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 상세페이지

책 소개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 [전차남], [고백], [악인], [모테키], [늑대아이] 등 수많은 히트작을 제작한 인기 영화 프로듀서, 가와무라 겐키의 첫 소설. 단행본 발표 직후부터 화제를 불러 일으켜 2013년 일본서점대상 후보에 올랐고, 2014년 NHK 라디오 드라마 제작, 2015년 영화로도 제작된 작품으로, 참신한 아이디어와 감동적인 스토리로 누계 발행 부수 70만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이다.

우편배달부로 일하는 나는 고양이와 단둘이 살고 있다. 감기 때문에 병원에 갔더니 의사는 나에게 살 날이 얼마 남아있지 않다며 '뇌종양 4기'라는 진단을 내렸다. 내가 그때 맨 먼저 떠올린 것은 집 근처 마사지숍 적립카드를 한 개만 더 찍으면 무료 서비스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느니, 화장실 휴지와 세제를 잔뜩 사둔 지 얼마 안 되었다는 등의 시시한 생각들이었다.

절망하며 집으로 돌아와 보니, 나와 쏙 닮은 모습의 남자가 기다리고 있다. "처음 뵙겠습니다! 나는 악마예요! 실은 당신 내일 죽어요" "네?" "이 세상에서 뭐든 한 가지만 없애면, 그 대신 당신에게 하루치 생명을 줄게요." 당황해서 말문이 막혀버린 나를 보고, 악마가 쾌활하게 말했다. 그리고 기묘한 거래를 제안했다.

악마는 세상에서 전화, 영화, 시계… 등을 없애고, 나의 생명을 하루씩 연장해 주었다. 소중한 것들이 하나씩 사라지는 세상에서, 나는 아끼는 고양이와 함께 과거의 연인을 만나러 가고, 둘도 없는 친구를 찾아가고, 돌아가신 어머니를 떠올리고, 긴 시간 소원했던 아버지와의 추억을 생각한다. 그리고 금요일, 악마가 세상에서 고양이를 사라지게 하겠다고 말한다.


출판사 서평

2016년 일본 최고 화제 영화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의 원작 소설
일본 영화 흥행 수익 100억 원, 140만부 판매의 베스트셀러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 은 《전차남》, 《고백》, 《악인》, 《모테키》, 《늑대아이》 등 수많은 히트작을 제작한 인기 영화 프로듀서, 가와무라 겐키의 첫 소설이다. 발표 직후부터 화제를 불러 일으켜 2013년 일본서점대상 후보에 올랐다. 2016년에는 사토 타케루와 미야자키 아오이 주연으로 영화화되어 100억 원의 흥행 수익을 올렸다. NHK 라디오 드라마로 제작되었고 일본에서 140만 부가 판매되었다. 2016년 11월 국내에서도 영화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이 개봉된다. .

당신이 하루 더 사는 대신 소중한 기억이 하나씩 사라진다.
우편배달부로 일하는 나는 고양이와 단둘이 살고 있다. 감기 때문에 병원에 갔더니 의사는 나에게 살 날이 얼마 남아있지 않다며 '뇌종양 4기'라는 진단을 내렸다. 내가 그때 맨 먼저 떠올린 것은 집 근처 마사지가게 적립카드를 한 개만 더 찍으면 무료 서비스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느니, 화장실 휴지와 세제를 잔뜩 사둔 지 얼마 안 되었다는 등의 시시한 생각들이었다. 절망하며 집으로 돌아와 보니, 나와 쏙 닮은 모습의 남자가 기다리고 있다.
"처음 뵙겠습니다! 나는 악마예요! 실은 당신 내일 죽어요"
"네?"
"이 세상에서 뭐든 한 가지만 없애면, 그 대신 당신에게 하루치 생명을 줄게요."

'나'와 '고양이'와 '유쾌한 악마'의 이상하고도 신기한 일주일이 시작되다.

악마와의 거래는 시작되고 소중한 것들이 하나씩 세상에서 사라진다. 첫째 날은 전화, 둘째 날은 영화, 셋째 날은 시계가 세상과 이별을 고한다. 그리고 금요일, 악마는 세상에서 고양이를 사라지게 하겠다고 말한다.

세상에서 갑자기 고양이가 사라진다면,
이 세상은 어떻게 변하고, 내 인생은 어떻게 달라질까?

"뭔가를 얻기 위해서는 뭔가를 잃지 않으면 안 된다." 하지만 무엇을 얻고 무엇을 잃을 것인지를 선택하는 일은 고통스러운 일이다. 곁에 있지만 보지 못했던 것들, 소중하지만 그 의미를 깨닫지 못했던 것들에 대한 성찰이 필요한 일이다.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 내 인생의 의미는 어떻게 변할까? 당신의 고양이는 무엇입니까?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은 묻고 있다.

| 한 줄 소 개 |
- 가볍지만 중요한 것을 써놓은 소설이다.
- 소설이지만, 철학서 같은 느낌이 들었다.
- 가볍긴 하지만 그 안에 인생의 심오함이 담겨 있다.
- 어이없어 웃고 말았지만 눈물도 난다.
- 다 읽고 나면, 소중한 사람을 만나러 가고 싶어진다.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은 인간의 '가치'와 '판단'에 관한 문제를 희극적인 가벼운 터치로 그려낸 작품이다. 그러면서도 그 속에 감춰진 작가의 진정한 의도는 개개인의 주관을 넘어서는 객관적이고도 보편 타당한 '가치'에 관해 잠시 되돌아보고 사색할 기회를 제공하는 데 있는 것 같다.

