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명옥 회고록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이명옥 회고록

내가 기억하는 아버지와 나
소장종이책 정가10,000
전자책 정가60%4,000
판매가4,000

이명옥 회고록작품 소개

<이명옥 회고록> <이명옥 회고록>은 저자이자 주인공인 ‘이명옥’ 님이 기억하는 아버지와 자신의 삶을 인터뷰 형식으로 담은 책입니다.

1932년생으로 북한에서 태어나고 자란 ‘이일순’ 씨는 한국전쟁 당시 월남을 하게 됩니다. 가족을 북에 두고 홀로 월남한 ‘이일순’ 씨는 남한에서 새롭게 터를 잡고 가족을 만듭니다. <이명옥 회고록>은 ‘이일순’ 씨의 첫 딸인 1958년생 ‘이명옥’ 씨가 기억하는 아버지와 자신의 삶을 기록한 책입니다.


출판사 서평

가족에 대하여

몇 해 전 추석이었습니다. 저(김동훈)와 엄마(이명옥)가 큰집에서 두런 두런 이야기를 나누는데 문득 돌아가신 외할아버지의 삶이 궁금해졌습니다. 북한 출신인 외할아버지가 6.25 전쟁 때 홀로 월남하신 것은 알고 있었지만, 워낙 제가 어릴 때 돌아가셔서 어떤 삶을 살았는지 전혀 몰랐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별 생각 없이 엄마에게 외할아버지는 어떤 분이셨냐고 물어봤습니다. 엄마에게 들은 이야기는 무척 놀라웠습니다. 외할아버지의 삶이 마치 한 편의 소설처럼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그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고 싶어졌습니다.


<이명옥 회고록>

이 책은 1956년생 이명옥씨가 기억하는 아버지(1932년생 이일순씨)의 삶을 인터뷰 형식으로 기록한 책입니다. 어떻게 이명옥씨의 아버지가 북한에서 홀로 월남하셨고, 그 뒤로 어떻게 남한에서 가정을 이루고 살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습니다.

더불어 이명옥씨 자신에 대한 이야기들도 담겨 있습니다. 어린 시절을 추억하다보니 자연스레 자신의 삶도 돌아보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명옥씨의 삶을 보여주는 10여 장의 사진을 본문에 수록해 이해를 도왔습니다.

책의 제작을 위해 저자 이명옥님과 8개월 간 총 5번의 긴 인터뷰와 여러 차례의 짧은 인터뷰를 진행하였으며, 이명옥님의 언어 그대로를 담았습니다. 그 덕분에 책에는 가족에 대한 이명옥님의 따스한 시선이 고스란히 녹아 있습니다.


저자 소개

이명옥 _ 1956년 8월 3일생(음력). 충남 서천 출생.
김동훈 _ 1986년 9월 30일생(양력). 충남 공주 출생. 독립출판물 <매일의 기분>(2017) 출간

목차

판권
일러두기

0장. 아버지, 남으로 내려오다
1장. 아버지, 남한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다
2장. 나, 가족과 따로 떨어져 살게 되다
3장. 아버지, 새로운 일을 시작하다
4장. 나, 자라다
5장. 나, 결혼하다
종장. 아버지, 돌아가시다
에필로그

편집자의 말
부록 1. 연표
부록 2. 가계도
작가소개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