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채봉감별곡 상세페이지

채봉감별곡작품 소개

<채봉감별곡> 작자. 연대 미상의 고전 소설로 국문 필사본 · 활자본 등이 남아있다. 《추풍감별곡》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주인공 채봉이 쓴 가사(시가와 산문 중간 형태의 문학)의 제목이기도 하다. 소설은 삐뚤어진 권력자인 허 판서, 출세에 눈이 먼 아버지 김 진사, 첩이 되느니 기생이 되기를 택한 채봉, 채봉을 만나기 위해 이방이 된 장필성 등 세태를 반영한 다양한 인물들을 현실적이며, 사실적으로 보여준다. 현실에 맞서 사랑을 찾아가는 주인공 채봉의 사랑 이야기는 담담하면서도 절절하며 흥미롭게 펼쳐진다.


출판사 서평

고전은 긴 세월을 견뎌온 살아있는 작품입니다. 그런 만큼 세상이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가치와 지혜, 웃음과 눈물이 담겨있지요. 하지만 현재를 사는 우리에게는 낯선 고어나 한자, 어법으로 쓰여 있어 원문을 읽으며 이야기가 주는 즐거움을 느끼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우리 고전 읽는 시간> 시리즈는 쉽게, 재밌게, 간결하게 그러면서도 고전이 주는 의미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문장을 다듬어 다시 썼습니다. 어려운 한자어는 풀어 쓰고, 중복되거나 불필요한 문장은 과감하게 빼, 어른은 물론 어린이도 고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채봉감별곡》은 작자·연대 미상의 고전 소설으로 주인공 김채봉과 장필성과의 사랑을 그린 애정 소설입니다. 《채봉감별곡》이란 ‘채봉이 이별에 아파하며 부르는 노래’라는 뜻이지요.
이 소설은 관직을 사고 팔기도 했던 조선 말엽의 세태를 반영하며 스스로 기생이 되어 운명을 개척해나간 한 여인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 채봉은 그 이전의 고전 소설에서 보이던 수동적인 여성상과는 사뭇 다른 주체적인 여성상을 보여주지요. 그래서 이 소설을 근대소설로 가는 과도기의 작품으로 보기도 한답니다.
여리고 순진하기만 할 것 같았던 채봉이의 당찬 사랑 이야기 속으로 빠져보세요.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웃는달은 대학에서 한국어교육을 공부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쓴 책으로는 《숙향전》 《허균, 홍길동전을 쓰다》 《그림 형제가 들려주는 77가지 이야기》《이솝이 들려주는 77가지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목차

표지
속표지
1. 채봉, 인연을 만나다
2. 채봉과 장필성, 달빛 아래 다시 만나다
3. 이씨 부인, 채봉의 배필로 장필성을 점찍다
4. 김 진사, 서울에서 벼슬을 사다
5. 김 진사, 채봉의 혼처를 정하다
6. 채봉, 사랑을 택하다
7. 채봉, 사랑을 위해 되돌아가다
8. 채봉, 돈 육천 냥을 구하다
9. 채봉, 기생이 되어 장필성을 만나다
10. 채봉, 평양 감사 집에 들어가다
11. 채봉, 잠 못 이루는 밤에 ‘추풍감별곡’을 짓다
12. 채봉, 마침내 사랑을 이루다
책정보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