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케인스라면 어떻게 할까? 상세페이지

경영/경제 경제일반

케인스라면 어떻게 할까?

위대한 경제학자들에게서 듣는 일상 속 고민 해결법

구매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9,100(30%)
판매가9,100
케인스라면 어떻게 할까?

책 소개

<케인스라면 어떻게 할까?>

위대한 경제학자들에게서 듣는 일상 속 고민 해결법!

이 책은 일상 속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으면서 자유시장 이론가부터 마르크스주의자, 그리고 비주류 경제학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의 경제이론과 철학을 살펴본다. 이질적으로 보이는 그들의 주장에 동의하든 동의하지 않든 간에 같은 경제문제에 대해 다르게 접근할 수 있고, 우리 주변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상적인 문제를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전문가들의 다양한 시각을 제시해주고 있다.


출판사 서평

일상 속 커다란 고민은 물론 사소한 고민에 이르기까지,
경제학자들이 들려주는 흥미롭고 독창적인 조언을 만나다!!
경제 이슈는 인류 역사가 시작된 이래로 계속 존재했었다. 그러나 경제학이 다른 분야와 뚜렷이 구분되는 영향력 있는 학문의 주제로 각광받기 시작한 것은 우리 사회가 농업중심에서 산업기반의 자본중심으로 이동하던 18세기 후반부터였다. 애덤 스미스와 데이비드 리카도 같은 경제학을 개척한 선구자들은 빠르게 변하는 시대상을 반영한 이론을 발표했고, 자유시장과 국제무역 같은 경제의 기본적인 요소를 연구했다. 이것이 훗날 고전경제학이라 불리는 경제학의 기틀이 되었다.
통상적으로 경제학자들은 경제성장, 산업효율성과 인플레이션 같은 문제에 대해서 연구하고 고민한다. 이런 문제는 우리의 일상생활에 비해 지엽적인 것처럼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일부 경제학자들은 범죄와 처벌부터 가정생활과 새치기의 도덕성에 이르기까지 일상 속으로 경제학의 범위를 확대하여 경제이론과 원칙을 일상생활에 적용하려 시도하고 있다. 특히 노벨상 수상자인 행동경제학자 게리 베커는 경제학의 경계를 확장하는 데 능했고, 경제학이 겉으로 보기에 일상적인 선택들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 책 또한 그러한 관점에서 경제학이 우리의 일상생활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어떻게 설명하고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설명하고 있다.

노벨상을 수상한 미국 경제학자 게리 베커의 경험에서 배우다!
박사과정 면접시험에 늦을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면접장 가까운 곳에 주차자리가 없다. 멀리 떨어진 주차구역에 주차하면 면접시험에 늦을 것이고 면접장 가까운 곳에 불법주차를 하면 과태료가 부과될 것이다. 이런 일상적인 상황에서 경제학자 게리 베커는 어떤 결정을 했을까? 그가 한 결정에는 어떤 경제원리가 숨어 있을까?

행동경제학자 에른스트 페르의 상식적인 접근법을 살펴보다!
토요일 밤 잠자리에 들었지만 옆집에서 흘러나오는 시끄러운 음악소리 때문에 새벽 2시까지 잠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 바로 옆집은 바(BAR)다. 도저히 참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래서 바 주인에게 시간당 50달러를 주면 음악을 크게 틀어도 아무 말 하지 않겠다고 이야기할 생각이다. 시간당 50달러의 돈이 생기니 밤에 잠을 좀 설쳐도 괜찮을 것 같다. 그렇다면 이 제안을 들은 바 주인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 이웃과의 이러한 갈등을 경제학은 과연 어떻게 풀어낼 수 있을까?

