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감성보고서 마술을 펼치다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감성보고서 마술을 펼치다

스마트 여초 감성의 시대
소장전자책 정가8,000
판매가8,000
감성보고서 마술을 펼치다 표지 이미지

감성보고서 마술을 펼치다작품 소개

<감성보고서 마술을 펼치다> 비대칭정보란 남이 갖지 못한 나만의 정보다. 이런 ‘정보의 비대칭’ 앞엔 천하장사도 곧바로 꼬리를 내리고 겁먹고 만다. 2016년 1월 6일, ‘북한 제4차 핵(수폭)실험’이라는 뉴스에 우리는 기겁해 ‘혹독한 대가를 치르도록 하겠다.’는 외마디를 외쳤다. 군사동맹국 미국도 전략적 동반자인 중국도 몰랐고, 우리에게 알려주지도 못했다. 그들도 눈뜬장님으로 당하기만 했다. 이런 비대칭정보(asymmetry information)는 틀에 박힌 정보통신매체에 의해서 전달되지 않는다. 단지 극소수의 사람들의, 눈치코치 혹은 메모 쪽지라는 감성보고서로 전달될 뿐이다. 특히 올해 전 공무원조직에 여초시대가 개막되면서 논리보고서는 감성보고서로 서서히 전이되고 있다. 『감성보고서 마술을 펼치다』는 역사적 배경과 더불어 보고서의 다양한 모습을 설명하고, 지식경제시대에 걸맞은 감성보고서 작성의 방법론을 제공한다. 참고 부분에는 각종 보고서 스타일과 서식, 작성 요령을 담았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변화하는 보고서의 모든 것을 파악하고 시대변화에 맞는 보고서 작성으로 조직에 활력을 제공함은 물론 개인발전에도 마술을 펼쳐볼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서평

비대칭정보란 남이 갖지 못한 나만의 정보다. 이런 ‘정보의 비대칭’ 앞엔 천하장사도 곧바로 꼬리를 내리고 겁먹고 만다. 2016년 1월 6일, ‘북한 제4차 핵(수폭)실험’이라는 뉴스에 우리는 기겁해 ‘혹독한 대가를 치르도록 하겠다.’는 외마디를 외쳤다. 군사동맹국 미국도 전략적 동반자인 중국도 몰랐고, 우리에게 알려주지도 못했다. 그들도 눈뜬장님으로 당하기만 했다. 이런 비대칭정보(asymmetry information)는 틀에 박힌 정보통신매체에 의해서 전달되지 않는다. 단지 극소수의 사람들의, 눈치코치 혹은 메모 쪽지라는 감성보고서로 전달될 뿐이다. 특히 올해 전 공무원조직에 여초시대가 개막되면서 논리보고서는 감성보고서로 서서히 전이되고 있다. 『감성보고서 마술을 펼치다』는 역사적 배경과 더불어 보고서의 다양한 모습을 설명하고, 지식경제시대에 걸맞은 감성보고서 작성의 방법론을 제공한다. 참고 부분에는 각종 보고서 스타일과 서식, 작성 요령을 담았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변화하는 보고서의 모든 것을 파악하고 시대변화에 맞는 보고서 작성으로 조직에 활력을 제공함은 물론 개인발전에도 마술을 펼쳐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 프로필

박성철

  • 국적 대한민국
  • 경력 공동체 다겸 대표이사
    (주)숭산 대표이사
    전국공직협발전연구회 공동대표
    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주)애경유지 근무
    (주)풍국산업 근무
    낙동강뱃길복원운동본부 대표
    KOREA미래창조포럼 대표
    행복세상만들기운동본부 회장

2015.11.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이대영
저자 이대영은 저자는 어린 나이에 생계를 책임져야 했기에 보험회사 직원, 출판사 세일즈맨, 염색 공장 근로자 등등 안 해본 일이 없이 닥치는 대로 일했다. 특별히 배운 것도, 가진 게 없는 삶이 너무 억울해 밤마다 잠을 쪼개 수천 권의 책을 닥치는 대로 읽었다. 삼십이 넘어 최하급 공무원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해서 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정책연구소 초대소장, 한국자치발전연구원 편집위원, 한국공공정책연구원 명예 기자 등을 역임했다. 늦게야 깨달음이 있어 비록 하찮은 경험이지만 나누고 싶은 마음에서 이 글을 썼다.

저자 : 박성철
저자 박성철은 저자는 현재 ‘행복한 세상 만들기 운동본부’ 회장, KOREA 미래창조포럼 대표, 낙동강 뱃길 복원 운동본부 대표 등 사회활동을 하고 있다. 제19대 총선 대구 서구에 출마하기도 한 그는 젊은 날에는 ㈜풍국산업, ㈜애경유지 등 기업현장에서 노동자로 일하였으며, 공직에 있을 땐 공무원노동조합 총연맹 위원장, 전국공직협 발전연구회 공동대표를 역임한 바 있다. 그리고 공직을 명퇴한 후 ㈜승산 대표이사, 공동체 다겸 대표 등 기업을 운영하기도 했다. 꿈꾸던 미래를 위해 이 글을 썼다.

목차

프롤로그:
조직과 국가 운명이 종이 한 장에

Ⅰ. 지식경제시대의 첩보 전쟁

1. 보고(서)의 기원(基源)
2. 보고서의 다양한 모습
3. 국가 운명이 보고서 한 장에
4. 지식경제 시대의 정보와 첩보
5. 세상을 뒤흔들었던 보고서

Ⅱ. 보고서 작성의 알파와 오메가

1. 지식근로자는 서류를 생산한다
2. 보고받는 사람을 초점으로
3. 보고 업무의 흐름(Flow of Report Affairs)
4. 보고서 작성의 일반 원칙과 금지 원칙
5. 품격과 섬김이 용해된 보고서
6. 온갖 노력이 녹아내려 보고서 한 장이 된다
7. “노력이 나를 만든다(L' effort est ma force).”

Ⅲ. 스마트 여초 시대의 감성 보고서

1. 눈앞에 보여주지 않고선 믿지 않는다
2. 감성은 논리적 설명이 안 된다
3. 감정 투자가 정답
4. 감정 보고서로 소통한 사례
5. 비보 체계를 확립하라

에필로그
참고자료
미주 및 참고 문헌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