어느 날 갑자기 시한부 선고를 받는 주인공, 그 앞에 나타난 부담스러울 정도로 화려하고 쾌활한 악마, 하루를 연명하기 위해 세상에서 뭔가 하나를 없애야 한다는 비현실적 거래, 그리고 잇달아 사라져가는 전화, 영화, 시계, 난데없이 말을 하는 고양이……. 죽음을 눈앞에 둔 절박한 상황에서 더없이 경쾌하고 발랄한 이런 판타지적 설정과 전개가 과연 적절한지를 두고 독자들의 평가는 엇갈릴 수 있을 것이다. 그 평가 역시 철저하게 개개인의 선택의 문제일 테니까.

시대마다 고유한 질병이 있다고 한다. 우리 현대인은 자기자신을 스스로 노예처럼 과잉 착취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누가 등을 떠민 것도 아닌데 자기가 자기의 감시자가 되어 몰아붙인다. 그로 인해 사색적 삶은 감쪽같이 자취를 감추었고, 코앞까지 육박해온 '소진'은 우리를 위협한다. 이는 어느 날 갑자기 말기암 선고를 받는 주인공의 상황과 똑같을지 모른다.
그냥 사는 것은 의미가 없다. 어떻게 사느냐에 의미가 있다. 남들의 잣대에 맞춘 외적인 것들, 현상적인 것들, 그럴듯하게 보이는 것들을 추구하는 무의미한 궤도에서 벗어나 가끔은 내 삶의 '고양이'가 무엇인지 질문하는 태도야말로 참다운 느리게 살기가 아닐까.
- 옮긴이의 말 중에서


저자 프로필

가와무라 겐키

  • 국적 일본
  • 출생 1979년
  • 학력 조치대학 신문학
  • 경력 도호 영화사

2016.12.0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가와무라 겐키 (川村元氣)
1979년생, 조치대학 신문학과를 졸업하고 도호(東寶)영화사에 입사하여 2005년 26세의 나이에 영화 <전차남>을 기획 프로듀싱했다. 이 영화는 흥행 수입 37억 엔의 어마어마한 성공을 기록하며 ‘전차남 현상’이라고 일컬어질 만큼 사회적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이후 〈디트로이트 메탈 시티〉 〈고백〉 〈악인〉의 영화로 흥행은 물론 국내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고, 〈모테키〉 〈늑대아이 아메와 유키〉 〈기생수〉 등 최고의 화제작을 줄줄이 기획 제작했다.

2010년에 미국 <The Hollywood Reporter>지의 ‘Next Generation Asia’에 선정되고, 2011년에는 뛰어난 영화 제작자에게 수여하는 ‘후지모토상’을 역대 최연소로 수상했다. 2012년 첫 소설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은 Line연재소설이라는 세계 최초의 형태로 발표하여 ‘서점대상’ 후보작에 노미네이트, 130만 부를 돌파하였고, 2016년 영화로 공개되었다. 2013년에 아트 디렉터 사노 겐지로와 공저하여 출간한 그림책 《티니, 풍선 개 이야기》는 NHK에서 애니메이션화되었다.
그 밖의 저서로는 2014년 일러스트레이터 마시코 유키와 공저한 그림책 《무무》, 일본 문화계의 거장 12인(영화감독 야마다 요지, 만화가이자 애니메이션 영화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등)과의 대담을 수록한 《내 인생의 업(業)》 등이 있다.

역자 : 이영미
일본 문학 전문 번역가. 아주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와세다대학교 대학원 문학연구과 석사 과정을 수료했다. 2009년 요시다 슈이치의 《악인》과 《캐러멜 팝콘》으로 일본국제교류기금에서 주관하는 보라나비 저작·번역 상을 수상했다. 그 외의 옮긴 책으로 요시다 슈이치의 《도시여행자》 《파크 라이프》 《사요나라 사요나라》 《동경만경》 《나가사키》, 오쿠다 히데오의 《공중그네》 《반장 선거》 《팝스타 존의 수상한 휴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옛날에 내가 죽은 집》, 모리미 도미히코의 《태양의 달》, 그 외에 《검은 빛》 《초초난난》 《기적의 사과》 《지도남》 《화차》 《불타버린 지도》 《파일럿 피시》《혼자 있기 좋은 날》 등 다수가 있다.

목차

월요일 _ 악마가 찾아오다
화요일 _ 세상에서 전화가 사라진다면
수요일 _ 세상에서 영화가 사라진다면
목요일 _ 세상에서 시계가 사라진다면
금요일 _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
토요일 _ 세상에서 내가 사라진다면
일요일 _ 세상이여, 안녕
옮긴이의 말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4.2

점수비율

  • 5
  • 4
  • 3
  • 2
  • 1

69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