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책을 어떻게 읽을까 상세페이지

책을 어떻게 읽을까작품 소개

<책을 어떻게 읽을까> 책을 어떻게 읽을까요? 책 읽기의 1단계는 책을 고르는 것이에요. 나의 흥미를 끌거나 가장 재미있어 보이는 책을 고르는 것이지요. 2단계는 놀이 친구를 찾듯 책 친구를 찾는 거예요. 책 친구와 함께 깔깔대고 때로는 재잘거리며 읽는다면 훨씬 더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어요. 3단계는 책을 읽기 좋은 나만의 비밀 장소를 정하는 거예요. 그다음에는 어떤 단계가 기다리고 있을까요? 무사히 책 읽기를 마칠 수 있을까요?


출판사 서평

책과 친구가 되는 10가지 방법!
책은 재미없다고요? 책을 읽을 때는 몸이 근질근질하다고요?
맛있어 보이는 사탕을 고르듯 책을 고르고, 함께 읽을 책 친구를 찾고
책 읽기 좋은 나만의 비밀 장소를 정해요.
책을 읽는 10가지 방법을 하나하나 따라가다 보면
책 읽기가 얼마나 즐거운지 알게 될 거예요.

[작품 이야기]
책 읽기가 뭐냐고? 이렇게 신나고 재밌는 거야!
나중에 어려운 공부를 할 때도,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데도, 인생에서 힘든 일을 겪을 때도 책은 꼭 필요하다고 하지요. 책 읽기가 중요하고 꼭 필요하다는 것은 어른뿐 아니라 아이들도 잘 알고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줄곧 들어 온 말이니까요. 하지만 아이들은 책 읽기가 중요하고 필요하다는 이유로 책을 읽지는 않습니다. 책을 꼭 읽어야 하는 숙제처럼 여긴다면, 어쩌면 책 읽기는 즐거움이 아닌 부담으로 다가올지도 모릅니다.
이 그림책은 왜 책을 읽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책을 꼭 읽어야 한다고 애써 강조하지 않습니다. 대신 이렇게 말합니다, ‘책 읽기는 이렇게 신나고 재밌는 거야!’라고. 아이 스스로 즐겁게 책을 읽는다면 그 어떤 잔소리보다도 동기 부여가 클 테니까요. 어린 시절은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르고 책을 가까이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책을 읽는 즐거움과 재미를 느껴 본 아이는 자연스럽게 다시 책장을 열고 책을 읽어 나갑니다.

단계별로 명쾌한 팁을 담아낸, 신나는 책 읽기 작전
한 아이가 흩어져 있는 여러 책들 중에 ≪공주와 용, 그리고 로봇≫이라는 책을 고릅니다. 가장 재미있어 보이는 책, 나의 흥미를 끄는 책을 집은 것이지요. 그런 다음에는 그 책을 함께 읽을 친구를 찾습니다. 함께 어울려 놀 때만 친구가 필요한 건 아닙니다. 마음이 잘 통하는 친구와 함께 깔깔대거나 재잘대며 책을 읽는다면 훨씬 더 재미있지요. 책 친구는 사람이 아니어도 상관없어요. 다음은 나만의 책 읽기 장소를 정합니다. 추운 날 야외에서 담요를 덮고 책을 읽거나, 햇볕이 내리쬐는 무더운 날 해먹에 누워서 읽어도 좋습니다. 책은 조용히 혼자서 읽어야 한다든지, 선선한 가을날 책상 앞에서 바른 자세로 앉아 읽어야 한다든지 하는 고정 관념이 여지없이 깨집니다. 대신 그 자리에 즐거움과 유쾌함이 가득하면 되지요.
책에 몰입하라는 추상적인 말 대신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실천할 수 있는 팁도 자세히 알려줍니다. 그중 하나는 등장인물이 되어 실감 나게 소리 내어 읽는 것이지요. 어른들이 궁금해 할 만한 팁도 나옵니다. 책을 읽다가 모르는 낱말이 나온다면? 아이들은 전체 이야기 속에서 낱말을 유추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책 읽기의 흐름이 끊기지 않는 게 더 중요합니다. 이밖에도 여러 가지 책 읽기 팁을 구체적으로 담아내어,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책을 읽도록 도우면서 아이들이 단계별로 따라해 보고 싶은 동기를 부여합니다.

책의 구성과 그림의 특징
1단계에서 시작해 10단계로 끝나는 구성은 책 읽기를 설레고 흥미로운 과정에 동참하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킵니다. 비밀 작전을 수행하는 듯 책 읽기를 새롭고 재밌는 사건처럼 여겨지게 하니까요. 책 읽기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독특한 팁은 책 읽기에 대한 고정 관념을 깨뜨리면서 웃음을 줍니다. 마크 시겔의 산뜻하고 가벼운 만화와도 같은 그림은 책 읽기의 비밀스럽고 소소한 즐거움을 담아냅니다. 책 읽기를 부담이 아닌 즐거운 놀이처럼 보여 주는 이야기와 잘 어울립니다


저자 소개

저자 케이트 메스너는 어린 시절 집에 온 손님들을 쫓아다니며 책을 읽어 달라고 조를 정도로 책 읽기를 좋아했습니다. 어른이 된 지금은 직접 책을 써서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지요. 지은 책으로 ≪생명을 가꾸는 나무≫, ≪눈 아래 비밀 나라≫ 등이 있습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