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드라큘라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   어린이/청소년 청소년

드라큘라

구매종이책 정가6,300
전자책 정가4,400(30%)
판매가4,400

책 소개

<드라큘라>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은 꼭 읽어야 하는 세계문학작품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재구성한 책입니다. 《드라큘라》는 이 시리즈의 열 번째 책으로, 쉽고 재미있게 읽으면서 원작의 감동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원작의 내용을 쉽게 재구성하여 쓴 글, 장면의 느낌을 살린 그림, 고려대학교 미디어문예창작과 교수님이 쓰신 추천의 글, 작품 해설과 작가 브램 스토커를 소개한 ‘《드라큘라》 깊이 읽기’, 책을 다 읽은 후 직접 독후활동을 해 볼 수 있게 꾸민 ‘신 나는 독후활동’을 담았습니다.


《드라큘라》는 브램 스토커가 1897년에 쓴 대표적인 공포 소설로, 사람들의 피를 빨아 먹으며 영원한 생명을 누리는 악의 화신 드라큘라 백작을 조너선과 반 헬싱 교수 일행이 추격하는 이야기입니다. 흡혈귀가 등장하는 대부분의 만화, 영화, 연극, 소설의 원조라 할 수 있으며 흡혈귀 소설의 전통을 문학적으로 가장 단단하게 세웠다는 평가를 받는 작품입니다.
영국의 젊은 변호사인 조너선은 루마니아의 트란실바니아 지방의 한 성으로 찾아갑니다. 성의 주인인 드라큘라 백작이 런던에 집을 사는 문제로 조너선과 상의하고 싶다고 요청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조너선은 드라큘라 성에 갇히고 백작이 보통 사람이 아님을 알게 됩니다. 또한 자신을 노리는 아름답지만 사악한 여인 셋의 존재에 두려워합니다. 한편 영국에서는 루시가 드라큘라 백작에게 당해 점점 창백해져 갑니다. 반 헬싱 교수를 통해 드라큘라 백작이 흡혈귀이고 그를 죽여야 그에게 당한 사람들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결국 반 헬싱 교수와 조너선, 조너선의 부인인 미나, 루시의 약혼자였던 아서, 정신과 의사인 수어드 박사 일행은 드라큘라 백작과 목숨을 건 대결을 펼칩니다.



<저자 소개>

브램 스토커|지음
브램 스토커는 1847년 아일랜드의 더블린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공무원이었으며 어머니는 작가이자 사회사업가, 여권 운동가였습니다. 어린 시절 스토커는 자주 아팠는데, 그의 어머니는 아들을 간호하면서 아일랜드의 전설을 비롯한 갖가지 기묘한 이야기를 많이 들려주었습니다. 그런 기억은 나중에 스토커의 문학 작품들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스토커는 1870년에 공무원으로 일하기 시작했으나 생활의 단조로움에 금방 싫증을 느꼈고, 다음 해부터 《더블린 메일》에 연극 비평을 싣기 시작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를 따라 극장에 드나들면서 연극에 관심을 가졌던 그는 1876년에 헨리 어빙이라는 당시 최고 유명 배우를 만났고, 2년 뒤부터 27년 동안 어빙의 매니저로 일했습니다. 매니저로 살아가는 틈틈이 열일곱 편의 소설을 쓴 그는 1912년 세상을 떠났습니다.
스토커는 《드라큘라》를 써 흡혈귀 문학의 전통을 가장 단단하게 세웠다는 평가는 받았으며 이외에도 《수의를 입은 여인》,《하얀 벌레가 사는 굴》등 공포와 환상을 다룬 작품들을 남겼습니다.

김창규|옮김
2005년 ‘과학기술창작문예’ 중편 부문에 당선되었습니다. <판타스틱>, <네이버 오늘의 문학>, 웹진 <크로스로드> 등에 단편소설과 칼럼을 실었고, 문지문화원 ‘사이’에서 ‘SF와 판타지 만들기’를 강의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소설 태왕사신기》가 있으며《뉴로맨서》,《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과학》,《이상한 존》,《므두셀라의 아이들》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박형서|추천
소설가이자 고려대학교 미디어문예창작과 교수입니다. 한양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2000년 《현대문학》으로 등단했으며, 2008년 <정류장>으로 이상문학상 우수상, 2010년 <새벽의 나나>로 대산문학상을 받았으며 2012년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을 수상했습니다. 소설집《토끼를 기르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들》,《자정의 픽션》,《핸드메이드 픽션》과 장편소설《새벽의 나나》를 썼습니다.


