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내 꿈의 중심에서 희망이 눈을 뜨다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내 꿈의 중심에서 희망이 눈을 뜨다

하이비전 시선 009
소장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42%7,000
판매가7,000

내 꿈의 중심에서 희망이 눈을 뜨다작품 소개

<내 꿈의 중심에서 희망이 눈을 뜨다> 이종기의 시집 『내 꿈의 중심에서 희망을 눈을 뜨다』. 이 시집은 이종기의 시 작품을 엮은 책이다. 크게 3부로 나뉘어 있으며 책에 담긴 주옥같은 시편들을 통해 독자들을 시인의 시 세계로 안내한다.


출판사 서평

1. 출간 배경과 의미
내가 처음 시를 쓴 것은 군복무 시절이었다.
당시 육군 진중문예창작공모전에 응모하기 위해 처음으로 시를 썼고 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때부터 용기를 내어 겁 없이 시를 써왔다.
시적 형식이나 기법에 얽매이지 않고 그저 마음 가는 대로 느낌 그대로를 글로 옮겼다. 군대 가기 전 앓았던 뜨거운 사랑을 군복무 기간 내내 시를 쓰며 더딘 시간을 위로 받으며 보냈다.
그때 써 둔 시 300여 편이 책장 속 깊은 곳에서 30여 년의 세월이 흘렀다.

어느 날 아내로부터 아들이 여친과 사귀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난 후에 더듬더듬 그 옛날의 추억이 담긴 원고 뭉치를 꺼냈다. 그때 써 놓은 작품들을 30여 년의 세월이 흐른 지금에야 용기 내어 세상에 선보인다.

아들도 이 시집에 담겨 있듯 아버지의 아름답고 순수했던 사랑과 세상과 자연을 아름답게 보려했던 마음처럼 그렇게 살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2. 나의 시는?
나의 시를 문학적, 시적 가치로 논하고 싶지 않다. 젊은 날의 사랑과, 삶, 고뇌를 시의 형식이나 작법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을 글로 옮겼기 때문이다.
나의 시에 주된 소재는 사랑과 삶의 희로애락, 자연이다.
아주 훌륭한 시는 아니지만 나만의 글로 노래하듯 옮긴 습작들이 내 삶을 통째로 숙성시켜 발효된 과주처럼 나를 성숙하게 한 글이라 의미 깊은 시들이다. 시에는 나의 사랑과 꿈, 열망과 내가 본 아름다운 자연, 감사의 마음이 그대로 담겨 있다.
사랑의 열병과 삶의 열정은 가을날 가시거죽을 터트리고 떨어지는 알밤처럼 나에게 느닷없이 쏟아져 내려 시가 되었다.
300여 편의 시에는 사랑의 열병으로 인한 아픔과 젊은 시절 고뇌의 흔적이 진하게 남아있다. 혹 누군가를 사랑하고 있다면 숭고하고 지순한 사랑의 깊이를 느끼기를 바라며, 삶이 힘든 분들에게는 뜨거운 태양 아래 과일이 익어가는 진리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이종기
이종기는 1965년 경기도 용인에서 태어나, 숭실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을 수료하였다.
현재 KNT그룹의 홍콩 재복홀딩스유한공사의 CEO로 재직 중이고 세계 150여 국가에 코리아 타운을 건설하고자 수년째 해외에 체류하며 동분서주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금융제도권의 모순과 비판』, 『총체적 경영위기 그 실상과 대안』, 『시민벤처이론과 경영커리큘럼』, 『마케팅 이론과 실제』, 『마케팅 선전전략 연구』, 『경쟁적 우위 전략 100가지 상식』, 『벤처와 창의적 사고의 만남』, 『시장개척 방법론』, 『내 꿈에 중심에서 희망이 눈을 뜨다』, 『사랑하기엔 너무 쓸쓸한 세상』, 『그대가 그리운 건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아싸리비아 나드리 간다』, 『언론이 본 이종기, 내가 희망의 증거이고 싶다』, 『영혼의 밥상 하늘 양식』, 『우리 민족끼리 자주평화통일론』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고, 시간이 날 때마다 글을 쓰고 있다.

목차

1부 고향

고향 (Ⅰ)
고향 (Ⅱ)
그대를 위한 기도
동화 속 이야기
잃어버린 추억 (Ⅰ)
잃어버린 추억 (Ⅱ)
내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그대의 말 한마디
눈 (Ⅰ)

이하 생략…

2부 하늘보기
하늘보기 (Ⅰ)
하늘보기 (Ⅱ)
반쟁이
메아리
잡수대

마지막
슬픈 기억
나의 꿈
내 가슴 속의 추억

이하 생략…

3부 나를 찾아서
주소 없는 편지
지친 영혼
그대 곁에
이별할 때
이름이 되어
겨울바람
늦가을 밤
그대 바라볼 수 있다면
내 작은 꿈 하나
돌다리

이하 생략…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