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나 혼자 해볼래 골고루 먹기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나 혼자 해볼래 골고루 먹기

소장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30%7,700
판매가10%6,930
나 혼자 해볼래 골고루 먹기 표지 이미지

나 혼자 해볼래 골고루 먹기작품 소개

<나 혼자 해볼래 골고루 먹기>

편식은 이제 그만!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기르자!
나 혼자 해볼래 시리즈 9권 『골고루 먹기』

“내가 좋아하는 거 먹을래.”
식사 시간마다 먹기 싫은 반찬 때문에 힘들어 하는 친구들이 많아요. 매일 좋아하는 음식만 먹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 책의 주인공인 소희는 음식을 골고루 먹지 못해서 항상 점심시간을 무서워해요. 그래서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다 보니 얼굴엔 여드름이 나고 키도 작지요. 집에서는 엄마 아빠를 졸라 먹기 싫은 음식을 피하지만 학교에서는 그러지 못한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채소에 손도 대지 않는 소희는 이번 여름방학을 시골 큰이모 댁에서 보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돼요. 군것질쟁이 소희는 이 위기를 어떻게 헤쳐 나갈까요?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골고루 먹는 즐거움을 알려 주고, 바른 식습관을 기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여러 채소와 곡식들이 어떻게 만들어져서 식탁 위에 오르는지 알 수 있어요. 책을 읽고 음식에 대한 고마움과 골고루 먹는 즐거움을 함께 배워 보아요.
★초등 교과 연계★
국어 1-2
7. 무엇이 중요할까요

국어 2-1
3. 마음을 나누어요
6. 차례대로 말해요
11. 상상의 날개를 펴요



출판사 서평

반찬 투정은 이제 그만!

소희는 아침마다 바빠요. 변비 때문에 화장실 안에 오래 있어야 하고, 식탁 앞에서는 먹기 싫은 반찬 때문에 엄마 아빠한테 투정까지 부리거든요. 학교에 가서는 점심시간이 두려울 때가 더 많아요. 먹기 싫은 반찬이 잔뜩 담긴 식판은 소희를 힘들게 하거든요. 이런 스트레스를 군것질로 풀어요. 그래서 소희의 얼굴엔 여드름이 나있고, 소희는 다른 친구들보다 키도 작아요. 그런 소희가 여름방학 동안 시골 큰이모 댁에 머물게 되었어요. 거기엔 편의점도 없고 군것질거리도 없어요. 소희가 싫어하는 채소만 잔뜩 있지요. 이제 소희는 시골에서 어떻게 밥을 먹을까요?

식사 시간이 고민인 아이들
골고루 먹는 습관이 왜 중요한지 알려 줘요!

여러분은 밥 먹는 시간이 무섭나요? 아무거나 잘 먹는 친구에겐 행복한 시간이지만, 편식하는 친구에겐 아주 괴로운 시간일 거예요. 바로 이 책의 주인공 소희는 편식하는 습관을 아직 못 고쳤답니다.
소희는 집에서 반찬 투정을 해요. 엄마 아빠도 소희의 투정을 이겨낼 수 없어요. 특히 채소를 정말 싫어한답니다. 학교에 가면 점심시간이 두려워요. 급식 시간에 나오는 반찬은 소희가 싫어하는 채소가 대부분이거든요. 그러던 소희가 여름방학을 보내게 된 시골 큰이모 댁에서 군것질거리 없는 생활을 시작했어요. 거기엔 밭에서 직접 재배한 채소들뿐이죠. 소희에겐 끔찍한 나날이에요.
하지만 소희는 큰이모의 도움과 배려로 골고루 먹는 즐거움을 하나씩 알아 나간답니다. 그리고 이 음식들이 우리 식탁 위로 올라오기까지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도 깨닫게 돼요.
소희는 아직 못 먹는 것이 많지만 편식하지 않으려고 해요. 그리고 소희가 안 먹고 남겨서 버려지는 음식들이 지구를 아프게 한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어요. 오늘도 소희의 식판은 깨끗하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나 혼자 해볼래」 시리즈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고, 평가하는 자기주도 학습 유도

「나 혼자 해볼래」 시리즈는 평소 생활과 학습을 부모님의 도움 없이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습 동화입니다. 어린이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고, 결과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은 자기주도 학습이 무엇인지 직접 실천해 보고, 아주 사소한 목표라도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고, 평가하면서 과정에 익숙해지도록 습관을 길러 줍니다. 여러 번 반복하다 보면 다른 학습 활동이나 평소 생활에도 적용할 수 있게 되지요.
무슨 일이든 “나 혼자 해볼래.”라고 말하는 어린이가 될 수 있도록 「나 혼자 해볼래」 시리즈로 바른 습관 키우기에 도전하세요. 닫기


저자 소개

저자 : 권진경
중앙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했고, 지금은 읽고 쓰기를 마음껏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독서의 놀라움을 일깨워 줄 특별한 책을 쓰고 싶다는 꿈이 있어요. 지금까지 지은 책으로는 『나 혼자 해볼래 5 글씨 쓰기』가 있습니다.

그림 : 심윤정
어린이의 마음으로 조금 더 재미있고 유쾌한 그림을 그리려고 노력합니다. 그린 책으로 『가짜 일기 전쟁』, 『수상한 물건들이 사는 나라』, 『언니가 없으면 좋겠어』, 『어느 날 목욕탕에서』, 『우리 반에 알뜰 시장이 열려요』, 『알았어, 나중에 할게!』, 『공부가 재밌어』, 『아홉 살 게임왕』, 『어느 날 갑자기』, 『어느 날 갑자기 2 결전의 날』, 『하루 왕따』, 『진짜 수상한 구일호』 등이 있습니다.

목차

제1장 밥 먹는 건 너무 괴로워!
제2장 시골로 가자!
제3장 식사 시간이 두렵지 않아!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