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 | 로마서 상세페이지

책 소개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 | 로마서>

최고의 복음주의 성경학자들이 집필한, 최고의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
로마서 전자책을 통해 처음 독자를 만나다!

더글러스 J. 무의 로마서 주석은 절제되어 있으면서도, 영적 파워와 에너지로 가득하다. 신학적인 해박함과 균형 감각, 그리고 목회 현장에 대한 사려 깊은 이해도 갖추고 있다. 쉽고 꼼꼼하게 로마서를 풀이하면서도, 한 권의 성경이 가진 무게감을 놓치지 않게 한 배려가 돋보인다. 로마서와 함께 이 책은 교회에 더없이 귀한 선물이다.
우병훈(고신대학교 신학과 교의학 교수)

교회 역사에서 기독교 복음은 주로 바울의 복음이었고, 바울이 말하는 복음의 중심에는 로마서가 있었다. 로마서는 기독교 복음의 열쇠다. 이런 점에서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의 로마서 부분을 먼저 선보인 것은 현명한 선택이다. 이 책의 로마서 안내자인 더글러스 J. 무는 열린 귀를 가진 개혁주의자이자, 로마서 연구의 권위자다. 이 책을 통해 바울이 선포했던 그 복음에 대한 우리 이해가 한층 더 깊어지기를 기대한다.
권연경(숭실대학교 기독교학과 교수)

‘biblical theolgy’라는 말은 신학 연구의 한 분야를 가리키기도 하지만, 신학하는 방법에 대한 문제 제기도 담겨 있는 말이다. 연역적 방법으로 다양한 증언들을 일반화시키지도 않고, 주석적 세부 사항들로 ‘성경의 신학’을 파편화시키지도 않아야 한다는 것이 ‘성경적 신학’의 과제라면, 더글러스 J. 무의 로마서 주석은 그 모범이라 할 만하다.
박영호(포항제일교회 담임목사)

이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은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고 사랑하는 학자들이 자신들은 물론, 신자들이 말씀의 권위에 복종하고 말씀의 다스림을 받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지었다. 건강한 성경신학에 기초해, 성경을 하나님의 구속사라는 관점에서 읽고 성경의 핵심과 복음을 이해하도록 돕는 유용한 스터디 바이블이다.
화종부(남서울교회 담임목사)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의 가장 큰 장점은 모든 저자가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확고히 믿는다는 사실이다. 특히, 로마서 부분은 권위 있는 신약학자인 더글러스 J. 무의 학문과 경건, 실천적 섬김이 조화롭게 반영되어 있다. 스터디 바이블의 특성상 최소한의 핵심적인 정보만을 제공하지만, 그 정보가 결코 가볍지 않다. 한 문장 한 문장 로마서의 의미의 정곡을 찌른다.
한병수(전주대학교 대학교회 담임목사)

이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은, 다른 스터디 바이블들과는 달리 성경 각 책의 개론과 주석에서 성경의 전경(全景)을 제시해 성경의 의미를 깨닫게 해주며, 성경 전체를 하나의 이야기로—일종의 드라마로—읽어 내도록 돕는다. 특히, 탁월한 신약학자 더글러스 J. 무가 쓴 로마서 부분은, ‘교리적 서신’으로만 이해되던 로마서를 현실과 밀접한 문제들에 대해 복음적인 해답을 주는 오늘의 책으로 생생하게 보여준다.
이정규(시광교회 담임목사)


