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노천명 단편문학 - 한국문학읽다 상세페이지

책 소개

<노천명 단편문학 - 한국문학읽다> 20세기 한국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시와 단편 소설 작품들을 엄선한 소설 선집 「한국문학읽다」 는 문학의 고전을 살아 있는 동시대의 문학으로 읽을 수 있도록 구성한 시리즈이다. 한국인이 꼭 읽어야 할 대표 작가들의 주요 작품을 고전부터 근ㆍ현대 작품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대표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노천명 단편문학〉은 〈이효석 단편문학〉, 〈방정환 단편문학〉, 〈윤동주 시집〉, 〈김소월 시집〉, 〈김동인 단편문학〉에 이은 「한국 문학 읽다」시리즈 6번째 작품이다.


저자 소개

대표작〈사슴〉으로 인하여 ‘사슴의 시인’으로 애칭 된 노천명은, 1938년 간행된 제1시집 《산호림(珊瑚林)》에 실린 49편 중에서 대표작의 하나이다.

여기에는〈자화상(自畵像)〉,〈귀뚜라미〉,〈생가(生家)〉,〈장날〉,〈연잣간〉,〈돌아오는 길〉 등의 작품이 널리 읽혀지고 있으며, 제2시집 《창변(窓邊)》은 1945년 매일신보사에서 간행되었는데 〈남사당(男寺黨)〉, 〈춘향(春香)〉, 〈푸른 오월〉, 〈장미(薔薇)〉 등을 주요 작품으로 꼽을 수 있다. 수필집으로는 〈산딸기〉와 〈나의 생활백서(生活白書)〉, 〈사월이〉, 〈하숙(下宿)〉, 〈외로운 사람들〉 등이 있다.

고독과 향수, 소박하면서도 여성특유의 섬세한 정감, 모순으로서의 인생, 비극으로서의 생의 본질을 끊임없이 응시하고 그것을 견디어나가는 자세를 보여주었다.

목차

# 소설
# 시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