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구마 사제 상세페이지

책 소개

<구마 사제> 이 책의 저자인 체사레 트루퀴 신부는 로마 교황청립 사도들의 모후 대학에서 공부하던 중 가브리엘 아모르트 신부를 만납니다. 가브리엘 아모르트 신부는 국제 구마 사제 협회장을 역임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구마 사제였습니다. 그는 체사레 트루퀴 신부를 수제자로 삼았고, 그 후 두 사람은 악마에 빙의된 수많은 사람들을 구마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 책은 체사레 트루퀴 신부의 그러한 경험이 잘 반영된 책입니다. 구마에 관해 일반인들이 궁금해 할 점들이 모두 담겨 있으며, 다양한 사례들도 실려 있지요. 그래서 이 책을 읽는 분들은 단순히 설명을 듣는 것이 아니라 소설을 읽듯이 흥미진진하게 이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섬뜩하면서, 한편으로는 충격적이고, 또 한편으로는 몰랐던 데 대한 지식을 줍니다. 이 책은 구마라는 잘 설명하기 어려운 사제의 직무에 대해서 매우 알기 쉽게 정리해 줍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 구마가 어떠한 것이며, 구마 사제는 어떠한 사람들인지, 왜 악마에 사로잡히는지, 악마에 대항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을 명확하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출판사 서평

“네 이름이 무엇이냐?”
“사탄.”
드디어 악마가 이름을 밝혔다. 나는 악마가 이름을 밝히자 더는 두렵지 않게 느껴졌다. 대신 악마에 관하여 성경에 기록된 모든 것이 사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 본문 중에서


믿는 이에게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악마는 과연 존재할까요?악마가 존재한다면, 악이 강할까요?선이 강할까요?그리고 하느님은 악마를 왜 허락하신 것일까요?악마에 대해 생각해 보면 우리에게 끊임없는 질문이 떠오릅니다. 그리고 악마와 관련된 문제는 교회에서 비밀리에 처리한다는 식으로 오해하곤 하기도 합니다. 이 책은 이러한 질문과 오해들을 풀기 위한 책입니다.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전문적으로 쓴 책이지요. 이 책은 악마가 아무리 강해도 하느님 앞에서는 굴복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믿게 해 줍니다. 예수님께서도 말씀하셨습니다. “믿는 이에게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이 책이 이야기하는 구마의 효력과 본질은 바로 이 말씀 속에 잘 녹아 있습니다.
물론 구마 사제들도 가끔 좌절하곤 합니다. 때때로 하느님을 원망하기도 하지요. 악마에게 사로잡혔거나 괴롭힘을 당하는 사람들이 쉽게 낫지 않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악마는 우리를 교묘하게 유혹하여 예수님이 아무런 도움을 주지 않고 우리를 떠나 버리실 거라고 믿게 합니다. 텔레비전을 켜서 세상에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기만 해도 이런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그럴수록 현대를 사는 우리에게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악은 울리는 나팔처럼 요란하지만, 선은 산들바람과 같이 겸손할 뿐이라는 점을 깨달아야 합니다. 이것이 이 책이 우리에게 알려 주는 진실입니다.


저자 소개

저자 : 체사레 트루퀴
1968년 멕시코 소노라주에서 태어나 1993년에 부르심을 받고 사제가 되기로 했다. 로마 교황청립 사도들의 모후 대학에서 공부하던 중에 저명한 구마 사제인 가브리엘 아모르트 신부를 만나 그의 수제자가 되었고, 이후 스위스 쿠어 교구의 구마 사제로 자메단에 머물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구마 사제 가운데 하나로 로마 사제 양성 기관의 사무총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현재 로마 교황청립 사도들의 모후 대학에서 주최하는 구마 강의를 맡고 있으며 이밖에도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활발하게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자 : 키아라 산토미에로
이탈리아 테르몰리 출신으로 현재는 로마에서 〈로세르바토레 로마노〉의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천사와 악마와 신에 대한 환상적인 이야기》 등이 있다.

역자 : 황정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이탈리아어과를 졸업하고, KBS <다큐세상>, JTBC <마녀사냥>, EBS <세계 테마 기행>, SBS 등 다양한 방송콘텐츠의 자막을 맡았다.
현재 가톨릭출판사에서 이탈리아어권 도서 기획 및 번역을 담당하고 있다.

감수 : 윤주현
가르멜 소속 수도 사제로, 1987년 가르멜 수도회에 입회했다. 1995년 가톨릭대학교 신학대학을 졸업했으며,1998년에 사제로 서품되었다. 로마 테레시아눔 대학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아빌라 신비신학대학원에서 영성 신학, 가르멜 영성을 전공한 후 동 대학원에서 교수로 활동했다. 2012년부터 대전 가톨릭대학교의 신학 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수원 가톨릭대학교와 문화영성대학원에서 영성 신학을 가르치고 있다. 그간 35권의 저서와 역서를 출간했다. 현재 가르멜 수도회한국 관구의 관구장이다.

목차

추천사
서문

1. 구마 사제가 되어 겪은 일

하느님과 악마, 둘 중에 어느 쪽이 더 강하냐고요?
네, 저 여기 있습니다
나를 도와 같이 기도해 주게
사탄의 힘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주교나 교황!
안녕은 하신가?

2. 구마란 어떤 것인가

타락한 천사, 사탄
악마는 존재한다
사탄의 연기
믿는 이에게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어떤 구마 예식이 가장 효과적인가요
악마야 물렀거라
제 이름은
제 아내를 원래대로 돌려 주세요
명백한 부마의 징후
정신적인 문제와 부마의 징후

3. 악마에게 맞서다

식별
난 떠나지 않아
악마에게 문을 열어 주지 마십시오
이게 악마의 저주가 아니라면
악마가 벌이는 여러 가지 소행
_ 괴롭힘과 유혹
_ 부마, 강박 관념, 침입
_ 저주
날 내버려 둬

4. 주님은 왜 이것을 허락하신 걸까요?

믿는 이는 승리합니다
우리를 유혹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