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착오 살인, 2층에 찾아온 천사 상세페이지

소설 추리/미스터리/스릴러 ,   소설 영미소설

착오 살인, 2층에 찾아온 천사

영미 단편 추리

대여 70일 1,000
구매전자책 정가1,800
판매가1,800


책 소개

<착오 살인, 2층에 찾아온 천사> The Man Who Knew How (착오 살인)<1932>
Dorothy L. Sayer (도로시 세이어즈)<1893~1957>

흔히들 도로시 세이어즈를 아가사 크리스티와 비교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두 뛰어난 작가는 동시대의 여성작가라는 것 이외는 사실 비슷한 점이 많지 않고 세이어즈는 좀더 realistic하고 E.C. Bentley나 Austin Freeman에 가깝다고 할 수 있고 심지어는 과학적인 측면 조차도 있다. 또한 장편은 별개로 하더라도 크리스티의 단편은 세이어즈에 비하면 매력이 떨어지거나 가볍게 느껴진다.

세이어즈에게는 추리소설을 문학의 수준까지 끌어올렸다는 찬사도 있기는 하지만 (챈들러와 해밋에게도 비슷한 평을 하는 평론가들도 있기는 하다) 그렇게까지는 가지 않더라도 자칫 싸구려 장르의 한 부분으로 남을 뻔한 추리소설에 최소한 문학적 요소를 가미했던 작가들임은 틀림없다.

이 단편은 완전범죄의 방법을 알고 있다고 주장하는 한 사나이의 블랙 코메디 같은 이야기인데 세이어즈는 한정된 공간 안에서 character들을 효과적으로 묘사하며 밀도 있게 이야기를 진행시키고 있다.

The Second-Story Angel (2층에 찾아온 천사)<1923>
Dashiell Hammett (대실 해밋) <1894~1961>

여러 면에서 해밋의 소설 중에 이례적인 소설이고, 하드 보일드의 대명사처럼 불리는 전혀 해밋 답지 않은 소설이다.

스케일 면에서도 섬 전체를 털거나(쿠피그널의 약탈: GUTTING OF COUFFIGNAL), 도시전체를 말아먹는(악몽의 도시: NIGHTMARE TOWN) 것과는 딴판이다. 대부분의 해밋의 이야기 배경이 샌프란시스코인데 이 단편은 뉴욕을 배경으로 한 마지막에 재미있는 극적 반전을 도입한 소품이다.


<목차>


착오 살인 (The Man Who Knew How)---도로시 세이어즈(Dorothy L. Sayers)


2층에 찾아온 천사(The Second-Story Angel)---대실 해밋(Dashiell Hammett)


출판사 서평

<참고 사항>

페이지수: 50 Page(PDF 문서 기준)


저자 프로필

도로시 L. 세이어스 Dorothy Leigh Sayers

  • 국적 영국
  • 출생-사망 1893년 6월 13일 - 1957년 12월 17일
  • 학력 1950년 더럼대학교 명예박사
    1920년 옥스퍼드대학교대학원 문학 석사
    1915년 옥스퍼드서머빌대학교 문학 학사

2019.09.1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20세기를 대표하는 추리소설 작가이자 저술가이며 번역가 그리고 신학자이다. 도로시 L. 세이어즈는 목사이자 교구 성당 학교의 교장이었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학구적인 환경에서 자랐다. 1912년 옥스퍼드 대학교에 입학, 현대 언어와 중세 문학을 공부하였고 1920년에는 옥스퍼드 대학교 문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그녀는 당시 옥스퍼드의 학위를 취득한 최초의 여성이었다. 도로시 L. 세이어즈는 대학 졸업 후 교사 등을 거쳐 광고 회사의 카피라이터로 일하면서 1923년 첫 소설 《시체는 누구?》를 발표하였다. 그녀의 페르소나 피터 윔지 경이 탐정으로 등장하는 첫 작품으로, 이 시리즈는 장·단편을 비롯해 마지막 작품 《In the Teeth of The Evidence》까지 향후 15년 동안이나 계속된다. 피터 윔지 경 시리즈는 추리소설의 황금기(제1차 세계 대전과 제2차 세계 대전 사이의 기간)를 대표하는 걸작으로 훗날 평단의 높은 평가를 받게 되며, 그녀는 애거서 크리스티와 견줄 만한 명성을 얻게 된다.

죽기 직전까지 추리소설은 물론 시, 희곡, 문학 비평, 번역, 에세이에 이르기까지 실로 넓은 영역에서 저술 활동을 하였고, C. S. 루이스와 J. R. R. 톨킨, T. S. 엘리엇 등 당대 대표 작가들과 친분을 쌓았으며 1929년에는 G. K. 체스터튼, 애거서 크리스티, 로널드 녹스 등과 더불어 영국 탐정소설 작가 클럽을 결성하기도 했다. 《The devil to Pay》《He That Should Come》과 같은 종교 희곡과 《Begin Here》 같은 기독교 에세이를 틈틈이 써오던 도로시 L. 세이어즈는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오직 기독교 연구에 매진하였는데, 그녀가 말년에 영역한 단테의 《신곡》은 현재까지도 탁월한 학문적 성취로 남아 있다.


저자 소개

도로시 세이어즈 (Dorothy L. Sayers, 1893~1957)

영국의 추리 소설가,시인,수필가,번역가,신학자,고전과 현대영어의 학자이며,옥스포드 대학 졸업,1차,2차 세계대전사이에 많은 추리소설과 단편을 썼고 단테 연구가이며 희곡,문학 비평,에세이등으로도 유명하다.

대실 해밋 (Dashiell Hammett,1894~1961)

1894년 미국 메릴랜드에서 태어남, 다양한 직업을 전전함. 1915년 20세에 핑커튼 탐정사무소에 입사. 그 후 건강이 나빠져 6년후 퇴사, 요양생활을 하면서 펄프잡지인 블랙마스크에 탐정사무소의 경험을 살려 단편을 기고하기 시작함. 1929년에 장편 "붉은 수확","데인가의 저주"를 발표. 1930년 발표한 "몰타의 매"는 여러 번 영화화 되는 등 하드 보일드의 명작이 되면서 유명해짐. 1961년 사망.

역자: 이제순

책속에서 뭔가를 찾아 온 사람, 번역은 (콤마) 하나도 빠뜨리지 않으면서도 물 처럼 흘러야 한다고 생각하며 노력하는 사람.
역서: 나선계단의 비밀, 회색 가면, 폴리아나, 붉은 바람 쿠피그널의 약탈, 금붕어, 타바드 립스틱, 은가면 방문객, 환상문학.프랑스 동화,영국 근대동화외 다수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