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누구나 따라 쓸 수 있는 첫 책쓰기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   자기계발 취업/창업

누구나 따라 쓸 수 있는 첫 책쓰기

무엇을 쓸지 발견하는 순간, 책쓰기가 시작된다
대여권당 90일 4,900
소장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30%9,800
판매가10%8,820

이 책의 키워드



누구나 따라 쓸 수 있는 첫 책쓰기작품 소개

<누구나 따라 쓸 수 있는 첫 책쓰기> 무엇을 쓸 것인지 발견하면 누구나 책을 쓸 수 있다

책을 많이 읽다 보니, 입력된 만큼 출력이 필요해서 독서습관에 관한 책 《하루 25쪽 독서습관》을 출간했다. 혼자 읽기의 즐거움에서 나아가 모여서 함께 읽은 경험을 담아 《우리는 독서모임에서 읽기, 쓰기, 책쓰기를 합니다》를 출간했다. 이러한 생산적이면서도 재미있는 경험으로 책쓰기 강의를 시작했는데, 모든 기수의 모든 수강생들이 출판사와 계약하고 책을 출간한 기염을 토했다!
세 아이의 아빠이자 맞벌이 직장인인 남낙현 작가의 책쓰기 노하우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책쓰기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습관들과 기본적인 비법들을 담아 《누구나 따라 쓸 수 있는 첫 책쓰기》를 펴냈다. 시간은 누구나 없다. 그러나 바쁜 사람들이 더 열심히 글을 쓰고 반드시 책을 출간한다.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

이 책에는 ‘책을 출간하면 인생이 바뀐다’ 라든지 ‘책은 강력한 퍼스널 마케팅 수단이다’ 라는 내용은 없다. 그보다는 첫 책쓰기가 막연한 사람이 ‘무엇을 쓸 것이지’ 발견하면서 원고를 채워나가는 내용에 집중했다.
스스로 기획하고, 본문을 쓰고, 출간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첫 책쓰기를 하면서 맞닥뜨리는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것에 방점을 두었다.
중간 과정을 생략하면서 산을 오를 수 없듯이 책쓰기도 마찬가지다. 한 단계씩 순서대로 이 책을 따라 하다 보면 어느덧 원고를 완성한 자신을 보게 될 것이다.
책을 따라 순서대로 차근히 따라 하다 보면 누구나 첫 책쓰기에 성공할 수 있다.


출판사 서평

누구나 책을 쓸 수 있는 시대

누구나 책을 쓸 수 있는 시대다. 그러나 실제 책을 쓰는 사람은 아주 소수다. 독서를 많이 하고, 글을 잘 쓰는 사람이 책쓰기도 금세 해낼 것 같지만 의외로 그렇지 않다. 독서습관 책을 출간하고 독서모임 책을 출간한 후 책쓰기 수업을 시작한 남낙현 작가는, 오히려 글재주는 부족해도 남들이 갖지 못한 독특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책을 써내고 출간까지 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글 잘쓰는 사람이 책도 잘 쓸 거라는 편견은 책쓰기 수업을 하면서 철저히 깨졌다.
책쓰기를 가능하게 하는 힘은 ‘발견’에서 나온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써야 할 것을 발견하면 글은 쓸 수 있다. 가르치는 것이 가장 강력한 배움이라고 했던가. 직장생활을 하며 독서모임 3개를 운영하고 있었지만, 시간을 쪼개고 쪼개어 책쓰기 수업을 시작했다. 첫 수업 때 참여자는 단 두 명이었다. 운 좋게 모두 원고를 쓰고 출간까지 하는 경험을 했다. 그 이후 네 번의 기수와 만나고 가르치며 배운 경험을 이 책에 담았다.


경험을 글로 풀어내는 순간, 우리는 작가가 된다

책쓰기를 시작할 때 우리를 힘들게 하는 것은 막연함이다. 한 권의 책을 베껴 써보는 것도 어려운 일인데 내 생각을 창의적으로 한 권 분량으로 써내야 한다니, 겁부터 날 수도 있다. 결국 ‘책, 쓰고 싶다’ 라는 마음은 스스로 용기를 내야만 생긴다. ‘책을 어떻게 써야 하는가?’는 쓰면서 해결할 문제다.
책쓰기는 결심(책을 쓰고 싶다는 용기)과 실천(기획) 그리고 유지(매일 글을 쓰며 원고를 완성), 이 세 가지를 차근차근 실행하면 결국 멀게만 느껴졌던 ‘세상에 유일한 나만의 책’을 쓸 수 있다. 다른 방법은 없다. 중간 과정을 생략하면서 산을 오를 수 없듯이 책쓰기도 마찬가지다. 실행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어야 한다. 한 단계씩 순서대로 실
행해가면 된다. 결심하고, 실천하고, 완성할 때까지 유지하는 과정을 통해 책쓰기는 가능하다. 한두 번 실천한 것에 만족하지 말고 곰처럼 우직하게 꾸준히 글을 써야 한다.
책을 쓰고 싶은 마음을 발견하고, 쓰고 싶은 주제를 찾고, 제목과 목차도 잡아보고, 여기까지가 기획단계라고 할 수 있다. 기획이 탄탄하면 본문쓰기가 수월해진다. 본문을 쓰다가 기획이 달라지기도 한다. 상관없다. 완벽하게 쓰려고 하지 말고 완성하겠다는 마음으로 꾸준하게 쓰며 초고를 완성하는 게 중요하다. 초고를 여러 차례 고쳐가며 원고를 다듬어가는 방법도 아주 괜찮다.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그러나 꾸준하게 거르지 않고 글쓰기를 해보는 습관이 중요하다. 매일 글을 써야 책은 완성된다.

