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오늘 밤, 나 혼자 만나는 나에게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오늘 밤, 나 혼자 만나는 나에게

김소울 박사의 미술심리치료 에세이

구매종이책 정가15,000
전자책 정가10,500(30%)
판매가10,500

책 소개

<오늘 밤, 나 혼자 만나는 나에게> 오늘 밤, 나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들

미술심리치료 현장에서 갈등하는 젊은이들을 다독여온 김소울 박사의 에세이다. 김 박사는 미술심리치료의 본고장 미국에서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인 최연소 미술심리치료학 박사이기도 하다.

김 박사는 이 책에서 10년 이상의 미술심리치료 현장에서 활동하며 쌓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불안하게 살아가는 젊은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고 있다. 무엇보다 동년배의 시각으로 젊은 여성들의 마음을 읽고 위로하고 있다.
미술심리치료 현장을 중계 방송하듯 소상하게 소개한 글은 읽는 재미가 솔솔 하다. 명화가 소개되고 그 이면에 담긴 사연들은 미술지식에 대한 갈증을 풀어준다.

젊은이들이 스스로 마음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읽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재미와 위로, 지식을 한꺼번에 챙길 수 있는 책이다.
오늘 밤, 나 혼자 만나는 나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들이 가득한 책이다.


출판사 서평

마음건강 지켜주는 책

늘 쫓기듯이 살아가고 있다. 어떨 때는 지금 어디쯤 있는지, 제대로 나아가고 있는지 알지 못한 채 헤맨다. 미래는 불투명하고 현재 좌표조차 확인할 수 없어 불안하고 두렵다. 밤의 안식도 꿈꾸지 못한다. 자존감은 바닥을 친 지 오래다. 행복은 사전 속 단어일 뿐이다. 많은 젊은이들이 좌절의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럼에도 젊은이들은 ‘1인 체제’ ‘혼자’라는 시대를 상징하는 키워드에 갇혀 출구를 찾지 못하고 있다. 누구에게도 쉽게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없는 시대, 젊은이들은 ‘혼자’ 모든 상황을 감내해야만 하는 처지이다. 사실은 뭘 어떻게 해야 할지 제대로 알지도 못한 채 휩쓸려가고 있다. 마음건강이 심히 우려스러운 상황이다.

『오늘 밤, 나 혼자 만나는 나에게』는 ‘혼자’ 살아가야 하는 이 시대 젊은이들을 위한 책이다. 늦은 밤 혼자 읽고 스스로 마음을 추스를 수 있게 꾸민 미술심리치료서이다.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미국서 미술심리치료학 박사학위를 받은 저자가 요즘 젊은이들, 특히 젊은 여성들을 위해 쓴 글이다. 평범한 표현으로 상황에 적확한 조언과 위로, 해결책을 제시해 주고 있다.

모두 28가지 상황을 다루고 있다. 이는 임상현장에서 젊은이들, 특히 젊은 여성들이 가장 고민하고 갈등하는 내용들이다. 다이어트, 관계갈등, 자존감, 거식-폭식증 등 섭식장애…. 저자는 흥미로운 미술심리치료 기법을 소상히 소개하며 이들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조언하고 있다. 또 상황의 이해를 돕거나, 해결책을 제시하는 한 방편으로서 명화를 예로 들어 설명하고 있다. 미술심리치료 과정을 엿보며 명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꾸몄다.

혼자 읽고 마음을 가다듬고 위안 받을 수 있을 수 있는 내용들이다. 미술심리치료의 전문성과 임상 에피소드가 적절히 버무려져 있어 읽는 재미가 있다. 전문 영역이었던 미술심리 치료의 대중화를 시도하는 콘텐츠로서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자 소개

김소울

홍익대학교에서 미술을 공부하고 가천의과학대학교에서 미술치료학 석사, 미국 플로리다주립대학교(Florida State University)에서 미술치료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플로리다마음연구소 대표이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특임교수이다. 현재 국제임상미술치료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10년 이상 미술치료 임상 경험을 쌓았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갈등을 겪고 있는 내담자들이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서로는 『그림으로 그리는 마음일기장』 『아이마음을 보는 아이그림』 『식욕의 배신』 『숲 속의 힐링캣』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이 있다. 역서로는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핸드북』 『자존감 향상을 위한 미술치료』가 있다.

블로그 : soularttherapy.co.kr
홈페이지 : www.floridamaum.com
연락처 : 카카오플러스친구 @플로리다마음연구소

목차

프롤로그

Ⅰ. 그림자와 손편지
1. 난 저 애가 이유 없이 싫어
2. 네가 뺄 살이 어딨어?
3. 허한 마음을 채우는 음식
4. 첫사랑은 왜 잊히지 않을까
5. 여자의 설렘은 무죄
6. 손편지를 써 본 게 언제더라
7. 시간의 소리를 들어봤니

Ⅱ. 고양이를 만나기까지
1. 백지에 설레는 까닭
2. 내 기준으로 살아야
3. 실패에 대처하는 자세
4. 스트레스가 폭발할 것 같아
5. 위로는 어떻게 하는 거지?
6. 강아지처럼 사랑하고 고양이처럼 배려하기
7. 죽음을 생각해 본 적 있니

Ⅲ. 더 행복하게
1. 여자라서 참 좋다
2. 예뻐지고 싶은 게 죄인가요?
3. 한 달에 한 번 그날
4. 나를 보여준다는 것
5. 좋은 사람은 어떻게 되는 걸까
6. 당당한 을의 시대
7. 나는 왜 버리지 못할까

Ⅳ. 마음 그리고 마음
1. 결혼 언제 하냐구요?
2. 내가 언제 이렇게 나이를 먹었지
3. 엄마가 되면 알 수 있을까
4. 내 마음이 네 마음과 같지 않아서
5. 쉽게 잠들지 못하는 이 밤
6. 나만의 힐링을 찾아서
7. 행복한 스크루지 되기

에필로그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