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우리 야구장으로 여행갈까 상세페이지

여행 국내여행

우리 야구장으로 여행갈까

소장종이책 정가13,800
전자책 정가40%8,280
판매가8,280
우리 야구장으로 여행갈까 표지 이미지

우리 야구장으로 여행갈까작품 소개

<우리 야구장으로 여행갈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8개 구장, 즉 서울 잠실야구장과 목동야구장, 부산 사직야구장, 인천 문학야구장, 대구 시민야구장, 광주 무등야구장, 대전 한밭야구장, 창원 마산야구장 등의 야구장을 돌아본 저자 김은식과 사진작가 박준수의 여행기를 담고 있다.

야구를 사랑하는 두 작가가 몸소 느끼고 경험한 구장별 특징, 응원문화, 대표 먹거리, 홈팬이 아닌 경우 주의할 것(?), 주변 여행지 등을 소개함으로써 단순한 경기가 아닌 레저와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완벽한 여행상품으로서의 야구를 창조해냈다. 야구장으로의 하루여행은 빡빡한 일상을 벗어나 짜릿한 희열과 휴식의 기회를 동시에 가져다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우리 야구장으로 여행갈까?
프로야구와 떠나는 대한민국 大도시여행

야구와 여행을 숭배하는 이들을 위한 새로운 도전
‘프로야구장 순례길’로 떠나자!
서울-인천-대전-광주-대구-부산-창원

한국 프로야구는 700만 명이 넘는 관중을 보유한 스포츠 산업 최고의 흥행 아이콘이다. 2013년도 프로야구 팬이 목 빠지게 기다리던 야구의 계절이 어김없이 돌아왔다. 30년이 넘는 한국 프로야구 최초의 9개 구단 체제로 대장정에 돌입한 2013년, 다양한 볼거리와 독특한 문화로 중무장한 야구장으로 향하는 프로야구 팬들은 더욱 많아질 것이다. 이 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8개 구장, 즉 서울 잠실야구장과 목동야구장, 부산 사직야구장, 인천 문학야구장, 대구 시민야구장, 광주 무등야구장, 대전 한밭야구장, 창원 마산야구장 등의 야구장을 돌아본 저자 김은식과 사진작가 박준수의 여행기를 담고 있다. 야구를 사랑하는 두 작가가 몸소 느끼고 경험한 구장별 특징, 응원문화, 대표 먹거리, 홈팬이 아닌 경우 주의할 것(?), 주변 여행지 등을 소개함으로써 단순한 경기가 아닌 레저와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완벽한 여행상품으로서의 야구를 창조해냈다. 야구장으로의 하루여행은 빡빡한 일상을 벗어나 짜릿한 희열과 휴식의 기회를 동시에 가져다줄 것이다.

짜릿한 희열과 휴식의 공존,
모세혈관까지 즐거워지는 프로야구 여행!

가족끼리, 연인끼리, 친구끼리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스포츠로 야구를 꼽는 데 이견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프로야구를 향한 높은 관심은 새로운 야구 붐을 일으키고 있다. 야구장에는 여성과 가족 단위의 관중이 늘어나고 열기 넘치는 응원전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새로운 문화가 되었다. 야구를 관람하기 위해 야구 룰에 정통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야구를 제대로 즐기고자 한다면 각 야구장의 명물과 독특한 응원문화 정도는 알고 가는 게 좋을 것이다. 진정한 야구 마니아인 저자는 각 구장의 특징, 가는 방법, 마스코트와 다양한 이벤트, 주변 여행지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함으로써 입맛에 따라 야구장을 골라 제대로 된 야구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로드맵을 제시한다. 시즌 내내 야구장에 출근 도장을 찍고 싶다면 쉼 없이 경기가 벌어지는 잠실야구장으로, 화끈한 응원을 즐기고 싶다면 세계에서 가장 큰 노래방으로 불리는 사직야구장으로, 경기를 보면서 삼겹살을 구워 먹고 싶다면 바비큐존을 보유한 문학야구장으로……. 프로야구를 사랑하고 여행을 좋아한다면 이 책을 통해 1박 2일 코스로 나만의 야구여행을 계획해보는 게 어떨까?

