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자유론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인문

자유론

윌리엄 L. 코트니 해설판

구매종이책 정가10,000
전자책 정가5,500(45%)
판매가5,500

책 소개

<자유론> 개성과 다양성이 무엇보다 중요시되는 오늘날의 사회에 대해 『자유론』은 150여 년 전에 이미 그 본질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자신에게 부여된 권리를 자유롭게 누리기 위해서는 어떤 인식을 갖고 있어야 하고 나아가 사회를 위해 자신에게 부여된 의무는 무엇인가를 정확하게 인식하는 데에도『자유론』은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개인의 자유는 어떻게 사회의 진보로 이어지는가를 이야기하는 책 『자유론』
“이 책에서 전개되는 모든 논의가 직접 지향하는 숭고한 기본 원리는 인간을 최대한 다양하게 발달하도록 하는 것이며, 이는 절대적이고도 본질적으로 중요하다.” 훔볼트의 글에서 인용한 이 문장은 결국 『자유론』의 핵심이 다양성에 있음을 시사한다. 즉 인간의 개성을 신장시키고 개인의 의견과 행동 방식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자유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개성과 다양성이 무엇보다 중요시되는 오늘날의 사회에 대해 『자유론』은 150여 년 전에 이미 그 본질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자신에게 부여된 권리를 자유롭게 누리기 위해서는 어떤 인식을 갖고 있어야 하고 나아가 사회를 위해 자신에게 부여된 의무는 무엇인가를 정확하게 인식하는 데에도『자유론』은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당대의 철학자이자 언론인 윌리엄 L . 코트니 해설판 『자유론』
윌리엄 코트니는 영국의 철학자이자 언론인이며 작가이다. 섬머셋셔 대학의 학장을 지낸 그는 자신의 저서 『존 스튜어트 밀의 생애』의 서문 형식으로『자유론』의 해설을 썼다. 밀의 생애 후반부와 겹치는 시대를 살아온 코트니는 밀의 일생과 그의 사상에 대해, 밀과 교류한 사상가들과 지인들에 대한 취재와 분석을 통해 직접적이고도 정확한 정보를 주고 있으며『자유론』이 탄생하기까지 밀의 사상적 발전 과정을 심도 깊게 전하고 있다. 코트니의 해설은 한 작가의 저작물에 담긴 사상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한 중요한 참고자료가 될 것이다.

『자유론』 각 장의 내용에 대한 명쾌한 정리와 현실에서의 적용
『자유론』 원서를 정확하고 꼼꼼하게 번역한 것은 물론이고, 옮긴이의 말에는 『자유론』 각 장에 대한 명쾌한 요약과 해설로 『자유론』에 담긴 내용을 잘 정리하고 있을 뿐 아니라, ‘역사를 하나의 틀로 교육하는 문제’를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신자유주의는 자유주의인가’ 등, 지금 우리 사회의 현안을 『자유론』의 사상에 비추어 어떻게 분석하고 적용할 수 있는가를 적절하게 제시하고 있다.


저자 프로필

존 스튜어트 밀 John Stuart Mill

  • 국적 영국
  • 출생-사망 1806년 5월 20일 - 1873년 5월 7일
  • 경력 1868년 세인트 앤드류스 대학교 학무위원장
    1868년 웨스트민스터 하원 의원
    1858년 동인도 회사

2016.02.03.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존 스튜어트 밀
존 스튜어트 밀(John Stuart Mill, 1806-1873)은 1806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역사, 경제학자이자 철학자인 아버지 제임스 밀의 지도 하에 세 살 무렵부터 그리스어 교육을 받았다. 14세 때는 프랑스에서 일 년을 보내면서 화학, 동물학, 논리학, 고등수학을 배웠으며, 이후 사회주의 사회개혁가인 생 시몽, 실증주의자 콩트 등과도 교류하며 사상적 체계를 넓혀 갔다.
1823년 17세가 되던 해 인도회사 심사국에 들어가 1858년까지 35년 간 근무했다. 이 기간 동안 개혁적인 공리주의자로서 각종 매체에 활발하게 글을 기고하며 세간에 두각을 나타냈다. 20대 초반에는 신경쇠약에 시달리는 등 정신적 어려움을 겪었으나, 이 무렵 시작된 해리엇 테일러와의 사상적 교류와 친밀한 관계 형성은 위기를 극복하는 데 큰 힘이 되었다. 1851년 해리엇과 결혼했고 그녀의 급진적인 정치사상은 『자유론』 등을 저술하는 데 깊은 영향을 미쳤다. 1865년부터 1868년까지 런던 웨스트민스터에서 하원의원으로 선출되어 활동했다. 공리주의자이자 자유사상의 신봉자였던 그는 1866년 최초로 의회에서 여성 참정권을 주장했으며, 비례대표제와 보통선거권의 도입 등 의회와 선거 제도의 개혁을 촉구했고, 토지 소유권과 재산세, 노동조합 문제에도 관심을 가졌다.
주요 저작으로 『논리학체계』(1843), 『정치경제학』(1848), 『자유론』(1859), 『대의정치론』(1861), 『공리주의』(1863), 『영국과 아일랜드』(1868), 『여성의 예속』(1869) 『자서전』(1873) 등이 있다.


저자 : 윌리엄 L. 코트니
윌리엄 L. 코트니(William Leonard Courtney, 1850 ? 1928)는 인도의 푸나(Poona)에서 태어난 영국의 철학자이자 언론인이며 작가이다. 옥스퍼드 대학에서 수학한 그는 1873년에 섬머셋셔 대학Somersetshire College의 학장이 되었으며, 이듬해에는《격주 리뷰the Fortnightly Review》의 편집장을 지내기도 했다. 자신의 저서 『존 스튜어트 밀의 생애』(Life of John Stuart Mill,1889)의 서문 형식으로 이 책의 해설을 썼다.


역자 : 김대성
김대성은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 정치학과에서 ‘소련의 당·국가 관료제에 관한 연구’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매일경제신문> 기자와 <아시아경제신문> 부국장을 거쳐, <가천대학교> 강사, <조세일보> 전문위원실장 겸 조세정책연구소 수석연구원으로 일했으며, 지금은 <글로벌 이코노믹> 전문기자 겸 M&A 연구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저서로는 『1인 미디어 UCC 시대를 맞는다』 (한솜미디어)가 있다.

목차

W. L. 코트니 해설 / 존 스튜어트 밀과『 자유론』에 대하여
제1장_ 머리글
제2장_ 사상과 토론의 자유에 대하여
제3장_ 복지의 요소인 개성
제4장_ 개인에 대한 사회적 권위의 한계
제5장_ 원리의 적용
옮긴이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