석하였습니다.

꼼꼼한 해설과 신 나는 독후활동
책속부록인 ‘《오만과 편견》 깊이 읽기’에는 <원작과 비교하기>, <작가 소개>, <신 나는 독후활동>을 담았습니다. 작가와 작품에 관련된 다양한 사진 자료도 실어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습니다.
<원작과 비교하기>는 원작과 이 책의 차이에 대한 설명이거나 이 책에서 생략된 부분에 대한 보충 설명입니다. 이 책은 제인 오스틴이 쓴 《오만과 편견》의 원작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요약하여 소개한 작품이기 때문에 보충 설명을 통해 원작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에는 일상의 섬세한 소재를 그리는 작가, 제인 오스틴의 삶과 문학에 대한 소개를 실었습니다.
<신 나는 독후활동>에는 《오만과 편견》을 읽은 어린이 독자들이 주인공들에 대해 생각해 보았으면 하는 점과 《오만과 편견》의 주제와 문체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생각할 거리를 담았습니다. 〈신 나는 독후활동〉의 안내를 받으며 다른 친구들과 함께 토론할 수도 있고, 각자 작품을 읽은 느낌과 감상을 스스로 정리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술술 읽히는 이유? 이해를 돕는 각주 때문!
이 책에는 어린이들이 본문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는 각주가 있습니다.
《오만과 편견》이 쓰인 당시에는 상류층이 귀족과 젠트리 계급으로 나누어진다는 점, 무도회는 상류층 사람들에게 사교의 장이었다는 점, 말과 행동으로 드러나는 인물들의 성격, 서양 문화권에서의 예의범절 등을 각주를 통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꼭 필요한 때에 콕 집어 설명하는 글을 통해 배경지식까지 폭넓게 알 수 있으며, 문학 작품을 읽는 재미 또한 배가됩니다.

목차

추천의 글
오만 씨와 편견 양이 만나 진실한 사랑을 확인하기까지
(황상민_연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주요 인물

오만과 편견

부록
《오만과 편견》 깊이 읽기
원작과 비교하기|작가 소개|신 나는 독후활동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지성과 감성이 자라나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