책쓰기는 단 한 번에 되지 않는다는 것, 이 한 가지를 마음에 담고 출발하면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다. 그리고 여러 차례 시행착오를 겪어나가며 창의적 발견을 하게 될 것이다. 그러니 성을 단단한 돌로만 쌓아올리려 하지 말고 오히려 모래성을 만드는 게 좋다. 모래성은 잘 부서지지만 다시 만들기도 쉽다. 수없이 넘어지고 일어서면서 책은 만들어진다. 길을 잃었다는 생각이 들거나, 책쓰기에서 무언가를 판단할 때, 가상의 바늘을 들고 선택하며 우직하게 쓴다면 누구나 책을 쓸 수 있다. 이 모든 과정을 《누구나 따라 쓸 수 있는 첫 책쓰기》 책 순서대로 따라 하다 보면 책쓰기를 해낼 수 있게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저자소개〉 삼독 남낙현 (blog.naver.com/ss665581)

독서모임 기획 연구가.
세 아이의 아빠로 맞벌이 남편으로 바쁘게 살다가 늦은 나이에 책 읽는 재미에 빠져들었다. 3년간 천 권의 책을 읽은 기록을 《하루 25쪽 독서습관》에 담았고, 혼자 읽는 독서에서 나아가 다양한 분야의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읽고 싶어 독서모임을 기획•운영하며 《우리는 독서모임에서 읽기, 쓰기, 책쓰기를 합니다》를 집필했다.
현재 삼독모임 기획자로, ‘읽기 모임(셀프리더)’ ‘쓰기 모임(첫눈)’ ‘책쓰기 모임(우독책)’을 운영하고 있다. 8년간 삼독모임(읽기, 쓰기, 책쓰기)을 진행해오며 책쓰기 강의를 시작, 기수별 회원들 모두 책을 출간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독서모임식 책쓰기 강의, 모임 및 단체, 도서관 등에 독서모임 기획과 진행에 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현) 삼독모임 운영자
현) 우독책 책쓰기 대표
현) 쌍마티엠(주) 부사장
저서) 《하루 25쪽 독서습관》 《나무와 말하다》 《우리는 독서모임에서 읽기, 쓰기, 책쓰기를 합니다》

목차

머리말: 쓸거리를 ‘발견’하면 누구나 쓸 수 있다!

1장 책, 쓰고 싶다 따라 쓰고 싶다
책, 쓰고 싶다 / 책, 따라 쓰고 싶다
2장 작가의 시선
소비자의 시선 vs. 생산자의 시선
작가와 독자를 동시에 경험하는 책쓰기
3장 글쓰기와 닮은 듯 다른 책쓰기
글쓰기와 책쓰기의 분량 / 책쓰기를 방해하는 것
과정에 집중하라
4장 책쓰기는 발견에서 시작된다
발견하면 써진다 / 나를 발견하는 공부
독자의 고민 가운데로 들어가라
몰입 / 생각도구 / 가상의 바늘

제1부: 기획하기_ 시작하는 힘

5장 발견1 주제_ 세속적인 장엄함
작가는 기획자다 / 주제는 어디에 있는가
주제는 잉크다 / 독자를 줄여라
6장 발견2 제목_ 보면, 흔들린다.
0.1초의 세계 / 카피 만들기의 원리 / 제목 비틀기 연습
7장 발견3 목차_ 목차는 지도다
목차는 기획의 꽃이다 / 목차를 만드는 5가지 방법
목차를 프린트해서 고쳐나간다 / 목차와 패턴
8장 발견4 서문_ 본문을 덜컥 읽고 싶게
서문의 첫 문장 쓰기 / 이 책을 왜 읽어야 하는가
9장 집필계획서_ 기어코 쓰게 만드는 힘
원고 분량을 알려주는 내비게이션 / 예비 출간기획서 작성

제2부: 본문쓰기_ 경험을 글로 풀어내는 순간 우리는 작가가 된다

10장 발견5 본문쓰기_ 현재 실력에서 써라
본문, 이렇게 써도 된다! / 기대하는 글쓰기 / 쓰며 배운다
11장 발견6 한 꼭지_ 책 분량의 열쇠
매일 한 꼭지의 글을 써라 / 책 분량과 한컴 / 하루 글 분량의 목표
12장 발견7 문장_ 문장보다 메시지가 우선이다
쓰면서 배우는 문장
13장 발견8 초고_ 완벽이 아닌 완성이 답이다
초고, 일단 완성하라 / 거침없이 써라
14장 발견9 퇴고_ 숙성의 시간
다른 시선을 갖기 위한 휴식 / 독자의 속도로 소리 내서 읽는다

제3부: 출간하기_ 작가는 원고로 말하고, 편집자는 책으로 말한다

15장 발견10 출간제안서_ 심플이 생명이다
심플하게 요약하는 연습 / 출간제안서에 꼭 들어가야 할 내용
16장 투고_ 순간의 승부
출판사가 계약하지 않는 수많은 이유
작가는 원고로 말하고, 편집자는 책으로 말한다
하루, 책 언제 써야 하나?

맺음말: 책쓰기, 완성이 아닌 시작의 학문이다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