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천하 최고 수학 사형제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천하 최고 수학 사형제

1,2학년을 위한 수학 핵심 개념! (스토리텔링 수학 3 : 연산하기)
소장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30%7,700
판매가7,700

천하 최고 수학 사형제작품 소개

<천하 최고 수학 사형제> 《천하 최고 수학 사형제》는 세상에서 수학이 제일 싫은 도담이가 수학 문제로 고민하다가 공원에서 만난 할아버지에게 옛날이야기를 들으면서 연산법을 익히는 이야기입니다. 각기 재주를 가진 천하멀리, 천하번쩍, 천하튼튼, 춥다덥다 사형제가 못된 고을 사또와 욕심 많은 부자 영감을 혼내 주는 흥미로운 이야기 구조를 통해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덧셈과 뺄셈을 배울 수 있게 합니다.


출판사 서평

못된 사또를 혼내 주려면 덧셈과 뺄셈이 필요하다고?
징그러운 거미보다, 맛없는 오이보다 수학이 더 싫은 도담이가 만난
천하 최고 수학 사형제의 용맹하고 배꼽 잡는, 슬기로운 이야기!

도담이는 수학 숙제가 하기 싫어 공원에 갔어요.
공원에서 만난 할아버지는 도담이에게 옛날이야기를 들려주었어요.
그런데 옛날이야기를 듣다 보니, 어느새 도담이가 수학 숙제를 다 마쳤네요.
과연 무슨 이야기였을까요?
뛰어난 스토리텔링 작가가 쓴, 동화로 배우는 수학 첫걸음!

연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 주는 동화
간단한 덧셈과 뺄셈이라도 처음 수학 공부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연산 문제는 긴장감을 주거나 공포감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혹시 틀릴까 걱정하고 머뭇거리다 보면 어느새 수학과 멀어지게 되지요. 특히 연산해야 하는 수가 두 자릿수라면 그 부담감은 더 커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연산을 접하는 아이들에게는 부담 없이, 이야기 식으로 재미있게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학의 첫걸음인 연산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하 최고 수학 사형제》는 세상에서 수학이 제일 싫은 도담이가 수학 문제로 고민하다가 공원에서 만난 할아버지에게 옛날이야기를 들으면서 연산법을 익히는 이야기입니다. 각기 재주를 가진 천하멀리, 천하번쩍, 천하튼튼, 춥다덥다 사형제가 못된 고을 사또와 욕심 많은 부자 영감을 혼내 주는 흥미로운 이야기 구조를 통해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덧셈과 뺄셈을 배울 수 있게 합니다. 예를 들어, 사또가 때리라고 명령한 곤장의 수를 세거나, 나무 그늘 값을 계산하며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을 배우고, 부자 영감이 하인들에게 감자 개수를 묻는 이야기로 덧셈과 뺄셈이 혼합된 계산법을 익히며, ?를 이용해 답을 구하는 방법도 터득하게 됩니다.
6~9세의 아이들에게는 자연스럽게 연산을 익히게 하고 나아가 두 자릿수 이상의 계산을 할 수 있는 기초 개념을 알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나치게 계산만을 강요하거나 계산 속도만을 중시하는 학습법은 수학에 거부감부터 갖게 합니다. 그런 면에서 이야기로 익히는 수학이야말로 아이들에게 기초 실력을 키워 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개정되는 교과서에 발맞춘 새로운 기획
2013년도부터는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가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어린이들에게도 단순한 연산 형식이 아닌 텍스트 형식의 수학 공부가 필요합니다. 텍스트 형식의 수학 공부를 위해서는 독해력이 특히 중요합니다. 이야기의 흐름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는 연산까지 도달할 수도 없습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 수학은 그동안 연산에 집중해 왔던 수학 교육에 큰 변화를 일으킬 것입니다.
이 책은 이러한 교과서 개정 작업에 따라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기획된 시리즈로 총 5권이 출간될 예정입니다. 수학 공부의 첫걸음을 떼는 어린이들에게 이야기와 함께 수학의 중요성과 개념을 알려 줌으로써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수학 공부를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추천사

수학 과목의 스토리텔링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 이야기에 푹 빠져서 수학 개념을 자기도 모르게 이해하는 것이야말로 스토리텔링의 매력이 아닐까? 학습과 이야기의 어우러짐에 힘써 온 작가의 실력이 돋보이는 책이다. -경기 세종초등학교 교사 이경희

아이들은 생활 속에서 익히고 배우며 더불어 성장한다. 놀이터가 아이들의 학교가 되며 친구들이 서로에게 책이 되고 선생님이 될 수 있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이다. 일상이 배움터임을 보여 주는 이 책은 수학 공부를 시작하는 어린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남양주 백봉초등학교 교사 최정희

요즘에는 저학년 때부터 수학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어린이들이 많아졌다. 생활 속에서 만나는 수학을 동화책을 읽듯 아이들의 생활과 밀접한 이야기로 담아낸 이 책은 어린이들이 수학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한다. -안산 초당초등학교 교사 박은지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글 서지원

강원도 강릉에서 태어나 한양대학교를 졸업하고, 1989년 《문학과 비평》에 소설로 등단했습니다. 신문사 기자, 출판사 편집자 등으로 활동했고, 지금은 어린 시절 꿈인 작가가 되어 하루도 빠짐없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2009 개정 초등 국정 교과서와 고등 교과서를 집필했습니다. 스토리텔링으로 지식 탐구 능력과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담은 글을 쓰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는 《수학 시간에 울 뻔했어요》 《이상한 나라의 도형 공주》 《어느 날 우리 반에 공룡이 전학 왔다》 《원리를 잡아라! 수학 왕이 보인다》 《몹시도 수상쩍은 과학 교실》 《훈민정음 구출 작전》 등이 있으며, 이 중 여러 권이 서울시민이 읽어야 할 올해의 책, 원주시민이 읽어야 할 올해의 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가 뽑은 2012 우수문학도서 등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림 이수영

어릴 적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 많은 시간 그림을 그리며 놀았습니다. 어른이 된 지금, 여전히 그림 그리는 게 즐거운 놀이이자 일인 어린이책 그림 작가가 되어 아주 행복하답니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는 《텔레비전이 고장 났어요!》가 있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는 《뻔뻔한 칭찬 통장》 《달랑 3표 반장》 《마틸드는 쓰레기 박사》 《세계 1등 위인들의 아주 특별한 공부법》 등이 있습니다.

리뷰

구매자 별점

3.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