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의혹, 오토몰씨의 손 (영한대역) 상세페이지

외국어 일반영어 ,   소설 추리/미스터리/스릴러

의혹, 오토몰씨의 손 (영한대역)

걸작 단편 모음
대여권당 70일 1,500
소장전자책 정가3,000
판매가3,000

이 책의 키워드



의혹, 오토몰씨의 손 (영한대역)작품 소개

<의혹, 오토몰씨의 손 (영한대역)> 책소개

의혹 (Suspicion)by Dorothy L. Sayers(도로시 세이어즈)

도로시 세이어즈는 군더더기 소개가 더 이상 필요 없는 아가사 크리스티와 쌍벽을 이루는 여류 추리 소설가이며 당시 여성에게는 참정권도 주지 않았던 남성중심 사회인 영국에서 여성으로서는 최초로 옥스포드에서 학위를 받은 신학자이기도 하다. (단테 신곡의 번역 및 여러 비중 있는 기독교 저술을 남겼다.)

‘의혹’은 수년 전에 누군가 번역하여 종이 책으로 출판이 되었으나 우리 번역시장의 전형적인 열악함을 그대로 드러내는 오역, 누락, 번안, 조작 등으로 점철되어 ‘번역’이라고 하기에는 문제가 많아 이번에 새로 번역하였다.

Sayers는 단편 추리 소설이 갖고 있는 한정된 분량이라는 제약 속에서 완벽한 구성과 깔끔한 전개로 그야말로 완벽한 명작 단편 추리소설을 창조해 내는데 성공하고 있어 일독을 권하는 바이다.

오토몰씨의 손 (The Hands of Mr. Ottermole)by Thomas Burke(토머스 버크)

이 작품은 동기 없는 연쇄살인에 대한 이야기이다.

오토몰씨의 손은 거의 모든 종류의 추리소설 ‘best list’에 끼는 작품인데 한국에는 아직 소개가 되지 않았다. 한 마디로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오늘날까지 꼽히며 20세기 상반기의 최고의 단편 추리소설로 인정받은 바 있다.

비슷한 연대의 레이먼드 챈들러나 대실 해밋이 단편추리소설에서는 대체적으로 평범하게 그치고 있는데 반해 내레이션 형식으로 끝까지 독자를 몰고 가는 솜씨가 탁월하고 성공적인, 흠잡을 데가 별로 없는 작품이다

역자의 말

두 작품 모두 탐정이 나오지 않는 탐정소설이 아니라 범죄 소설이다.

Thomas Burke의 문체에는 부주의한 모호함이 심심찮게 나오지만 작품의 의도를 해칠 정도는 아니어서 충분히 그 목적을 이루고 있으나 아쉽게도 걸작의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견해는 각자 다를 수 있다. Ellery Queen은 금세기 최고의 작품으로 꼽고 있다.)

이에 반해 거의 비슷한 비중을 갖고 있는 세이어즈의 ‘의혹’은 흠 잡을 데 없는 완벽한 문장구성을 볼 수 있다. 간혹 문법적으로 벗어난 문장들이 사용되지만 이것은 의도적인 것이고 “의혹”은 “오토몰씨의 손”보다는 10년쯤 뒤의 작품이지만 요즘에 읽어도 매우 현대적인 문체이다.

두 작품 모두 걸작이라는 데는 다른 이견이 없을 것이다


출판사 서평

의혹'과 '오토몰씨의 손"은 단편 추리소설로서 best 10에 항상 들어가는 작품이다.

전자는 새로운 번역판을 다시 출판하는 것이고 후자는 한국 최초의 번역판이다.

만만치 않은 작업이었으나 역자의 노작으로서 많은 추리소설 팬들의 일독을 권하는 바이다.


저자 프로필

도로시 L. 세이어스 Dorothy Leigh Sayers

  • 국적 영국
  • 출생-사망 1893년 6월 13일 - 1957년 12월 17일
  • 학력 1950년 더럼대학교 명예박사
    1920년 옥스퍼드대학교대학원 문학 석사
    1915년 옥스퍼드서머빌대학교 문학 학사

2019.09.1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20세기를 대표하는 추리소설 작가이자 저술가이며 번역가 그리고 신학자이다. 도로시 L. 세이어즈는 목사이자 교구 성당 학교의 교장이었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학구적인 환경에서 자랐다. 1912년 옥스퍼드 대학교에 입학, 현대 언어와 중세 문학을 공부하였고 1920년에는 옥스퍼드 대학교 문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그녀는 당시 옥스퍼드의 학위를 취득한 최초의 여성이었다. 도로시 L. 세이어즈는 대학 졸업 후 교사 등을 거쳐 광고 회사의 카피라이터로 일하면서 1923년 첫 소설 《시체는 누구?》를 발표하였다. 그녀의 페르소나 피터 윔지 경이 탐정으로 등장하는 첫 작품으로, 이 시리즈는 장·단편을 비롯해 마지막 작품 《In the Teeth of The Evidence》까지 향후 15년 동안이나 계속된다. 피터 윔지 경 시리즈는 추리소설의 황금기(제1차 세계 대전과 제2차 세계 대전 사이의 기간)를 대표하는 걸작으로 훗날 평단의 높은 평가를 받게 되며, 그녀는 애거서 크리스티와 견줄 만한 명성을 얻게 된다.

죽기 직전까지 추리소설은 물론 시, 희곡, 문학 비평, 번역, 에세이에 이르기까지 실로 넓은 영역에서 저술 활동을 하였고, C. S. 루이스와 J. R. R. 톨킨, T. S. 엘리엇 등 당대 대표 작가들과 친분을 쌓았으며 1929년에는 G. K. 체스터튼, 애거서 크리스티, 로널드 녹스 등과 더불어 영국 탐정소설 작가 클럽을 결성하기도 했다. 《The devil to Pay》《He That Should Come》과 같은 종교 희곡과 《Begin Here》 같은 기독교 에세이를 틈틈이 써오던 도로시 L. 세이어즈는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오직 기독교 연구에 매진하였는데, 그녀가 말년에 영역한 단테의 《신곡》은 현재까지도 탁월한 학문적 성취로 남아 있다.


저자 소개

저자: 도로시 세이어즈, 토머스 버크

역자: Jay Lee

책속에서 뭔가를 찾아 온 사람, 번역은 (콤마) 하나도 빠뜨리지 않으면서도 물 처럼 흘러야 한다고 생각하며 노력하는 사람

목차

의혹 (Suspicion by Dorothy L. Sayers)

오토몰씨의 손 (The Hands of Mr. Ottermole by Thomas Burke)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판도라 단편추리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