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글쓰기의 요소 상세페이지

리디 info

* 본 도서는 본문이 일부 외국어(영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서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책 소개

<글쓰기의 요소> 전 세계 작가들이 사랑한 영작문 교재 바이블!

“(영어) 읽기와 쓰기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정말 뛰어난 트로피와 같은 책” - 뉴욕 타임즈

“지금 현재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영어 글쓰기 책 중에 한 권”
팀 스컨(Tim Skern)

한 권의 책 안에 간결하고 명확하게 영작문을 하기 위한 모든 핵심 규칙과 방법이 들어 있어 ‘더 리틀 북(THE LITTLE BOOK)’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글쓰기의 요소》는 오직 18개의 글쓰기 규칙을 통해 영어를 쓰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저지르는 오류를 바로잡고, 훌륭한 영어 문장을 정확하고 세련되게 구사하도록 만들어주는 영작문 교재의 바이블이다. 세계 영미권 유명 작가나 저자들도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고 있다.

“만약 당신에게 작가가 되고 싶어 하는 친구가 있다면 당신이 그에게 줄 수 있는 두 번째로 좋은 선물이다. 첫 번째는 물론 그 친구를 총으로 쏘는 것이다. 지금 행복할 할 때 말이다.” - 도로시 파커(Dorothy Parker)

“작가가 되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라고 말해주고 싶다.” - 스티븐 킹(Stephen King)

“1923년 이래 영어로 쓰여지 가장 영향력 있는 100권의 책 중 한 권”
- 2011년 타임지

코넬 대학교 영문학 교수인 윌리엄 스트렁크가 자신의 학생들을 위해 영어 어법과 문장 구성에 관한 기본 규칙을 간결하게 서술한 이 책은, 간결하고 힘 있는 문장을 제대로 쓰기를 위한 규칙 8개와 문단 단위의 글쓰기를 설득력 있고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규칙 10개를 알려준다. 영미권 사람들이 잘 쓴 영어와 잘못 쓴 영어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통용되는 이 책은, 1919년 처음 발간된 뒤로 지금까지 100년 가까운 세월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글쓰기 책이며, 2011년 타임지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도서’ 중 하나다.

전 세계 영작문 교재의 기본이 되는 도서로 영작문의 기초를 다지자

이 책은 각종 영작문 쓰기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물론, 업무상 영어 글쓰기가 필요한 직장인, 대학생 및 초중고생들이 영어 작문의 기반을 다지는 가장 완벽한 교과서가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소설 <채식주의자>로 맨부커상을 수상한 소설가 한강과 더불어 주목 받고 있는 번역가 데보라 스미스는 영국의 명문 캠브리지대 영문과를 졸업했다. 그녀는 한국 문학을 영미권 사람들에게 새롭게 알리는 가교 역할을 한 것이다.

새로운 언어로 번역하는 일은 또 다른 창작 과정일 것이다. 특히 영어는 전 세계 공용어로 여행을 하건, 공부를 하기 위해 외국의 논문을 읽건, 필수적으로 누구나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그러나 말이 들리고(hearing), 트이고(speaking), 쓰기(writing)까지 천부적인 언어적 소질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은 이상 끊임없는 학습 과정이 필요하다. 특히 영어로 작문을 하는 것은 또 다른 장벽일 것이다. 모국어인 한글로 작문을 하다보면 쉽게 틀리는 문장 요소들이 있다. 영어를 모국어로 쓰는 영어권 사람들에게도 영작은 마찬가지로 쉽지 않은 일로, 영작을 바르게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요소(elements)들이 있다.

이 책은 영어를 모국어로 쓰고 있는 영어권 사람들은 물론 올바른 영어 글쓰기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씩은 읽어 봐야 하는 바이블과 같은 책이다. 영작을 하기 위해 또는 필시 유의해야 할 요인을 장황한 설명으로 나열하지 않고, 핵심 요소만 잘 정리해 놓았다.

요즘 같이 스마트 폰과 태블릿을 통해 일상의 정보와 지식을 소비하고 있는 시대적 상황에서 이 책을 여러분의 스마트폰이나 PC 안에 담아 두고 시간 될 때마다 반복적으로 읽고 학습한다면 여러분들은 어느덧 영어권 사람들도 자주 틀리고, 어려워하는 영작문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더불어 요즘 사회적으로 말하기(speaking)을 강조하고 있는데, 정확한 글을 쓰는 것은 또한 어법에 맞는 고급 영어를 말할 수 있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 프로필

윌리엄 스트렁크 2세 WILLIAM JR. STRUNK

  • 출생-사망 1869년 7월 1일 - 1946년 9월 26일
  • 경력 코넬대학교 영어학 교수

2016.05.25.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윌리엄 스트렁크(WILLIAM JR. STRUNK, 1869~1946)는 코넬 대학교에서 영어학 교수로 46년 간 재직하면서 영문학과 영어학을 가르쳤다. 그의 작문 강의는 현재까지도 코넬대 최고의 명강의로 손꼽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 드라이든, 제임스 쿠퍼 등의 권위자로 작품집 편집에 참여하였고, 셰익스피어의 작품이 영화화될 때 자문을 맡았다. 저서로는 《영어의 운율》, 《스타일의 고전》 등이 있다. 그가 학생들을 가르치기 위해 만든 《글쓰기의 요소》는 1,000만 부 이상이 팔려나갔고, 이는 영어책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책으로 꼽힌다.

목차

머리말
기본 규칙
영어 글쓰기의 기본 원칙
글쓰기 형식에서 몇 가지 지켜야 할 사항
흔희 잘못 사용되는 표현과 단어들
철자

원서
판권


리뷰

구매자 별점

4.8

점수비율

  • 5
  • 4
  • 3
  • 2
  • 1

6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