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파닉스란 패턴영어다 상세페이지

외국어 일반영어 ,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파닉스란 패턴영어다

윤선생의 기적의 유아 초등 엄마표 영어파닉스 스마트 교재 의미
소장전자책 정가6,000
판매가10%5,400
파닉스란 패턴영어다 표지 이미지

파닉스란 패턴영어다작품 소개

<파닉스란 패턴영어다>

“파닉스란 패턴영어다 (윤선생의 기적의 유아 초등 엄마표 영어파닉스 스마트 교재 의미)”는 파닉스만 배우면 영어단어를 줄줄 읽을 수 있을 거라는 환상에서 벗어나서 실체를 제대로 볼 수 있기를 바라면서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파닉스만 배우면 영어단어를 읽을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은 마치 패턴영어만 배우면 영어말하기를 줄줄 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파닉스의 본질과 한계에 대해서는 파닉스를 가르치는 영어선생님이나 배우도록 보내는 부모님 모두가 이미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파닉스를 배우면 영어단어를 잘 읽을 수 있나요?”라고 물어보면 이렇게 대답하는 것입니다. “네 그럼요. 대충은 다 읽을 수 있어요”. 이것이 바로 파닉스의 본질이고 한계인 것입니다.

파닉스 교육의 끝은 영어단어를 대충 읽는 것입니다. 정확하게 읽을 수 있는 실력이나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절대로 아닙니다. 그러다보니 학생들이 아예 영어단어를 읽지 않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어차피 대충 읽는다는 것을 본인도 알기 때문입니다. 영어단어 읽기에 대한 확신이 없이는 도전도 할 수 없게 됩니다.

영어회화를 공부할 때 패턴영어라는 것을 배운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I want to be a doctor.
I want to go home.

영어문장에만 페턴영어가 있는 것이 아니라 단어읽기에도 패턴영어가 있고, 그 패턴영어읽기를 다른말로 파닉스라고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Look
Book

파닉스란 영어글자의 패턴영어읽기이다보니 또 한가지 한계가 있습니다. 바로 강세를 어디에 둘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일부 강세도 패턴을 파악해서 줄수는 있지만, 이는 정말 어느 정도에 불과할 뿐입니다. 차라리 발음기호를 배운다면 영어사전에 표시된 강세 위치로 알 수 있는 것을 파닉스로는 알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파닉스의 한계를 전자사전으로 보완하려고 하지만 이는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영어듣기가 잘 훈련되어서 전자사전에서 나오는 원어민의 발음을 알아 들을 수 있는가와 더불어 전자사전을 실제로 얼마나 활용해서 영어공부를 할까 하는 것입니다.

본 책 “파닉스란 패턴영어다 (윤선생의 기적의 유아 초등 엄마표 영어파닉스 스마트 교재 의미)”는 파닉스를 부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영어공부를 할 때 패턴영어도 공부해야 하는 것처럼 영어단어읽기를 할때도 패턴영어읽기인 파닉스를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처럼 파닉스를 대단한 비법을 지닌 영어학습으로 보는 것은 지양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말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파닉스의 한계를 알고 이를 보완할 방법도 반드시 공부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발음기호 교육입니다.

현 대한민국의 영어교육 환경하에서는 발음기호교육과 함께 기초파닉스 교육을 병행하는 것이 올바른 영어읽기교육을 하는 길임을 강조해서 말씀드립니다.


출판사 서평

미국처럼 듣기가 완성된 다음, 파닉스 교육을 시작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국내처럼 전혀 영어소리 교육이 안된 상태에서 이루어지는 파닉스 교육입니다.

국내의 파닉스 교육이 나쁜 이유는
1. 영어소리를 배워야 할 시기에 영어문자교육에 집중하도록 만들면서도
2. 파닉스 교육을 해도 제대로 영어단어를 읽지 못하는 실력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언어교육의 첫걸음은 바로 소리교육입니다.
국어사전에서 “듣기”가 무엇인지 찾아보면 이런 설명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듣기”란 읽기 쓰기 말하기보다 기초적이다.
“듣기”란 상대방의 말을 올바르게 듣고 이해하는 일이다.

