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조각맞추기 상세페이지

조각맞추기작품 소개

<조각맞추기> 죽은 남자의 손에 쥐인 찢어진 사진 조각 하나가 87분서 형사들로 하여금 6년 전 은행에서 강탈당한 돈 75만 달러를 추적하도록 이끈다.

브라운과 카렐라 형사는 이중 살인 사건과 맞닥뜨린다. 아파트에 침입한 남자와 아파트 주인은 격투 끝에 모두 죽는다. 뻔해 보이는 사건이다. 죽은 남자 중 한 명의 손에 쥐인 찢어진 사진 한 조각을 제외하면. 보험조사원 어빙 크러치가 또 다른 사진 조각을 들고 형사실에 나타났을 때 브라운과 카렐라는 그들의 뻔해 보이는 사건이 결국 그렇게 뻔한 사건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 출판사 서평

지그소 퍼즐의 형태로 잘린 사진 조각을 놓고 두 사나이가 서로 살해하는 사건에서부터 모든 일이 시작된다. 사건 현장에 출동한 브라운 형사는 뻔한 사건이라고 생각했고, 두 사내가 모두 죽어 버렸기 때문에 사건을 마무리 지으려 한다. 하지만 또 다른 사진 조각을 들고 형사실에 찾아온 보험조사원이 털어놓는 사건의 내막은 본 작품에서 브라운 형사를 시종일관 정신없이 뛰어다니게 만든다.
87분서 형사반 전체가 주인공인 이 시리즈의 본 작품에서는 그 동안 큰 존재감이 없던 흑인 형사 브라운의 활약이 돋보인다. 87분서 형사반의 유일한 흑인인 브라운 형사가 미국 사회를 살아가는 애틋한 정서는 이 작품에서 눈여겨볼 감상 포인트 중의 하나다.
매력적이고 강렬한 범죄 소설 『조각맞추기』는 베스트셀러 작가 에드 맥베인의 87분서 시리즈 중에서도 두드러진 작품이며 숨 가쁘게 이어지는 구성으로 탐욕과 살인에 대한 강렬한 이야기를 엮어 낸다.
특이한 상황의 보물찾기 형식을 취하고 있는 이 작품은 후에 유명한 미국의 범죄 드라마 「콜롬보 형사」 시리즈의 한 에피소드에 기초가 된다.


저자 프로필

에드 맥베인 Ed McBain

  • 국적 미국
  • 출생-사망 1926년 - 2005년
  • 수상 영국추리작가협회 카르티에 다이아몬드 대거 상
    미국추리작가협회 그랜드 마스터 상

2014.12.2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미국에서 가장 뛰어난 작가 중 한 명인 에드 맥베인은 그의 많은 작품에 배경이 된 뉴욕 시에서 태어났다. 해군 복무 후 헌터 칼리지에 다녔고, 전업 작가가 되기 위해 저작권 대리점에서 업무와 공부를 병행했다. 에드 맥베인 명의로 57편의 87분서 시리즈를 썼으며, 본명인 에반 헌터 명의로 대표작 『The Blackboard Jungle』을 포함하여 25편의 소설을 썼다. 그 밖에도 커트 캐넌, 리차드 마스튼, 헌트 콜린스, 에즈라 해넌, 존 애벗의 필명으로 많은 단편과 희곡, 시나리오, 동화를 남겼다. 그는 미스터리 작가에게 권위 있는 상인 영국추리작가협회 다이아몬드대거상과 미국추리작가협회 그랜드마스터상을 포함하여 수많은 상을 받았다. 2005년 일흔여덟의 나이에 암으로 사망했다.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5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