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지금과 다르게 살고 싶다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지금과 다르게 살고 싶다

어떻게 살고 있는가? 어떻게 살고 싶은가?
소장전자책 정가9,100
판매가9,100

지금과 다르게 살고 싶다작품 소개

<지금과 다르게 살고 싶다>

“지금과 다르게 살고 싶다!” 모두의 소망일 것이다. 지금 우리는 어떻게 살고 있는가? 앞으로는 어떻게 살고 싶은가? 독일의 성자 안셀름 그륀 신부가 전하는 내 인생을 변화시키는 태도에 관한 이야기다. 이 책은 당신이 다르게 사는 방법을 발견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조금 다르게 살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자극제가 되어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태도가 인생을 만든다!
삶은 제도나 규정보다 훨씬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삶이 더 나아지기를 희망한다. 오늘날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들을 끊임없이 듣고 읽는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삶의 기준이다. 여기서 소개한 삶의 다양한 태도들을 기준이라고 표현해도 좋다. 삶의 태도는 나의 내면의 모습을 그대로 반영한 삶, 변화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삶을 만드는 틀이 되어야 한다. 이 책은 더 나은 인생을 위해 필요한 삶의 태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책이다. 더 나은 인생,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삶의 태도에 대해 생각해보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진단해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우리가 어떻게 살아갈 수 있을지, 우리에게 열려 있는 가능성에 대한 고민을 해보아야 한다. 안셀름 그륀은 이러한 숙고의 과정을 통하여 우리가 원하는 길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자는 특정한 삶의 방식을 강요하지 않는다. 과거로부터 오늘에까지 계승된 서양의 철학, 성경의 원리, 기독교적 전통 그리고 이미 수백 년 전 많은 성인들과 사상가들이 소개한 삶의 태도들을 제시하고 있다. 과거로부터 계승된 삶의 태도들은 많은 사람들의 경험에 의해 검증된 것들이기 때문에 특별한 가치를 지닌다. 우리는 이러한 삶의 태도들 속에서 현재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태도들, 늘 안정을 찾지 못하고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 속에서 헤매는 우리에게 기준과 방향을 제시해줄 만한 삶의 태도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조금 다르게 사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인생 대반전을 꿈꾸며 무리한 시도들을 하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실망감과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빠져드는 사람들, 수십 년째 변신할 거라 떠들어대지만 여전히 똑같은 모습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변신은 상당히 공격적인 일로 기존의 나와 싸워 이겨야 달성되기 때문이다. 삶은 다른 사람들의 기대를 충족하고 그들의 지배를 받기 위한 것이 아니다. 저자는 이 책이 우리가 다르게 사는 방법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그리고 조금 다르게 살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자극제가 되었으면 한다. 저자가 소개한, 삶을 변화시키는 태도들이 절대적으로 지켜야 하는 도덕적 지침이 아니다. 성공한 인생을 살기 위한 절대적인 방법도 아니다. 삶의 방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이 책은 당신의 삶의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주기 위한 것이다. 우리 안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가능성이 숨어 있다. 용기를 내기만 하면 된다. 이 책에 소개된 태도들 중 당신이 자유롭게 충분히 실현할 수 있는 태도, 당신에게 평화와 사랑을 느끼게 해주는 태도가 당신에게 맞는 삶의 태도이다. 실천하는 것이 부담이 되는 태도가 있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맞지 않는 태도이거나 그 태도에 대해 잘못 이해하고 잘못 실천하고 있는 것일 수 있다.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환경 속에서 다양한 가치관과 철학을 발전시켜 왔다. 과거의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는지를 살펴보는 과정을 통해 우리는 각자의 마음속에 담고 싶은, 더 나은 인생을 위한 삶의 태도들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안셀름 그륀

1945년 독일 융커스하우젠에서 태어나 1964년 뷔르츠부르크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바로 성 베네딕토회 뮌스터슈바르차흐 대수도원에 들어갔다. 1965년부터 1974년까지 성 오틸리엔과 로마 성 안셀모 대학교에서 철학과 신학을 전공하고, 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 후 뉘른베르크에서 경영학을 공부했고, 오랫동안 뮌스터슈바르차흐 대수도원의 재정 관리자로 일했다. 현재는 피정 지도와 영성 지도, 강연과 저술을 주로 하고 있다. 그는 지역과 종교를 뛰어넘어 많은 독자의 영혼에 깊은 울림을 주는 우리 시대 최고의 영성 작가다. 저서로는 『다시, 새롭게 시작하세요』, 『마음을 선물하세요』, 『결정이 두려운 나에게』, 『치유의 기도』, 『숨어 있는 행복』, 『숨어 있는 기쁨』, 『인생을 이야기하다』,『하루를 살아도 행복하게』, 『삶을 배우는 작은 학교』, 『‘작은 선물’ 시리즈』 등이 있다.

목차

추천하는 말_마음은 초췌하고 공허한 것이다 5
들어가는 말_태도가 인생을 만든다 8

신중한 태도 19 경배하는 태도 23
바른 태도 31 진정성 있는 태도 36
자비로운 태도 41 열광하는 태도 48
끈기 있는 태도 53 소박한 태도 58
감사하는 태도 64 섬기는 태도 71
경외하는 태도 77 공감하는 태도 83
자유로운 태도 89 친절한 태도 97
기쁘게 믿는 태도 101 인내하는 태도 105
평온한 태도 111 만족할 줄 아는 태도 116
정당한 태도 122 비폭력적인 태도 127
누리는 태도 136 너그러운 태도 143
돕는 태도 150 헌신적인 태도 157
희망하는 태도 165 현명한 태도 171
창의적인 태도 179 느긋한 태도 183
'자연'스러운 태도 189 나누는 태도 192
관대한 태도 199 신의가 있는 태도 206
연대하는 태도 212 용서하는 태도 217
포기할 줄 아는 태도 222 지혜로운 태도 228
가치를 존중하는 태도 233 만족해하는 태도 240

맺는 말_조금 다르게 살고 싶다 245


리뷰

구매자 별점

2.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