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야기 서양철학사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인문

이야기 서양철학사

살림지식총서 479
소장전자책 정가5,000
판매가5,000

이야기 서양철학사작품 소개

<이야기 서양철학사> 철학자의 삶과 고민도 역사를 벗어날 수 없다.
시대상과 철학사가 맞물려 풀어낸 시대정신의 본질


‘철학’의 사전적 의미를 한번 보자. ‘인간과 세계에 대한 근본 원리와 삶의 본질 따위를 연구하는 학문’이라고 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삶이나 사람 모두 어렵고, 인간사가 다 그렇다. 그런데 이러한 대상을 상대로 ‘원리’와 ‘본질’을 연구한다니, ‘철학은 그래서 어렵다’는 말이 절로 나올 수밖에 없지 않을까? 이 책 『이야기 서양철학사』는 그러한 선입견을 무너뜨리고자 고민한 결과의 하나다. 철학사를 관통하는 핵심 인물과 개념들을 다루되, 철학자들의 삶과 고민을 중심에 놓고 여기에 ‘스토리텔링’ 기법을 더했다. ‘철학의 아버지’ 탈레스가 주장한 근본물질에서부터 비트겐슈타인의 논리적 원자론까지, 하나의 사상이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이 시대상과 맞물려 물 흐르듯 이어진다. ‘철학 대중화’를 화두로 여러 편의 청소년 대상 철학서를 집필한 저자의 노하우가 느껴지는 구조다.

특히 저자는 크게 네 개의 시대 구분 아래 ‘금욕인가 쾌락인가, 스토아학파와 에피쿠로스학파’와 같이 각 챕터의 제목을 잡는 데도 신중을 기했는데, 한 시대에 가장 대립되었던 두 개념을 붙잡아 이끌어나감으로써 그 시대의 근본을 이룬 철학이 무엇이었는지 잊지 않게 하려는 의도다. 저자는 “어떤 철학자도 그 시대와 나라, 역사의 한계를 벗어날 수 없으며, 철학자에 의해 생성된 철학 역시 마찬가지”라는 점을 끊임없이 환기시키고 있으며, 그에 따라 역사적 배경을 설명하는 데도 충분한 공을 들였다. 저자의 이러한 구상에 맞추어, 기본 원고의 약 두 배 분량을 수용함으로써 이례적으로 상당히 두꺼운 볼륨의 살림지식총서가 출간되었음도 주목할 만하다.


저자 프로필

강성률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55년 5월 7일
  • 학력 전남대학교 철학과 학사
    전남대학교 대학원 철학과 석사
    전북대학교 대학원 철학과 박사
  • 경력 광주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
    통일자문회의 중앙 상임위원
    한국 산업인력공단 비상임이사
    한국헤겔학회 이사
    범한철학회 이사
    동서철학회 편집이사

2014.11.03.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강성률

전남대 철학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전북대학교 대학원 철학과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8년부터 현재까지 광주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학생생활연구소장, 교육정보원장 등의 보직을 역임하였고, 한국헤겔학회 이사, 범한철학회 이사, 동서철학회 편집이사 등을 거쳤다.

현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중앙상임위원, 한국산업인력공단 옴부즈만 대표 등의 사회활동을 겸하고 있으며, 대통령상과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 풍향학술상 등을 수상하였다. 전남문학신인상, 국제문예 문학신인상, 미주한국 기독문학신인상 등을 수상하며 소설가로 등단하였다.

저서로 『철학의 세계』 『2500년간의 고독과 자유』 『청소년을 위한 서양철학사』 『청소년을 위한 동양철학사』 『철학 스캔들』 『위대한 철학자들은 철학적으로 살았을까』 『청소년이 꼭 읽어야 할 동양고전』 『청소년이 꼭 읽어야 할 서양고전』 등이 있다.

현재 「한국장로신문」 「영광신문」에 <강성률 교수의 철학이야기>를 연재 중이다.

목차

제1부 고대철학
제2부 중세철학
제3부 근세철학
제4부 현대철학


리뷰

구매자 별점

3.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살림지식총서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