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2019 IT 트렌드를 읽다 상세페이지

경영/경제 마케팅/세일즈 ,   컴퓨터/IT IT 비즈니스

2019 IT 트렌드를 읽다

5G 더 빠른 연결의 시대
대여권당 90일 40%5,000
소장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40%8,400
판매가8,400

이 책의 키워드



2019 IT 트렌드를 읽다작품 소개

<2019 IT 트렌드를 읽다>

Rapid와 Me, 빨라졌지만 혼자 있는 …
모든 것이 빨라지는 5G의 시대에 필요한 것은 빠른 연결을 넘어선 바른 연결이다!
일상 속 IT 이야기를 통해 현재를 정확히 읽고, 새로운 미래를 준비해 보자.

4차산업혁명의 이슈가 시작된지 벌써 3년째에 접어들었다. 그동안 세상은 무섭고도 빠르게 변했다. 변화의 파도 속에서 중심을 잡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서 기존의


출판사 서평

어디서나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한 세상,
식당에서 줄을 설 필요도, 주문할 때도 사람이 필요없는 세상,
언제 어디서나 무엇이든 배달이 가능한 세상, 우리나라의 이야기가 아니다. 중국의 현재다!
그리고 중국의 현재는 우리의 미래다!

저자는 오랫동안 스마트워크와 트렌드에 대한 강의를 해오며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내 생활 주변에서 변하고 있는 IT를 알아야 대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생각들 정리하여 오디오클립, 팟캐스트, 브런치, 월간 IT 트렌드 등을 통해 최근 벌어지는 IT 이슈들에 대해 꾸준하게 전달해 왔다. 그리고 최근에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베이징을 다녀왔다.
그동안 IT 트렌드를 이야기하며 많은 것을 읽고 보고 생각하고 쓰고 말하는 중 가장 많이 언급한 나라는 ‘중국’이었다. 과연 중국은 우리보다 얼마나 앞서 있을까? 출발하기 전까지도 주변에서 우리나라보다 낙후된 곳을 왜 가느냐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그럴 리가? 이미 우리나라보다 2~3배는 앞서 있다고 확신하고 있었기에 신경쓰지 않았다. 베이징에 도착한 후 3일째 되는 날 생각이 바뀌었다. 2배, 3배가 아니라 5배는 앞서 있는 것 같았다. 그리고 확신했다.
‘중국의 현재는 한국의 미래다!’
본 것도 많고 생각도 많았지만 크게 공유, QR, 무인화, 배달의 4가지로 정리해볼 수 있었다.
중국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던 것 중 하나가 ‘주황색 자전거’였다. 바로 공유자전거 업체 ‘모바이크’의 자전거다. 중국에서는 공유가 생활 그 자체였다. ‘공유’는 자전거로 그치지 않았다. 보조배터리와 우산까지도 공유하고 있었다.
중국은 QR로 시작해서 QR로 끝나는 나라다. 길거리 어디에나 걸려 있는 광고판에는 QR코드가 적용되어 있다. 큰 쇼핑몰뿐 아니라 편의점의 상품들에도 모두 전자가격표시기가 달려 있어 QR코드를 인식해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QR코드의 생활화는 결국 시간을 절약해 주고, 현금 없는 사회를 촉진시킨다. 현금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으니 잔돈을 준비할 필요도 없고, 은행에 돈을 맡기러 갈 필요는 더더욱 없다. 현금이 필요 없는 사회, 카드 결제도 필요 없는 사회, 알리페이와 위챗페이가 성공을 거두는 이유를 여기에서 엿볼 수 있었다.
무인점포에서 로봇에 이르기까지 베이징 여기저기에서 무인화된 사회를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가장 충격을 준 건 전 세계 300개 이상의 매장을 가진 훠궈 전문점 ‘하이디라오’의 첫 로봇 매장이었다. 로봇 음식점 하이디라오에서 본 건 로봇에게 일을 빼앗기는 관계가 아닌 사람과 로봇이 함께 일하는 가까운 미래의 모습이었다. 무인화에 더해지는 건 ‘안전성’이었다. 하이디라오는 매장의 스크린을 통해, 커피전문점 Luckin coffee는 앱을 통해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투명하게 보여주고 있었다.
마지막은 ‘배달’이었다. 길거리 어디에서나 파란색과 노란색의 배달 오토바이를 볼 수 있었다. 진정한 배달의 민족은 중국인 것 같았다. 언제 어디서나 배달앱을 통해 무엇이든 주문할 수 있다. 샤브샤브, 생선구이, 오리구이, 담배, 주류, 의약품, 전자제품, 꽃 등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배달하고 있었다.
QR코드 간편결제 시장이 시작되고, 자율주행차와 전기차 시장의 초입에 있는 우리나라는 IT기술 전체는 아니더라도 우리 주변의 ‘일상 IT’만큼은 중국에 뒤져 있다. 따라서 중국의 현재는 우리가 가는 미래의 모습 중 하나다. 그렇다면 지금 우리는 어떻게 해야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을까? 조직뿐 아니라 개인의 차원에서도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지 ‘IT 트렌드’를 함께 읽고 생각해 보자.