야구장 가는 길목에서
팍팍한 삶 저편의 ‘순수의 시대’를 만나다

잘 차려입은 유니폼과 갖가지 응원용품들로 자신이 응원하는 팀이 어디인지 팍팍 표시 내며 걷는 이들의 기나긴 행렬 속에 파묻히게 되는 순간, 타자가 힘껏 휘두른 배트에 공이 정확히 들어맞아 ‘딱’ 하는 타격음이 들리는 순간, 운동장 가득 응원가가 울려 퍼지는 순간의 희열을 아는 사람이라면 애매하고 구질구질하고 산만한 삶 저편 ‘순수의 시대’를 느껴봤을 것이다. 시속 150킬로미터의 강속구보다는 일부러 속도를 죽여 시속 100킬로미터에도 미치지 못하는 슬로우 커브로 홈런타자의 방망이를 헛돌게 할 수 있고, 때로는 홈런보다 짧은 안타 하나, 아니 차라리 안타보다도 번트 하나로 상대 수비진에 더 깊은 치명상을 입힐 수 있는 것이 또한 야구다. 야구야말로 여러 방향, 여러 순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성공과 실패가 엇갈리는 우리의 삶이 가진 알 수 없는 곤혹스러움과 매력을 그대로 보여주는 스포츠라 할 수 있다. 야구장 맨 뒤편의 호젓한 곳에 자리를 잡는다면 야구와 삶이 이어지는 연결선의 가장 단단한 고리를 쥐고 응시할 기회가 생긴다. 그래서 야구를 즐기는 동시에 삶을 돌아보고 음미하는, 가볍지 않은 사색과 휴식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김은식
대학교에서 정치외교학을, 대학원에서 사회학을 전공했다. 작가이자 야구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음식?역사?인물?문화 등 다양한 분야와 소재에서 끌어낸 진정성 있는 글을 신문, 잡지 등에 기고하며 많은 공감을 얻어 왔다. EBS를 비롯한 다양한 매체를 통해 글쓰기와 인터뷰 기법 등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2003년 출간한 음식에세이 《맛있는 추억》을 시작으로 30여 권의 단행본을 집필해 온 치열한 문화생산자인 동시에, 스포츠 다큐멘터리 「인천, 야구의 추억」, 「기억, 타이거즈」 등을 기획하고 구성하는 등 끊임없이 활동 영역을 넓혀 가며 진화하고 있는 문화게릴라이다.

사진 : 박준수
1981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캐나다에서 영문학을 공부했고 사진가로서 세 번의 개인전을 가졌다. 2011년과 2012년, 세계적인 사진가 집단 ‘매그넘 포토스(Magnum Photos)’가 주최하는 워크샵에 합격하였고, 브루노 바르베(Bruno Barbey)와 알렉스 웹(Alex Webb)에게 사사하며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지금까지 20여 개국을 여행했고, 한국과 세계를 오가며 공간과 환경, 문화, 그리고 인간 사이의 맥락과 상호관계를 탐구하는 사진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고양이 두 마리와 함께 서울에서 살고 있다. http://mikaphoto.net

목차

프롤로그
사진가 박준수의 글

매일 야구경기가 벌어지는 한국야구의 중심 서울 잠실야구장
야구열기로 찜질하는 야구의 심장 부산 사직야구장
끝없이 진화하는 한국 야구장의 오늘과 내일 인천 문학야구장
최고 기업, 최강 구단의 아픈 손가락 대구 시민야구장
민주화의 성지, 해태 전설의 고향 광주 무등야구장
원년 우승의 추억을 품은 야구장 리모델링의 모델 대전 한밭야구장
21세기 야구열풍의 부산물 아파트 옆 야구장 서울 목동야구장
거친 전설의 도시를 물들인 ‘마린블루’의 새물결 창원 마산야구장
경기도 야구의 새로운 도전 고양야구장과 수원야구장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