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효도할 수 있을까? 상세페이지

책 소개

<효도할 수 있을까?> “효도 좀 해보려는데 왜 이렇게 요령이 없을까요?”

효도하고 싶은 마음만 가득한 불효자들에게 알려주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부모님 감동 포인트

『30점짜리 엄마』의 베스트셀러 작가 다카기 나오코가
부모님과 함께한 첫 해외여행(한국) 여행기 수록!




◎ 도서 소개

고급 레스토랑, 최첨단 리모델링, 초호화 해외여행
그러나 우리 부모님을 기쁘게 하는 진짜 효도는 따로 있다?
가족을 먹여 살리려고 수십 년 동안 생업에 매달려온 아버지와 자식을 키우느라 정신없이 살아온 어머니가 어느새 실버 세대가 됐다. 이제 자식 뒤치다꺼리에서 벗어나 두 분만의 실버 라이프를 신 나게 즐기셔야 할 텐데…. 아버지는 텔레비전 앞에서 뒹굴뒹굴 방바닥과 한 몸이 되시고, 어머니는 한 달 치 곰국만 끓여 놓고 이런저런 사교 모임으로 나 홀로 바쁘시다. 자식이 큰 맘 먹고 고급스러운 음식점에 모시고 가도, 낡은 집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리모델링해드리겠다고 해도, 부부동반 여행을 보내드려도 우리네 부모님은 시큰둥할 뿐이다. 도대체 우리 부모님을 기쁘게 할 진짜 효도는 무엇일까?
『효도할 수 있을까?』는 부모님께 효도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경험과 고민을 코믹하고 또 예리하게 담아낸다. 작가 다카기 나오코는 딸을 보러 오신 아버지를 모시고 도쿄를 관광하면서 아버지의 반응을 종잡을 수 없어 우왕좌왕한다. 아버지는 동네 인도 음식점에서 먹은 음식을 무척 좋아하셔서 고급 인도 음식 레스토랑으로 모시고 갔더니 남의 집에 온 고양이처럼 기가 죽어 있지 않나, 평생 즐겨 마시던 병맥주를 주문해드렸더니 모처럼 밖에 나왔는데 생맥주가 아니라며 의기소침해 하시지 않나, 수상 버스를 탈 때는 어린 아이처럼 들떴다가 정작 멋진 오다이바 도시 전경에는 지루한 듯 무심하다. 이제 막 효도해야겠다고 마음먹은 효도 초보에게 부모님이 좋아하시는 포인트는 미스터리하기만 하다!

『30점짜리 엄마』 『나홀로 여행』의 베스트셀러 작가
다카기 나오코가 그린 좌충우돌 효도 탐험기
『효도할 수 있을까?』는 부모님의 감동 포인트를 찾아 헤매는 동안 우리가 놓치고 있던 진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바로 밤늦게 문을 연 동네 상점가를 어슬렁거리며 둘러보고, 우연히 눈에 띈 포장마차에서 라멘을 먹고, 아침에 공원에서 라디오 체조를 하는 등 무엇이든 홀로 상경해 고생하며 사는 딸과 함께하는 그 시간이 아버지를 행복하게 한다는 사실이다. 너무 흔하고 사소해서 중요하게 여기지 않은 일상이 사실은 부모와 자식 사이를 끈끈하게 이어주는 연결고리가 된다. 명절 때 오지 않는 딸에게 늘어놓는 푸념과 허리를 통통 두드려달라는 애정 표현에서 자식과 함께하는 평범한 시간이 줄어들어 아쉬운 부모님의 마음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효도할 수 있을까?』는 부모님의 취향을 파악하려는 노력을 통해 부모님의 삶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생맥주를 더 좋아하는 아버지가 그동안 줄곧 집에서 병맥주만 마신 이유는 고된 3교대 근무를 마친 뒤 운전을 해야 했기 때문이고, 포장마차에서 라멘을 먹으며 새삼스럽게 즐거워하는 이유는 도쿄의 휘황찬란한 밤거리와 밤늦게까지 문을 연 가게가 밤이 되면 완전히 깜깜해지는 본가하고 너무 다른 풍경이기 때문이다. 당연하게만 생각한 부모님의 취향을 섬세하게 들여다보는 순간 지금까지 미처 몰랐던 부모님의 삶이 눈에 들어온다.
다카기 나오코는 한국 드라마에 푹 빠지신 부모님을 모시고 한국의 드라마 촬영지를 방문하고, 자신의 데뷔 10주년 기념행사 때문에 도쿄에 오신 부모님을 모시고 도쿄 투어를 떠난다. 부모님은 자기가 신신당부한 주의 사항을 홀라당 까먹고 멋대로 하거나 고민해서 고른 코스에서 지겨워하는 티를 팍팍 낸다. 비를 몰고 다니는 아버지 때문에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날씨운마저 따라주지 않는다. 그래도 굴하지 않고 부모님과 살을 부빌 수 있는 이벤트를 계속해서 만들어가는 다카기 나오코의 모습은 독자에게 부모님과 함께하려는 마음이 그 어떤 값비싼 선물보다 귀한 진짜 효도 포인트라는 깨달음을 준다.


저자 프로필

타카기 나오코 Naoko Takagi

  • 국적 일본
  • 출생 1974년
  • 데뷔 2003년 일러스터 에세이 150cm라이프
  • 링크 공식 사이트

2019.07.25.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 저자소개


이름: 다카기 나오코(たかぎなおこ)약력: 1974년 미에 현 출생. 일러스트레이터.중고생 시절 만화가를 꿈꿨고, 그후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를 목표로 홀로 상경함. 2003년 일러스트 에세이 『150cm 라이프』로 데뷔. 저서로는 『150cm 라이프』 『혼자살기 9년차』 『마라톤 1년차』 『나홀로 여행』 『배빵빵 일본식탐여행 한 그릇 더!』 『얼렁 뚝딱 홈메이드』 등 다수. 가장 좋아하는 물고기 참치!
http://www.hokusoem.com/
※ 역자소개


이름: 윤지은약력: 전문번역가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과를 졸업했고, 부전공으로 일본어를 공부했다. 삼성물산, 제일모직 등에서 근무했고,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일하다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달링은 외국인』 『만화 초등수학 서술형 문제 7일 만에 끝내기』 『만화 초등수학 도형 문제 7일 만에 끝내기』 『핀란드 교실 혁명』(공역) 『언제 어디서나 고양이 마을-나고』 및 여러 만화 단행본과 라이트 노벨을 번역했고, 만화작법에 관한 실용서인 『이것이 리얼 만화작법서』를 집필했다.

목차

프롤로그 부모님도 실버세대 4
일하는 아빠 13
다카기 집안 도쿄 이야기 21
여름 귀성 39
나오코 여행사 한국 투어 (준비편) 49
나오코 여행사 한국 투어 (도착편) 59
여행의 추억 한국 편 76
본가 리모델링 문제 77
나오코 여행사 미에 투어 89
여행의 추억 미에 편 98
겨울 귀성 101
이상적인 딸은 아니지만 117
후기 126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99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