리처드 탈러와 캐스 선스타인이 소개한 넛지이론으로 다이어트를 설명한다!
구글의 뉴욕 사무실에서는 뚜껑 없는 그릇에 초콜릿을 담아두곤 했지만, 요즘은 뚜껑이 있는 그릇에 초콜릿을 담고 뚜껑을 닫아놓고 있다. 이 작은 변화로 초콜릿 소비량이 한 달에 300만 개 이상 줄었다. 온갖 다이어트 비법이 생겼다 사라지는 요즘, 과연 경제학은 과연 다이어트에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

우리 삶의 모든 순간에 경제학은 존재한다!
최근 몇 년간 행동경제학의 주제가 확대되면서 게리 베커와 행동경제학자들 덕분에 ‘많은 경제학자들은 일상적인 문제에 어떻게 접근했을까?’란 물음에 접근하기가 수월해졌다. 만약 이 책이 1960년대에 쓰였다면 책의 두께는 훨씬 얇았을 것이다. 왜냐하면 이 책에서 다루는 대부분의 개념과 이론은 상대적으로 최근에 등장했기 때문이다.
경제학이라는 학문은 아주 빠르게 변한다. 그러나 애덤 스미스, 알프레드 마샬, 존 메이너드 케인스 그리고 밀턴 프리드먼과 같은 전설적인 경제학자들도 이 책에는 꽤 자주 등장한다.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합리적이며 다양한 선택지를 제시해주고 있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어려운 학문으로써의 경제학이 아니라 우리 삶의 모든 순간에 존재하는 무수히 많은 또 다른 경제학과 만날 수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지은이 : 테이번 페팅거(Tejvan Pettinger)
테이번 페팅거는 옥스퍼드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살고 있다. 그는 옥스퍼드대학교, 레이디 마거릿 홀에서 PPE를 공부했으며, 경제지 「이코노믹 리뷰」의 기고가, 경제 웹사이트(www.economicshelp.org)의 편집자, 그리고 『경제학 해독하기(Cracking Economics)』의 저자이기도 하다.

옮긴이 : 장진영
경북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경영학을 복수전공하였으며,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번역과를 졸업하였다. 홈페이지 영문화 번역 등 다년간 기업체 번역을 하였으며,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게임체인저』,『12주 실천 프로그램』, 『어떤 브랜드가 마음을 파고드는가』, 『 퓨처 스마트』 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는 글

Chapter 1: 인생선택
이기적이어도 괜찮나요?·주차위반 과태료를 감수하고 불법주차를 할까요?·행복의 비결은 뭔가요?·이웃과의 갈등은 어떻게 해결하나요?·복권을 살까요, 아니면 보험을 하나도 들지 말아볼까요?·사용하지 않는 전등은 반드시 꺼야 하나요?·귀찮은데 재활용은 꼭 해야 하나요?·경제학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나요?·아이는 몇 명이나 낳는 것이 적당할까요?

Chapter 2: 소비
맥주를 너무 좋아하는데, 얼마나 마시는 게 좋을까요?·중고차 딜러를 믿어야 하나요?·최고의 공유자원 관리방법은 무엇인가요?·돈을 주고 맨 앞줄에 서는 것이 맞나요?·자선기부는 얼마나 해야 하나요?·크리스마스에 선물이나 용돈을 줘야 하나요?·꼭 국산품을 애용해야 하나요?·어떻게 하면 쇼핑을 잘할 수 있나요?

Chapter 3: 노동
대학을 꼭 가야 하나요?·승진을 하면 오래 근무해야 하는데, 굳이 승진을 해야 하나요?·어떻게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할까요?·이민은 우리에게 득인가요, 아니면 실인가요?·안정적인 직장을 버리고 사업을 하는 게 맞을까요?·어떻게 해야 임금이 인상될까요?·어떻게 하면 좋은 관리자가 될 수 있나요?·단지 영리를 목적으로 사업을 해야 하나요?

Chapter 4: 금융
어떻게 시장을 이기죠?·어떻게 인플레이션을 견디죠?·어떻게 사업수익을 높이죠?·은퇴자금으로 얼마를 저축해야 할까요?·어떻게 금융버블을 피할 수 있나요?·개인부채는 어느 정도가 적당한가요?

Chapter 5: 정치
소득세 인하를 약속하는 정당에 투표해야 할까요?·노동착취 공장에서 생산된 상품에 대해 불매운동을 해야 하나요?·도산위기의 지역기업에 정부보조금을 지원하는 것이 옳은가요?·수입관세는 필요한가요?·주차요금이 꼭 필요한가요?·약물합법화는 옳은 일인가요?·정부부채에 대해 걱정해야 하나요?· 불평등의 심화를 걱정해야 하나요?·헬스케어는 민간에서 제공해야 하나요, 아니면 공공기관에서 제공해야 하나요?

참고문헌
찾아보기


리뷰

구매자 별점

3.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