언어영어의 첫걸음은 영어소리 듣기입니다.
상대방의 말을 올바르게 듣고 이해할 수 있는 듣기가 완성된 후 읽기, 쓰기, 말하기가 이어지는 것이 올바른 언어교육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읽기 교육인 파닉스는 듣기가 완성되기 전에는 해서는 안 되는 교육입니다.

반대로 학습영어의 첫걸음은 영어단어 읽기입니다.
그런데 파닉스를 수년간 배운 중·고등학생들 중 상당수의 학생들이 영어단어를 읽지 못합니다. 현 상황을 보더라도 글자교육을 한다는 파닉스 본래의 명분은 의미가 없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몰라서 외면하고, 알면서도 외면하고 있을 뿐 엄연한 현실입니다.

한마디로 파닉스 교육으로 인해서
언어로서의 영어교육도, 학습으로서의 영어교육도 실패합니다.

그래서 파닉스는 가장 나쁜 영어교육이라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정용재

앵무새화상영어 대표, 네이버 ‘한글영어’ 카페 운영자.

다양한 언어적 경험을 통해서 대한민국 영어교육이 왜 실패하는지? 왜 영어회화 잘하는 법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실패하는지? 거기에 대한 명쾌한 원인과 해답을 제시하고 있는 영어전문가이다.수능영어 절대평가라는 잘못된 평가방식이 아니라 단지 초등영어교육의 목표를 개혁함으로써 영어듣기 영어말하기 영어시험 모두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영어 잘하는 방법을 개발했다.학습영어를 위해서는 발음기호와 함께 기본 파닉스를, 언어영어를 위해서는 파닉스와 발음기호가 아니라 한글영어로 영어듣기를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읽고 쓰고 시험보는 학습영어를 위한 교재로서 “기적의 영어 알파벳”, "파닉스가 아니라 발음기호가 정답이다"와 “영어 파닉스 발음기호 따라하기” 교재를 출간했다면, 앞으로는 듣고 말하는 언어영어를 하기 위한 교재로 뻔뻔한 한글영어 시리즈를 내려고 하고 있다.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진짜 이유에 대해서 모든 영어전문가와 다른 시각으로 통찰력있게 대한민국 영어교육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귀기울여 들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통찰력 있는 영어학습법에 대해서는 <정용재의 영어독설>을 보면 알 수 있다.

정용재 대표는 안에서 새는 바가지 밖에서도 샌다는 옛 속담처럼 한국인 스스로 한글의 가치를 알아 볼 때 세계인도 한글의 가치를 인정한다는 가치관을 가지고 ‘한글영어’를 널리 알림으로써 대한민국 영어교육 의 성공과 한글의 세계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네이버 ‘한글영어 공식카페’( http://한글영어.한국 )

목차

차례
파닉스에 대한 올바른 이해 7
01. 파닉스는 발음교육이 아니다 8
02. 파닉스법칙을 벗어난 단어의 문제 9
03. 미국인과 한국인의 파닉스 차이 (1) 10
04. 미국인과 한국인의 파닉스 차이 (2) 11
05. 영어발음을 아는 방법은 2가지다. 12
06. 쉬운 파닉스 어려운 파닉스 13
07. 파닉스는 주가 아닌 보조 읽기교육 14
08. 파닉스로 하는 읽기는 가짜 읽기 15
09. 파닉스란 환상에서 벗어나자 16
10. 파닉스와 발음기호를 혼동한다 17
11. 파닉스와 발음기호에 대한 문의 18

기본파닉스 익히기 19

파닉스란 패턴영어다 01 ~ 09 23
파닉스란 패턴영어다 10 ~ 17 45
파닉스란 패턴영어다 18 ~ 28 65
파닉스란 패턴영어다 29 ~ 36 91
파닉스란 패턴영어다 37 ~ 47 111
파닉스란 패턴영어다 48 ~ 58 137
파닉스란 패턴영어다 59 ~ 70 163
파닉스란 패턴영어다 71 ~ 81 191
파닉스란 패턴영어다 82 ~ 90 217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