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잊지 못할 30일간의 유럽예술기행 상세페이지

잊지 못할 30일간의 유럽예술기행작품 소개

<잊지 못할 30일간의 유럽예술기행> 사랑하는 미술 작품을 찾아 떠나는 여유 있고 즐거운 여행!

이 책에 나오는 미술관들은 감히 유럽의 수많은 미술관들 중에 가장 알찬 곳들이라고 말하고 싶다.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미술관들은 거의 모두 다루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이다. 필자가 조형예술, 미학 등 예술을 공부하기도 했지만 여행에서 자칫 이해하기 어려운 작품들만을 보라고 강요하지는 않는다. 여행은 즐거운 휴식이어야 하는데, 자칫 그건 여행이 아니라 지독한 정신적인 고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을 보는 독자들이 꼭 필자가 간 것 같이 여행을 하지 않더라도 책을 보면서 발걸음을 가볍고 여유 있게 즐거운 여행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리고 예전에 어디선가 보았거나 마음속으로 만나기를 간절히 그려왔던 작품들도 같이 편하게 만나보았으면 좋겠다.
2006년 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천재 건축가 가우디와 화가 호안 미로를 만나면서 필자의 유럽 예술기행은 시작되었다. 그렇게 시간과 여유가 날 때마다 틈틈이 간 여행이 어느새 5년이 지났다. 때로는 언제나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던 오직 한 점의 작품 때문에 그 도시를 방문하기도 했고, 때로는 인류의 찬란한 유산인 걸작들 속을 거닐고 싶은 마음에 아침 일찍부터 하품을 참아가면서 미술관 앞에 줄을 서기도 했다. 물론 쉽게 가기 힘든 도시들이라 꼭 예술작품만 본 것은 아니고 그 주변의 명소를 둘러보기도 했다. 그래서 더 현실적인 여행이 되기도 하지만, 일단 그 도시에 들리면 미술관부터 찾았으니, 이 여행은 예술기행으로 불러도 그리 부끄럽지만은 않을 것이다. 사진작가인 저자의 빼어난 사진을 감상하는 것도 이 책의 또 다른 별미다.


출판사 서평

유럽의 미술관 여행, 제대로 공부하고 떠나자!

이 책은 30일 정도면 무리 없이 돌아볼 수 있는 서유럽 5개국인 이탈리아, 스페인, 네덜란드, 프랑스, 영국의 미술관들을 다루고 있다. 1장은 매력적인 여행지로 손꼽히는 이탈리아다. 수태고지의 대표작들이 있는 피렌체와 불멸의 예술 작품들이 가득한 로마, 그리고 미켈란젤로의 <론다니니 피에타>가 모셔져 있는 밀라노로 여행을 떠난다. 2장은 열정과 환희가 가득한 스페인이다. 고전 회화의 최고봉이라 일컬어지는 벨라스케스와 고야가 있는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과 세기의 거장으로 불리는 피카소의 <게르니카>를 찾아 레이나 소피아 미술관으로 떠난다. 과거와 현재가 멋지게 만나는 도시 바르셀로나에서 가우디의 건축물과 호안 미로의 미술관을 둘러본다. 동북쪽 끄트머리에 있는 곳 피게레스에서 초현실주의의 거장 살바도르 달리를 만난다.
3장은 깨끗하고 소박한 첫인상을 주는 네덜란드다. 낭만의 도시 헤이그에서 베르메르와 렘브란트를 만난다. 암스테르담에서 고흐의 <해바라기>를 감상한다. 4장은 가난하지만 예술혼으로 삶을 불태웠던 화가들이 있는 프랑스에 간다. 파리에서 인상파의 흔적을 찾아 마네와 르누아르, 그리고 고흐의 광기어린 작품을 만난다. 모네의 <수련>과 모로의 작품들을 찾아 오랑주리 미술관으로 떠난다. 앙티브에서 피카소를 만난 후 샤갈을 품은 니스에서 그가 갈망하던 빛을 찾아본다. 5장에서는 영국 최고의 풍경화가로 불리는 터너와 쇠라를 만나러 런던의 내셔널 갤러리로 간다. 마지막으로 현대미술의 보물창고라 할 수 있는 테이트 모던 미술관에서 앤디 워홀, 제푼 쿤스, 길버트와 조지를 만난다.


저자 프로필

최상운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파리1대학 미학 박사
    프로방스대학교 조형예술학과
    중앙대학교 사진학과
    한양대학교 법학과

2014.11.0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 글· 사진

최상운
동해안의 바닷가에서 태어나 수평선 너머의 세상이 항상 궁금했다. 대학에서는 처음에 법학을 공부했지만 나중에는 고교 시절부터 매력을 느꼈던 사진을 전공했다. 졸업 후에는 이를 밑천으로 여행․다큐 작가로 일하면서 국내를 많이 다녔으며, 한양대, 중앙대 등에서 사진 강의도 했다. 그러다가 조형예술 공부를 한다는 핑계로 프랑스로 건너가 5년 넘게 살며, 평소에 보고 싶었던 예술 작품들을 유럽 현지에서 많이 보고 배웠다.
예술과 여행이 잘 어우러지는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중이며, 펴낸 책으로는 『지중해 마을 느리게 걷기』, 『아프리카 재래시장에서는 기린도 판다?』, 『마라도 청년, 민통선 아이들』이 있다. 한양대 법학과, 중앙대 사진학과, 프랑스 프로방스대학 조형예술학과, 파리 1대학 미학 박사과정을 전공했다.

목차

■ 차례

1 이탈리아
수태고지의 대표작들이 있는 피렌체 _ 레오나르도 다빈치, 프라 안젤리코
불멸의 예술 작품들이 가득한 로마 _ 미켈란젤로 1, 베르니니
론다니니 피에타가 모셔져 있는 밀라노 _ 미켈란젤로 2

2 스페인
세기의 작품으로 매혹하는 마드리드 1 _ 벨라스케스, 고야, 보쉬
게르니카를 찾아 떠나는 마드리드 2 _ 피카소 1
감탄사가 끊이지 않는 바르셀로나 _ 가우디, 호안 미로
발칙한 상상력으로 가득한 피게레스 _ 살바도르 달리

3 네덜란드
예술혼 넘치는 낭만의 도시 헤이그 _ 베르메르 1, 렘브란트 1
많은 색깔을 지닌 예술도시 암스테르담 _ 고흐 1, 렘브란트 2, 베르메르 2

4 프랑스
인상파의 흔적을 찾아 떠나는 파리 1 _ 마네, 르누아르, 고흐
센 강이 있어 더욱 사랑스러운 파리 2 _ 모네, 모로
피카소의 찬란한 시간을 만나는 앙티브 _ 피카소 2
샤갈을 품은 최고의 휴양도시 니스 _ 샤갈

5 영국
또 다른 빛을 찾아 떠나는 런던 1 _ 터너, 쇠라
현대미술의 본거지 런던 2 _ 앤디 워홀, 제프 쿤스, 길버트와 조지

찾아보기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