출판사 서평

100쪽으로 읽는 세계문학고전!
문학고전을 읽는 것은 지성과 감성을 균형 있게 키우는 경험이 되며, 자아정체성이 형성되는 시기에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평생에 걸쳐 영향을 미치는 가치관을 다져 가는 데 중요한 디딤돌이 됩니다. 그러므로 일정 시기가 되면 어린이들이 문학고전을 접할 수 있게 독서의 영역을 확장해 주어야 합니다.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은 꼭 읽어야 하지만 원작 그대로를 읽기에는 부담스러운 세계문학고전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재구성한 시리즈입니다. 100쪽 내외의 분량에 원작의 감동과 가치를 그대로 살려 낸 글과 그림, 작가와 작품에 대한 안내를 돕는 해설과 부록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세계문학고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20개국 출간, 전 세계 어린이들의 고전 입문서!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은 영국의 리얼리즈 사가 세계문학고전 원작을 다듬어 재구성한 ‘Real Reads Series’를 독점 계약하여 펴낸 책입니다. 이 시리즈는 세계문학작품을 처음 읽는 어린이를 위한 고전 입문서로서, 어린이의 눈높이에 꼭 맞게 쓰였습니다. 또한 그 내용의 충실함과 효용성을 인정받아 영국과 한국을 비롯한 캐나다, 독일, 그리스, 인도, 타이완, 아이슬란드, 콜롬비아, 슬로바키아 등 20개국에서 출간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부모님들이 선택하여 자녀에게 읽히는 ‘어린이를 위한 고전 입문서’로 시대와 지역을 초월하여 사랑받는 고전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왜 고전을 읽어야 할까?’라는 질문에 대한 전문가들의 명쾌한 답!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 시리즈의 각 권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선생님들이 그 전문 분야와 관련하여 작품을 바라보고 작품의 가치를 되새기는 추천의 글을 써 주셨습니다. 이런 추천의 글은 작품을 읽는 어린이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던져 주는 동시에, 다양한 학문 분야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자극하며, 고전 작품을 읽어야 하는 이유에 대한 답을 줍니다. 이런 글을 통해 고전 작품이, 작품이 쓰인 몇 백 년 전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현대를 사는 우리에게 여전히 유용한 메시지를 전해 주고, 다양한 학문 분야와 연관 지어 생각할 거리를 준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드라큘라》에는 소설가이자 고려대학교 미디어문예창작과 교수인 박형서 교수님이 이 작품에 대해 문학가로서 바라본 글을 써 주셨습니다. 박형서 교수님은 《드라큘라》는 대표적인 공포 소설이자 환상 문학으로서 ‘흡혈귀’에 담긴 여러 겹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고전 작품이라고 하였습니다. 또 이 작품을 오늘 이곳에 있는 우리의 이야기로 읽는다면 드라큘라 백작을 ‘세상을 망가뜨리는 흡혈귀’ 같은 존재로 볼 수 있으며, 이에 맞서 싸우는 반 헬싱 교수와 조너선 일행의 모습을 통해 올바른 이성과 참된 용기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길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꼼꼼한 해설과 신 나는 독후활동
책속부록인 ‘《드라큘라》 깊이 읽기’에는 <원작과 비교하기>, <작가 소개>, <신 나는 독후활동>을 담았습니다. 작가와 작품에 관련된 다양한 사진 자료도 실어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습니다.
<원작과 비교하기>는 이 책에서 생략된 부분에 대한 보충 설명입니다. 이 책은 브램 스토커가 쓴 《드라큘라》의 원작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요약하여 소개한 작품이기 때문에 보충 설명을 통해 원작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 프로필

브램 스토커 Bram Stoker

  • 국적 아일랜드
  • 출생-사망 1847년 11월 8일 - 1912년 4월 20일
  • 학력 더블린트리니티대학 수학 학사
  • 경력 더블린 메일지 연극 비평가
  • 데뷔 1890년 소설 뱀 길

2014.10.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에는 흡혈귀 소설의 전통을 세운 환상 문학의 선구자, 브램 스토커의 삶과 문학에 대한 소개를 실었습니다.
<신 나는 독후활동>에는 《드라큘라》를 읽은 어린이 독자들이 주인공에 대해 생각해 보았으면 하는 점과 《드라큘라》의 주제와 문체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담았습니다. 〈신 나는 독후활동〉의 안내를 받으며 다른 친구들과 함께 토론할 수도 있고, 각자 작품을 읽은 느낌과 감상을 스스로 정리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술술 읽히는 이유? 이해를 돕는 각주 때문!
이 책에는 어린이들이 본문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는 각주가 있습니다.
《드라큘라》의 주인공들이 이동하는 유럽 각 지역의 위치와 속한 나라, 정신과 의사로서 미신을 믿지 않던 수어드 박사가 마늘 꽃과 십자가, 말뚝 등 미신으로 드라큘라에 대처하는 반 헬싱 교수를 바라보는 심리, 드라큘라 백작을 돕는 집시에 대한 설명 등을 실어 내용의 이해를 돕고, 수혈이 당시로서는 현대적인 치료법이었던 점 등에 대해 짚어 줍니다.
꼭 필요한 때에 콕 집어 설명하는 각주를 통해 배경지식까지 폭넓게 알 수 있으며, 문학 작품을 읽는 재미 또한 배가됩니다.

목차

|문학가의 눈으로 본 《드라큘라》|
오늘을 사는 우리가 《드라큘라》를 다시 읽어야 하는 이유
(박형서_소설가이자 고려대학교 미디어문예창작과 교수)

주요 인물

드라큘라

|부록|
《드라큘라》 깊이 읽기 (원작과 비교하기|작가 소개|신 나는 독후활동)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지성과 감성이 자라나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