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드라이빙 스칸디나비아 (노르웨이, 핀란드, 스웨덴 북유럽 가족여행기)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   여행 해외여행

드라이빙 스칸디나비아 (노르웨이, 핀란드, 스웨덴 북유럽 가족여행기)

대여 90일 1,000
구매전자책 정가3,900
판매가3,900

혜택 기간: 05.29.(수)~08.28.(수)


책 소개

<드라이빙 스칸디나비아 (노르웨이, 핀란드, 스웨덴 북유럽 가족여행기)>

“드라이빙 스칸디나비아”는 부부와 두 딸이 자동차(렌터카)를 이용하여 아름답고 장중한 북유럽 특유의 풍광을 즐기면서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3개국을 자유롭게 여행한 이야기를 담은 아기자기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여행기이다.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뭉크의 소름 끼치는 ‘절규’를 감상하고, 빨간 양철집과 파란 평원이 있는 남쪽 지방, 까마득한 바위 위에서 내려다보는 피오르가 끝내주는 프레케스톨렌을 거쳐 서부 해안을 따라 북쪽으로 죽 올라가면서 깊고 푸른 송네 피오르, 예이랑에르 피오르와 브락스달 빙하의 절경을 지나 드디어 거칠고 황량한 노르웨이의 북쪽 끝 노르카프에서 감격적으로 백야를 만났다.
노르웨이의 또 다른 매력은 베르겐이나 트론헤임 항구에 죽 늘어선 뾰족한 지붕 집들이 색색의 자태를 뽐내는 모습, 북구적 패턴의 스웨터,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가구 등은 물론이고, 아름다운 디자인과 강렬한 메시지를 주는 안전띠 표지판에서도 발견할 수 있었다.
핀란드에는 스토리텔링이 많다. 북부 라플란드의 원주민 사미족과 순록 이야기, 전 세계 어린이들의 판타지인 로바니에미 산타클로스 마을 이야기, 난탈리의 무민월드에서 만나는 토베 얀손의 무민가족 이야기, 헬싱키에서는 만나는 시벨리우스의 핀란디아 이야기 등. 우리 두 딸은 이번 여행을 통틀어 무민가족을 만난 것이 가장 행복하다고 하였다.
헬싱키에서 북구의 귀족부인 실랴라인을 타고 스뫼르고스보르드라는 스웨덴식 뷔페를 먹으면서 스톡홀름으로 들어왔다. 스톡홀름에서 멋진 왕궁과 바다에 빠진 진짜 바이킹 배를 수백 년 후에 인양하여 전시해둔 바사박물관을 보았고, 18년 전의 젊은 날의 추억이 서려 있는 뉘셰핑 성을 돌아보았다.
이 책은 여행기이자 가족의 소소한 사랑과 정을 담은 이야기책이며, 대중교통보다는 자동차를 이용하여 북유럽의 속살을 소상하게 보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안내서이다. 북유럽은 대체로 영어가 통하고 한가로이 즐기면서 드라이브할 수 있는 도로가 있어서 우리나라 사람이 별 부담 없이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여행할 수 있는 나라 중 하나이다. 무엇보다 이 책은 천편일률적인 단체여행에서 벗어나 친구, 부부 혹은 가족을 위한 특별한 자동차 여행을 계획해보라고 꾀는 데 앞장서고자 한다.


저자 프로필

박정숙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연세대학교 대학원 간호학 박사
  • 경력 계명대학교 간호대학 교수

2015.01.29.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글: 박정숙

연세대학교 간호학박사이며, 계명대학교 간호대학 교수로 근무하고 있다. 1987년 2살, 4살짜리 딸을 데리고 그 당시 스웨덴에 파견 중인 남편과 함께 유럽 배낭여행을 한 것을 시작으로 그리스, 캐나다 로키산맥, 스페인과 포르투갈, 미국 대륙횡단과 종단, 호주, 알래스카,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뉴질랜드, 일본, 괌, 필리핀, 체코와 오스트리아, 영국, 프랑스의 프로방스, 스위스의 융프라우를 자유여행하였다.


사진: 권기춘

카이스트 공학박사이며, 국책연구소인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책임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 여행을 좋아하여 가족 여행을 기획하고, 아내가 여행기를 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격려하고 글에 어울리는 사진을 찍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첫째 날: 스웨덴의 옛 추억을 따라서
둘째 날: 오슬로 둘러 보기
셋째 날: 아찔한 바위 절벽 프레케스톨렌
넷째 날: 페리를 타고 송네피오르를 지나다
다섯째 날: 브릭스달 빙하와 예이랑에르피오르
여섯째 날: 트롤스티엔과 숨겨진 보석 트론헤임
일곱째 날: 북극권을 통과하여 나르빅으로
여덟째 날: 암각화 마을 알타를 지나 노르카프로
아홉째 날: 노르웨이를 떠나서 핀란드 로바니에미로
열흘째 날: 산타가 사는 로바니에미
열 하루째 날: 난탈리의 무민월드
열 이틀째 날: 헬싱키 둘러보고 실랴라인 탑승
열 셋째 날: 다시 스톡홀름으로
열 넷째 날: 스톡홀름을 떠나 서울로
에필로그


리뷰

구매자 별점

3.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