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친구에게 주고 싶은 우정의 좋은말 상세페이지

책 소개

<친구에게 주고 싶은 우정의 좋은말> “친구에게 주고 싶은 우정의 좋은말”을 엮으면서 다시 한번 친구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 봅니다. 삶을 살아가면서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가 보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드립니다. 이 책은 보석보다도 더 소중한 아름다운 말을 담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우정을 지킨다면 분명 당신은 세상에서 제일 행복해질 것입니다.

가장 귀중한 재산은 사려가 깊고 헌신적인 친구이다.
- 다리우스

출판사 서평

친구란 어떻게 정의를 내려야 하는가? 영국의 어떤 출판사에서 “친구”라는 말에 대한 정의를 공모한 적이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응모엽서가 왔는데 그 중에서 아래와 같은 내용의 글이 선발되었습니다. ‘기쁨은 곱해 주고 고통은 나눠 갖는 사람’, ‘나의 침묵을 이해해 주는 사람’, ‘많은 동정이 쌓여서 옷을 입고 있는 것’ 등의 글이 뽑혔지만 대상은 아래의 글이었습니다.

“친구란 온 세상이 다 내 곁을 떠났을 때 나를 찾아오는 사람이다”

위에 있는 “친구란 온 세상이 다 내 곁을 떠났을 때 나를 찾아오는 사람이다”라는 말이 너무나 좋아 몇 번을 되풀이해서 읽었습니다. 그리고 인디언의 말 중에 친구란 말은 ‘내 슬픔을 등에 지고 가는 자’를 뜻한다는 말을 어디에선가 들은 기억이 납니다. 다들 친구와 우정이라는 말을 너무 남발하고 있는데, 친구와 우정을 말하기 전에 ‘친구란 온 세상이 다 내 곁을 떠났을 때 나를 찾아오는 사람이다’ ‘내 슬픔을 등에 이고 가는 자’라는 말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기를 바랍니다. 이기주의와 허위로 가장한 친구와 우정이 아니라 진정한 의미의 친구와 우정에 대하여 가슴 깊이 새겨야 할 것 같습니다.

“친구에게 주고 싶은 우정의 좋은말”을 엮으면서 다시 한번 친구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 봅니다. 삶을 살아가면서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가 보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드립니다. 이 책은 보석보다도 더 소중한 아름다운 말을 담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우정을 지킨다면 분명 당신은 세상에서 제일 행복해질 것입니다.

가장 귀중한 재산은 사려가 깊고 헌신적인 친구이다.
- 다리우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장윤철
장윤철은 한곳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로운 프리랜서의 삶을 살고 있다. 경기도 용인에서 출생
하여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였다. 한 때는 학원 강사를 하고 출판사를 운영했지만 지금은 글 쓰는
일에 전념하고 있다. 이 책은 우정의 좋은 말을 담고 있다. 저자는 우정을 계속 유지시켜 나갈 때, 그
사람은 누구보다도 행복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