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열세 번째 딸 1권 상세페이지


책 소개

<열세 번째 딸 1권> 문학적 깊이와 유머 그리고 손에 땀을 쥐게하는 추리소설의 작가 주현석의
<어느 형사의 짧은 휴가>의 주인공들 민지훈/이수영 형사 커플의 두 번째 활약 작품.

10년 만에 돌아온 여자, 그리고 한강에서 발견된 변태적 모습의 남자 시체들. 민지훈 이수영 두 사람은 이 죽음이 고아원과 깊은 관계가 있음을 알아내고 수사를 시작한다. 그러나 사건을 풀어갈 수록 미궁에 빠지게 되고 전혀 예상하지 못한 비밀과 마주치게 된다.

물흐르듯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문장과 문장력. 책을 펴자 마자 단숨에 읽게 하는 흡입력을 두루 갖춘 이 소설은 잠못 이루는 밤, 혹은 지하철 의자에서 하루를 마감하는 독자들에게 벅찬 감동을 안겨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주현석의 <열세 번째 딸>은 작가의 첫 미스터리 추리 소설 <어느 형사의 짧은 휴가>의 민지훈과 이수영 형사 커플이 다시 활약하는 이야기이다. 주현석은 <어느 형사의 짧은 휴가>로 데뷔하자마자 그해 네이버의 공포/추리 분야에서 5위 안에 들어가는 기염을 토했고 그 다섯 개의 작품 중에 공포 부문이 네 개가 있었으므로 추리 부문에서는 1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뒤로 쉬지 않고 작품 활동을 해서 미래 스마트변기 시대를 그린 <똥네트워크>를 발표했고 연달아 이번 <열세 번째 딸>을 내놓았다. 그의 이야기에 빠지다 보면 그가 이야기를 속도감 있게 이끌어가는 것뿐만 아니라 등장인물들에 대한 세심함도 빠뜨리지 않는 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이번 소설을 통해 <어느 형사의 짧은 휴가>에 등장했던 민지훈과 이수영 커플의 사랑을 완성시키면서 아울러 절대 사랑하지 않고는 배기지 못할 세라라는 인물을 탄생시켰다.

그는 세라와 민지훈 이수영 커플을 통해 사회의 어두운 면들을 부각시키면서 사건을 풀어나간다. 주현석의 작품이 단순한 장르소설이 아닌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추리소설의 특성상 대개 무겁고 죽음이 등장하지만 작가는 그것을 무겁게만 다루고 있지는 않다. 작가의 탁월한 이야기 솜씨와 곳곳에서 빛나는 유머를 접하다 보면 어느새 끝장을 읽고 있는 독자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저자 프로필

주현석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한양대학교 영문학 학사
  • 데뷔 2014년 추리 소설 '어느 형사의 짧은 휴가'

2017.10.1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주현석은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추리 소설을 주로 쓰는 작가다. 그의 첫 작품 <어느 형사의 짧은 휴가>는 2014년 9월에 발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불과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2014 네이버 공포/추리 분야 상위 5개 소설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그의 추리분야 뿐만 아니라 판타지 분야에서도 자질을 보여 <단군의전쟁>은 여전히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항상 글에 대한 생각을 하고 있는 그는 20대 때부터 글을 쓰고자 하는 욕구는 있었지만 늘 그렇듯 생계 유지라는 현실과 타협해서 회사 생활을 시작했지만 그의 글에 대한 욕구는 점점 더 크게 자라나 결국 외국계 회사 아시아태평양 담당 부사장이라는 일을 그만 두고 본격적으로 글쓰기에 뛰어들었다.
“지금이 가장 행복합니다. 버는 돈이야 직장생활에 비하면 어림도 없지만 커피숍이든 어디에서든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자면 저도 모르게 행복해지고 어떻게 시간이 가는 줄 모르겠습니다.” 작가의 말이다. 그의 글에는 매력과 유머가 넘치고 문학적인 깊이도 깊을 뿐더러 엄청난 반전들을 숨겨두어 독자들로 하여금 숨을 쉴 수도조차 없게 만든다.

목차

1-6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