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F. 피츠제럴드 단편선 상세페이지

F. 피츠제럴드 단편선작품 소개

<F. 피츠제럴드 단편선> 피츠제럴드의 문학의 정수, 대표적인 단편 모음선.

1920년대 미국의 인물들을 흥미롭고 매력적으로 그려낸 '재즈 시대의 대변인' 피츠제럴드는 잘 알려진 <위대한 개츠비>나 <밤은 부드러워>와 같은 장편 못지않게 다양한 단편들을 발표하였다. 이 책에는 그가 쓴 160여 편의 단편들 중에서 표준 텍스트로 인정받는 가장 대표적인 작품 8편을 엄선하였다.

피츠제럴드의 단편들은 미국 단편소설의 수준을 한 단계 올려놓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흥미로운 플롯, 매력적인 인물들, 상징과 시적 이미지, 효과적인 은유 구사, 여러 실험적인 기법 등이 잘 어우러져 있다. 특히 삶의 경험들을 설득력 있게 표현해낸 그의 단편들은 재미있으면서도 가볍지 않고, 대중적이면서도 예술성을 겸비하였다.

이 단편선에 실린 작품들은 '그토록 찬란했지만 어느 한순간 거짓말처럼 사라져버리는 인생의 온갖 희로애락'을 그리고 있다. 작가는 일상 속에서 인생의 미세한 결을 포착하여, 서정적이고 섬세한 문체로 사랑과 죽음의 드라마를 풀어낸다. 작가의 문학세계와 가치관이 요약되어 있는 피츠제럴드 문학의 정수를 엿볼 수 있다.


출판사 서평

보석처럼 찬란한 빛을 내뿜는 현대의 고전!!!
한 폭의 수채화처럼 아름답고 슬프고 애틋한 삶의 풍경들!!
주옥같은 8편의 작품들!!

1920년대 미국의 인물들을 흥미롭고도 매력적으로 그려낸 ‘재즈 시대의 대변인’ 피츠제럴드는 <위대한 개츠비>나 <밤은 부드러워>와 같은 걸작으로 뽑히는 장편 못지않게 160여 편이나 되는 단편을 썼는데, 그중에서 표준 텍스트로 인정받는 가장 대표적인 작품 8편만을 엄선하여 단편선으로 묶었다. 여기 실린 8편 모두 ‘그토록 찬란했지만 어느 한순간 거짓말처럼 사라져버리는 인생의 온갖 희로애락’이 잘 버무려진 훌륭한 작품들이다. 일상 속에서 인생의 미세한 결을 포착할 줄 아는 작가는 함축적이고 서정적이며, 섬세하고 세련된 문체로 사랑과 죽음의 드라마를 이끌고 가면서 단편 문학의 정수를 보여준다. 흥미로운 플롯, 매력적인 작중 인물, 상징과 시적 이미지, 은유를 효과적으로 구사하는 방식, 여러 실험적인 기법 등이 잘 어우러져 있으며, 특히 삶의 경험을 설득력 있게 극적으로 형상해 낸 그의 단편들은 재미있으면서도 가볍지 않고, 대중적이면서도 고도의 예술성을 겸비하고 있다.

아무리 영원히 찾아 헤매더라도 잃어버린 4월의 시간은 절대로 되찾을 수 없다.
그 옛날 어스름 속에서나 산들바람 살랑거리던 밤에 주고받은 그 속삭임은
이제 다시는 되찾을 수 없을 것이다.
- 본문 중에서

작가의 문학세계와 가치관, 정수를 요약한 피츠제럴드 문학의 결정체!!

“나는 장편 소설을 구상하듯이 모든 단편 소설을 구상하며, 작품을 쓰는 데 특별한 감정과 특별한 경험을 필요로 한다. 틀에 박힌 스토리를 쓸 수 있으면 좋으련만 그럴 때마다 연필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다. 훌륭한 작품은 저절로 쓰이지만 좋지 않은 작품은 억지로 써야 한다.”
- 작가의 말


저자 프로필

F. 스콧 피츠제럴드 Francis Scott Key Fitzgerald

  • 국적 미국
  • 출생-사망 1896년 9월 24일 - 1940년 12월 21일
  • 학력 프린스턴대학교 학사
  • 데뷔 1920년 소설 `낙원의 이쪽`

2014.10.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F. 스콧 피츠제럴드

(Fitzgerald, Francis Scott:1896∼1940)
스콧 피츠제럴드는 1896년 9월 24일 미네소타 주 세인트폴에서 태어났다. 프린스턴 대학교 재학 시절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입대하여 육군 소위로 임관되었다. 타고난 외모와 부(富), 재능에 걸맞은 방탕한 생활을 하다가 1920년, 새로운 세대의 선언이라고도 할 만한 처녀작 ‘낙원의 이쪽’이 출판되자 문학 비평가들과 독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작품의 성공으로 경제적 여유와 인기를 얻은 피츠제럴드는 약혼을 취소했던 젤더와 결혼한 뒤 호화로운 생활을 하면서 사교계 생활에 빠져들었다. 유럽과 미국을 오가며 작품 활동을 하던 피츠제럴드가 1925년에 발표한 <위대한 개츠비>는 그를 세계적인 작가로 발돋움하게 한 작품이자 20세기 미국소설을 대표하는 걸작이다. 그 후 자신은 술에 탐닉하고 아내는 신경쇠약 증세를 일으켜 입원하면서 피츠제럴드는 불행한 시기를 보내게 된다. 이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의 대표작 중 하나가 된 <밤은 부드러워(1933)>를 발표하였으나 상업적으로 실패하고 만다. 작품의 연이은 실패와 이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 그리고 아내의 병으로 절망에 빠진 피츠제럴드는 회복 불가능한 알코올 중독자가 되었으나 할리우드에서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하는 등 글쓰기를 멈추지 않았다. 1940년 <마지막 거물>을 집필하던 중 심장마비로 생을 마감했다.

역자 - 조지현

1973년생.
세종대학교 교육학과 졸업.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 중.
번역서로는 <웨딩>, <백학의 선율>, <아름다운 너에게>, <아름다운 언약>, <진실>, <매혹>, <미완의 사랑>, <달콤한 약속>, <코딜리어의 웨딩드레스>, <로리의 웨딩마치>, <꿈길로 그대 오면>, <여자가 비밀을 말할 때>, <위대한 개츠비> 등이 있다.

목차

기나긴 외출
다시 찾아간 바빌론
리츠보다 큰 다이아몬드
오월제
면죄
부잣집 아이
얼음궁전
컷글라스 그릇
생애와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