출판사 서평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은 D. A. 카슨, 더글러스 J. 무 등 저명한 복음주의 성경신학자들이 기획, 집필한 탁월한 성경 연구 자료다. 성경 각 책의 주요 구절들에 대한 세밀한 주석은 물론, ‘성경신학’의 큰 그림 속에서 성경의 전체 맥락과 중심 메시지를 시야에서 놓치지 않는다. 이 책의 핵심어는 하나님의 구원 역사, 곧 구속사(救贖史)다. 성경 전체를 하나님의 구원 계획이 성취되어 가는 하나의 거대한 드라마로 읽게 한다. 독자는 이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의 신뢰할 만한 안내를 통해, 성경의 숲과 나무를 모두 보는 폭넓고, 균형 잡힌 시각을 갖게 된다. 또한 이 책은 소수만이 누리던 성경 주석들의 핵심을 집대성해 성경을 진지하게 대하는 모든 사람에게 돌려준다. 이 책은 성경과 복음에 대한 열망과 확신, 교회에 대한 사랑과 헌신, 그리스도인의 삶의 열정을 깊고, 새롭게 일깨워 줄 것이다.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의 출간을 앞두고 먼저 로마서 부분을 선보인다. 로마서 주석 집필자인 더글러스 J. 무는 복음주의 신학의 전통적 관점에서 폭넓고,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여러 뛰어난 주석들을 펴냈다. 특히, 무의 로마서 주석은 신학적 입장과 관계없이 가장 널리 읽힌다. 이 책은 그동안 일반 독자가 접근하기 어려웠던 그의 주석의 정수를 담았다. 간결하지만, 로마서의 핵심 주제와 전체 맥락을 알기 쉽게 짚어 준다. 마찬가지로 무가 집필한 이 책의 신약성경 서론과 서신서·로마서 개론은, 신약성경의 역사와 문학에 대한 지식, 성경 자체의 주제와 개념들을 통한 성경 읽기(‘성경을 성경으로 해석’) 등 성경 해석의 핵심적인 방법들을 일러 주어, 독자의 한층 더 깊은 성경 이해를 돕는다. 이 책과 함께 독자는 로마서 메시지를 오늘 여기 우리를 위한 생생한 복음으로 듣게 될 것이다.

독자 대상:
성경을 연구하고 설교하는 목회자, 신학생
성경 공부 인도자, 성경을 깊이 읽기 원하는 독자
로마서의 성경신학적 이해와 그 적용에 관심이 있는 독자
출간 예정인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을 전자책을 통해 먼저 만나고 싶은 독자


저자 소개

책임편집_ D. A 카슨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신약학 박사 학위를 받고, 1978년부터 미국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교에서 신약학을 가르치며, 여러 복음주의 신학자들을 길러 냈다. 카슨은 복음주의 성경신학의 결실을 집대성한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 의 책임편집자로 참여했고, 필라 신약성경 주석(PNTC) 시리즈 『요한복음 The Gospel according to John』(솔로몬, 2017), 더글러스 J. 무와 공동 집필한 『신약개론 An Introduction to the New Testament』(은성, 2010) 등 뛰어난 책들을 저술했다.

로마서 주석 집필_ 더글러스 J. 무
영국 세인트 앤드루스 대학교에서 신약학 박사 학위를 받고, 현재 미국 휘튼 대학교에서 석좌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바울 서신에 대한 전통적인 관점을 견지하며, 폭넓고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탁월한 주석서들을 펴냈다. 새 국제 신약성경 주석(NICNT) 시리즈 『로마서 Romans』(솔로몬, 2011), 베이커 신약성경 주석(BECNT) 시리즈 『갈라디아서 Galatians』(부흥과개혁사, 2018) 등을 썼으며, D. A 카슨과 공동 집필한 『신약개론』은 미국 복음주의 신학교에서 표준적인 교과서로 읽힌다.

목차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 미리 보기
편집자 서문_ D. A. 카슨
신약성경 서론_ 더글러스 J. 무
서신서 개론_ 더글러스 J. 무
로마서 개론_ 더글러스 J. 무
로마서
I. 편지 머리말(1:1-17)
II. 복음의 핵심: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1:18-4:25)
III. 복음이 주는 확신: 구원의 소망(5:1-8:39)
IV. 복음에 대한 변론: 이스라엘 문제(9:1-11:36)
V. 사람을 변화시키는 복음의 능력: 그리스도인의 행실(12:1-15:13)
VI. 편지 맺음말(15:14-16:27)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