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이놈 할아버지와 쫄보 초딩의 무덤 사수 대작전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이놈 할아버지와 쫄보 초딩의 무덤 사수 대작전

구매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7,700(30%)
판매가6,930(10%)
이놈 할아버지와 쫄보 초딩의 무덤 사수 대작전


책 소개

<이놈 할아버지와 쫄보 초딩의 무덤 사수 대작전>

어붙은 땅 사할린에서 고향을 그리는 명자의 노래
한겨울 추위보다 혹독했던 일제강점기.
우리나라를 지배한 일본이 전 세계 각국을 상대로 한창 전쟁을 벌이던 때 명자네는 탄광으로 징용을 간 오빠를 따라 사할린으로 이주하게 된다.
고향 땅을 떠나 낯선 곳으로 가는 게 겁이 나지만 거기 가면 학교에 다닐 수 있다는 말을 듣고 흔쾌히 짐을 꾸리는 명자.

멀고도 추운 땅 사할린에서 명자는 조선말로 된 자기 이름 대신 아키코라는 이름을 받게 되는데…….


출판사 서평

송산리 고분군에 도굴꾼이 다시 나타난다면?

정우는 엄마 아빠가 해외여행을 다녀올 동안 공주에 있는 외할아버지 댁에 가 있기로 한다. 여름방학 동안 학원도 안 가고 밤늦게까지 놀 생각에 정우의 기대는 한껏 부푼다. 하지만 그 기대는 할아버지 댁에 도착하자마자 와장창 깨지고 만다. 할아버지 댁에는 인터넷은커녕 텔레비전도 없다. 친구도 없는 시골에서 정우의 하루하루는 벌칙과도 같다.

그러던 어느 날 혼자 집을 지키는 것도 이제 무서워질 때쯤, 정우는 할아버지가 일하시는 송산리 고분군에서 체험 학습을 온 찬수를 만난다. 둘은 마법몬 카드 게임을 하면서 티격태격하지만 정우에게 찬수는 유일한 놀이 친구다. 하지만 찬수는 몰래 무덤 위에 올라 미끄럼을 타면서 정우를 놀리기 시작한다. 약이 바짝 오른 정우는 찬수를 잡기 위해 무덤을 오르지만, 그것도 잠시였다. 결국 둘은 할아버지에게 된통 혼나고 만다.

비록 할아버지에게 야단을 맞았지만, 정우는 할아버지와 선생님에게 왜 우리가 역사를 알아야 하고, 왜 문화재를 잘 보존해야 하는지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마침 화장실에 들른 정우는 우연치 않게 수상한 사내를 만나고 그가 통화하는 소리를 듣게 된다. 땅속 어딘가에 보물이 남아 있다는 내용이었다. 말로만 듣던 도굴꾼이었다. 잔소리만 하시는 할아버지와 겁 많은 정우가 도굴꾼으로부터 우리들의 무덤을 잘 지킬 수 있을까?

우리 것, 우리의 문화유산을 지키는 마음

‘지장시왕도’, ‘수월관음도’, ‘몽유도원도’, ‘금동비로자나불입상’, ‘율리사지 팔각오층석탑’, ‘북관대첩비’, ‘경천사 십층석탑’……. 지난 세월 일본이 한반도에서 빼앗아 간 우리 문화유산들 중 일부다. 일제강점기를 거치면서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문화유산들을 약탈해 간 일본이라면 다시 그러지 않으리라는 보장도 없다. 전 세계에서 도굴로 몸살을 앓지 않은 무덤 문화재는 그리 많지 않다. 그래서 한 번도 도굴당하지 않았던 무령왕릉의 존재가 더더욱 특별하고 고마울 수밖에 없다. 혹독한 일제강점기를 거쳐 수많은 문화재를 약탈당해 온 우리나라로서 문화재 훼손과 밀반출은 특히 용서할 수 없는 일이기도 하다. 그 때문에라도 우리는 우리 것을 잘 보존하고 지켜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누구보다 우리 것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정우 역시 문화재나 역사 공부보다 그저 놀기 좋아하는 초등학생이다. 하지만 할아버지와 선생님에게 우리 문화재 수난의 역사에 대해 설명을 듣고, 일본 도굴꾼 가루베에 대해 알게 되면서 정우에게 송산리 고분군과 무령왕릉은 아주 특별한 공간이 된다. 그리고 때마침 나타난 수상한 사내의 정체가 점점 밝혀지면서 정우와 할아버지는 우리의 문화유산을 지키기 위해 비로소 손을 맞잡는다. 항상 버럭하기만 하는 할아버지와 노는 것만 좋아하고 겁 많은 정우는 같은 목표 아래 처음으로 힘을 합친다. 그런 면에서 『이놈 할아버지와 쫄보 초딩의 무덤 사수 대작전』은 한편으로 스릴 넘치는 모험담이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서로를 이해하지 못했던 이들이 하나의 목적을 위해 함께 나아가는 이야기다.

우리가 그동안 몰랐던 사실은 이제부터라도 하나씩 알아 가면 된다. 정우 역시 그랬다. 아마 정우도 이번 여름방학을 통해 할아버지의 진짜 속내를 알게 됐을 것이다. 우리가 힘을 합치면 우리 것을 탐하는 자들로부터 그 무엇도 빼앗기지 않는다고 확신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두 사람이 손을 맞잡고 느꼈던 ‘우리’의 힘이야말로 두 사람이 함께 지켰던 최고의 보물일 것이다.


저자 소개

최유정
1967년 광주에서 태어났으며, 전남대학교에서 임산가공학을 공부했다. 2007년 중편동화 「친구」로 제5회 ‘푸른문학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해, 이듬해 장편동화 『나는 진짜 나일까』로 제6회 ‘푸른문학상’을 잇따라 수상하는 저력을 보여 주었다. 제5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작가상」을 수상한 중편동화 「친구」는 내성적인 여자 아이의 도벽과 친구와의 일그러진 우정을 그린 작품으로 세밀한 묘사를 통해 주제를 잘 형상화시켰다는 평을 받았으며, 제6회 ‘푸른문학상’ 「미래의 작가상」을 수상한 장편동화 『나는 진짜 나일까』는 아빠의 폭력에 시달리며 학교 폭력의 가해자가 된 주인공이 상담 선생님의 이해와 관심으로 자존감을 회복해 가는 모습을 그린 작품으로, 인간의 심리를 보편적이면서도 내밀하게 그려 낸 통찰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작가는 아이들과 함께 좋은 책을 읽고 글도 쓰며 독서지도를 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 『나는 진짜 나일까』, 『늘 푸른 원터마을에서 강라찬 올림』, 『녹두꽃 바람 불 적에』, 『숨은 친구 찾기』, 『아버지, 나의 아버지』, 『사자의 꿈』, 『박관현 평전』가 있다.

목차

자유다! 007
괴팍한 할아버지 015
혼자는 무서워 032
겁보로구나! 038
마법 카드 054
무덤을 오르다 067
왕릉의 비밀 082
할아버지는 치사해 099
수상한 사내 106
작전 개시! 117
저벅저벅, 저벅저벅 128
대 위기 138
하늘이 노하셨다 152
무령왕 님 고마워요! 166
작가의 말 182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