저자 소개

이임복 sblab@secondbrainlab.com

'Work smart not hard! 우리는 당신의 빠른 퇴근을 돕습니다'라는 슬로건의 <세컨드브레인연구소>의 대표이다. IT 트렌드, 제품 리뷰 팟캐스트 <디지털 히어로즈>의 공동 운영자이기도 하다.
‘현상은 복잡하지만 본질은 단순하다’라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에서 영감을 받아 복잡한 일들을 최대한 단순화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복잡한 업무를 단순하게 정리하는 ‘스마트워크’와 복잡한 현재를 단순한 키워드로 정리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IT 트렌드’를 강의와 컨설팅으로 조직과 개인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더 많은 이야기, 더 많은 정보는 저자의 <세컨드브레인연구소>의 페이지와 <디지털히어로즈> 팟캐스트를 통해 소통하기를 희망한다. 또한 <IT 트렌드를 읽다> 브런치를 통해 새로운 트렌드를 꾸준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 세컨드브레인연구소 www.secondbrainlab.com https://www.facebook.com/SecondBrainlab/
‣ 이임복의 IT 트렌드를 읽다(브런치) https://brunch.co.kr/magazine/trendlee
‣ 이임복의 IT 트렌드를 읽다(오디오클립)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817
‣ 32초 스마트(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eundang01

목차

프롤로그 중국의 현재는 우리의 미래다!

Part_1 변화의 시대! 변하지 않는 열쇠, 트렌드를 읽다
01 변화의 시대, 본질이 중요하다
02 Smart 1.0의 시대, 기억해야 할 키워드

Part_2 인공지능을 읽다
01 인공지능, 진화를 거듭하다
02 일상으로 들어온 AI 스피커
03 인공지능과 챗봇
04 2019 인공지능 예측

Part_3 핀테크를 읽다
01 핀테크와 인터넷전문은행
02 간편승인의 시대
03 간편송금의 시대
04 간편투자의 시대
05 2019 핀테크 예측

Part_4 크리에이터를 읽다
01 뉴미디어의 시대
02 시청자
03 크리에이터
04 플랫폼
05 MCN
06 2019 크리에이터 예측

Part_5 리테일을 읽다
01 리테일 테크
02 리테일의 핵심은 IT
03 국내 기업의 리테일 전략
04 2019 리테일 테크 예측

Part_6 O2O를 읽다
01 O2O 서비스
02 O2O 서비스의 현재
03 2019 O2O 서비스 예측

Part_7 가상현실를 읽다
01 가상현실
02 가상현실의 현재
03 가상현실의 활용
04 2019 가상현실 예측

Part_8 O2O 스마트 에듀를 읽다
01 스마트 에듀
02 스마트 에듀의 현재
03 2019 스마트 에듀 예측

Part_9 O2O 스마트 에듀를 모빌리티를 읽다
01 스마트 모빌리티
02 전기차의 현재
03 2019 스마트 모빌리티 예측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