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   어린이/청소년 청소년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구매종이책 정가6,300
전자책 정가4,400(30%)
판매가4,400

책 소개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은 꼭 읽어야 하는 세계문학작품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재구성한 책입니다.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는 이 시리즈의 열한 번째 책으로, 쉽고 재미있게 읽으면서 원작의 감동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원작의 내용을 쉽게 재구성하여 쓴 글, 장면의 느낌을 살린 그림, 경찰대학 범죄심리학 교수님이 쓰신 추천의 글, 작품 해설과 작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을 소개한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깊이 읽기’, 책을 다 읽은 후 직접 독후활동을 해 볼 수 있게 꾸민 ‘신 나는 독후활동’을 담았습니다.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는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이 1886년에 쓴 대표적인 고딕 소설로, 선한 성품으로 사람들에게 존경받는 지킬 박사가 특수한 약물을 마시고 나서 사악하고 잔인한 하이드로 변해 범죄를 저지르는 이야기입니다. 충격적인 반전과 상상력 넘치는 소재, 긴장감 있는 이야기 전개, 탁월한 심리 묘사로 인정받은 이 작품은 인간 내면에 공존하는 선과 악에 대해 탐색하여 ‘이중인격’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어느 날 변호사 어터슨 씨는 그의 사촌 엔필드에게서 하이드라는 사람에 관한 이상한 이야기를 전해 듣습니다. 엔필드는 어느 새벽 어딘가 기형적인 느낌의 사내가 어린 여자아이를 잔인하게 밟고 지나가는 모습을 보고 그를 붙듭니다. 그러자 그 사내는 돈으로 무마하고 급히 집으로 들어가 버립니다. 그런데 그가 들어간 집은 어터슨 씨의 친구인 지킬 박사의 집이었고, 그의 이름은 하이드였습니다. 어터슨 씨는 지킬 박사가 하이드에게 유산을 남긴다는 내용의 수상한 유언장을 맡아 관리하고 있던 차에, 이런 얘기를 듣고 점잖고 선한 지킬 박사와 기분 나쁜 하이드가 어떤 관계인지 궁금해합니다. 그리고 지킬 박사가 하이드에게 약점을 잡혀 그에게 협박당하는 걸 거라고 추측하고 지킬 박사를 도우려고 합니다. 그러나 어터슨 씨가 파헤칠수록 지킬 박사와 하이드를 둘러싼 엄청나고 끔찍한 진실이 점점 더 드러납니다.



<저자 소개>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지음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은 1850년 영국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든버러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의 뜻에 따라 에든버러 대학에 입학해 공학을 공부했지만 나중에 법학으로 전공을 바꿔 변호사가 됩니다. 어려서부터 몸이 약했던 그는 유럽 각지에서 요양 생활을 했고, 이때의 여행 경험은 그가 수필과 기행문을 쓰는 데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즈음 그는 파리에서 열한 살 연상의 미국 여성 패니 오스본을 만나 결혼했습니다.
스티븐슨은 서른이 넘어서부터 작가로서 활동하기 시작해 1883년 그의 대표작인 《보물섬》을 출간했고 1886년에는 인간 내면에서 벌어지는 선과 악의 갈등을 탁월하게 묘사한 고딕 소설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를 출간했습니다. 이외에도 《발란트레 경》,《납치》등 많은 화제작을 발표했고 소설뿐만 아니라 시와 동요, 평론, 에세이 등 여러 분야에서 뛰어난 작품을 남겼습니다. 건강을 돌보기 위해 고국을 떠나 남태평양의 사모아 섬에 저택을 짓고 작품을 쓰던 그는 1894년 마흔넷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김창규|옮김
2005년 ‘과학기술창작문예’ 중편 부문에 당선되었습니다. <판타스틱>, <네이버 오늘의 문학>, 웹진 <크로스로드> 등에 단편소설과 칼럼을 실었고, 문지문화원 ‘사이’에서 ‘SF와 판타지 만들기’를 강의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소설 태왕사신기》가 있으며《뉴로맨서》,《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과학》,《이상한 존》,《므두셀라의 아이들》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표창원|추천
경찰대학 범죄심리학 교수입니다. 경찰대학을 졸업하고 1989년부터 1993년까지 현직 경찰관으로 일했습니다. 이후 영국의 엑서터 대학교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경찰학, 범죄학)를 받았습니다. 경찰청 강력범죄 분석팀 자문위원, 미제 사건 분석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고, 미국 샘휴스턴 주립대학교 형사사법대학을 비롯해 다양한 기관에서 범죄심리학을 강의했습니다. 범죄자와 살인자들의 심리를 날카롭게 분석해 내는 프로파일러로서 《한국의 CSI》,《숨겨진 심리학》,《한국의 연쇄살인》을 썼습니다.


출판사 서평

100쪽으로 읽는 세계문학고전!
문학고전을 읽는 것은 지성과 감성을 균형 있게 키우는 경험이 되며, 자아정체성이 형성되는 시기에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평생에 걸쳐 영향을 미치는 가치관을 다져 가는 데 중요한 디딤돌이 됩니다. 그러므로 일정 시기가 되면 어린이들이 문학고전을 접할 수 있게 독서의 영역을 확장해 주어야 합니다.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은 꼭 읽어야 하지만 원작 그대로를 읽기에는 부담스러운 세계문학고전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재구성한 시리즈입니다. 100쪽 내외의 분량에 원작의 감동과 가치를 그대로 살려 낸 글과 그림, 작가와 작품에 대한 안내를 돕는 해설과 부록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세계문학고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20개국 출간, 전 세계 어린이들의 고전 입문서!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은 영국의 리얼리즈 사가 세계문학고전 원작을 다듬어 재구성한 ‘Real Reads Series’를 독점 계약하여 펴낸 책입니다. 이 시리즈는 세계문학작품을 처음 읽는 어린이를 위한 고전 입문서로서, 어린이의 눈높이에 꼭 맞게 쓰였습니다. 또한 그 내용의 충실함과 효용성을 인정받아 영국과 한국을 비롯한 캐나다, 독일, 그리스, 인도, 타이완, 아이슬란드, 콜롬비아, 슬로바키아 등 20개국에서 출간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부모님들이 선택하여 자녀에게 읽히는 ‘어린이를 위한 고전 입문서’로 시대와 지역을 초월하여 사랑받는 고전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왜 고전을 읽어야 할까?’라는 질문에 대한 전문가들의 명쾌한 답!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 시리즈의 각 권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선생님들이 그 전문 분야와 관련하여 작품을 바라보고 작품의 가치를 되새기는 추천의 글을 써 주셨습니다. 이런 추천의 글은 작품을 읽는 어린이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던져 주는 동시에, 다양한 학문 분야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자극하며, 고전 작품을 읽어야 하는 이유에 대한 답을 줍니다. 이런 글을 통해 고전 작품이, 작품이 쓰인 몇 백 년 전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현대를 사는 우리에게 여전히 유용한 메시지를 전해 주고, 다양한 학문 분야와 연관 지어 생각할 거리를 준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에는 경찰대학 범죄심리학 교수인 표창원 교수님이 이 작품에 대해 범죄심리학자로서 바라본 글을 써 주셨습니다. 표창원 교수님은 1999년 6월부터 2000년 4월까지 부산과 울산 등지를 돌아다니며 여러 명을 잔혹하게 살해한 정두영 사건을 예로 들며 ‘우리 곁의 지킬 박사와 하이드’에 대해 설명하였고, 정두영과 하이드처럼 평소에는 조용하고 얌전하지만 무섭게 돌변하여 잔혹한 범죄를 저지른 ‘두 얼굴의 범죄자들’의 심리를 분석하였습니다. 그리고 어쩌면 우리 마음속에도 숨어 있을지 모르는 ‘하이드’를 다스려 바르고 정의로운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꼼꼼한 해설과 신 나는 독후활동
책속부록인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깊이 읽기’에는 <원작과 비교하기>, <작가 소개>, <신 나는 독후활동>을 담았습니다. 작가와 작품에 관련된 다양한 사진 자료도 실어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습니다.
<원작과 비교하기>는 이 책에서 생략된 부분에 대한 보충 설명입니다. 이 책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이 쓴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의 원작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요약하여 소개한 작품이기 때문에 보충 설명을 통해 원작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 프로필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Robert Louis Stevenson

  • 국적 영국
  • 출생-사망 1850년 11월 13일 - 1894년 12월 3일
  • 학력 에든버러대학교
  • 데뷔 1877년 소설 A Lodging for the Nigh

2014.10.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에는 인간 내면의 이중성을 탁월하게 묘사한 작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삶과 문학에 대한 소개를 실었습니다.
<신 나는 독후활동>에는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를 읽은 어린이 독자들이 주인공에 대해 생각해 보았으면 하는 점과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의 주제와 문체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담았습니다. 〈신 나는 독후활동〉의 안내를 받으며 다른 친구들과 함께 토론할 수도 있고, 각자 작품을 읽은 느낌과 감상을 스스로 정리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술술 읽히는 이유? 이해를 돕는 각주 때문!
이 책에는 어린이들이 본문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는 각주가 있습니다.
지킬 박사가 연구하고 실험했던 주제, 구더기를 의료용으로 사용하기도 한다는 점, 본문에 나오는 피펫과 플라스크에 대한 설명, ‘경’을 비롯해 사람의 성 뒤에 붙여 부르는 ‘박사’나 ‘씨’ 등이 사회적 신분을 나타낸다는 점, 하이드로 변신하는 것에 점점 중독되어 가는 지킬 박사의 심리 등에 대해 짚어 줍니다.
꼭 필요한 때에 콕 집어 설명하는 각주를 통해 배경지식까지 폭넓게 알 수 있으며, 문학 작품을 읽는 재미 또한 배가됩니다.

목차

|범죄심리학자의 눈으로 본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우리 곁의 ‘지킬 박사와 하이드’
(표창원_경찰대학 범죄심리학 교수)

주요 인물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부록|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깊이 읽기 (원작과 비교하기|작가 소개|신 나는 독후활동)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지성과 감성이 자라나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