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패션 테라피 상세페이지

책 소개

<패션 테라피> 패션도 전략이고 스펙이 된 요즈음, 옷은 내가 어떤 사람인지 말해주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그럼에도 여전히 자신에게 맞는 옷을 구입하고 세련되게 스타일링하는 방법은 보통 사람들에게는 너무 어려운 일이다. 남자들보다 옷차림이 다양한 여성들의 경우는 더욱 그렇다. 아무리 패션 잡지를 들여다보고 철마다 옷을 사들여도 늘 입을 옷이 없다. 도대체 왜 그럴까? 이 책은 바로 그에 대한 해답을 주는 책이다.
저자 베티 할브레이치는 뉴욕 5번가 고급 백화점 ‘버그도프굿맨’에서 수십 년간 미국 명사들과 상류층의 옷 쇼핑과 스타일링을 책임지고 있는 퍼스널 쇼퍼다. 그녀가 자신의 타고난 감각과 오랜 경험을 통해 얻은, 소위 ‘패션 피플’이 되는 비결을 이 책에 모두 담았다. 자신만의 이미지와 컬러를 찾는 법, 필수 아이템 구성법, 컬러 코디네이션, 캐주얼 웨어와 파티, 결혼식 등 때와 장소에 따른 의상, 액세서리, 세일 활용법, 속옷, 헤어와 메이크업, 옷 관리와 보관법, 현명한 쇼핑법까지 총망라되어 있다. 하지만 단순히 스타일링의 ‘공식(지식)’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고, 왜 그렇게 쇼핑하고 왜 그렇게 입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지혜)’를 함께 전해준다. 대개 감각은 타고나는 것이지만, 많은 연습과 시행착오를 통해 길러지기도 하며, 기본기를 잘 갖추고 있으면 유행이 아무리 바뀌고 시간이 흘러도 개성있고 세련된 옷차림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녀의 패션에 대한 철학은 독특하다. 그녀는 여성들이 옷을 쇼핑하고 차려입는 일이 단순한 행위가 아니며,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패션을 즐김으로써 행복을 느끼는 ‘테라피’ 가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테라피’ 과정을 방해하는 것들--브랜드에 집착하고 안전한 컬러 뒤에 숨으려는 마음, 베이직한 것보다 트렌드를 좇아가려는 조급함, 핏이 맞는 옷보다는 작은 사이즈에 대한 집착 등--을 하나하나 짚어내고 다독여준다. 이 책이 다른 스타일북과 구별되는 ‘패션 테라피’ 책인 이유다.


출판사 서평

뉴욕의 전설적인 쇼퍼이며 패션 디렉터인 베티 할브레이치가 수십 년간 유명인, 연예인, 상류층의 시크한 여성들에게 조언하던 옷 쇼핑과 패션의 비결을 당신에게 공개한다. 그녀는 진정한 패션 테라피스트다. 당신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고양시키고,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를 갖게 하며, 무엇보다 옷 입기를 즐김으로써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지혜와 위트를 가지고 조언하기 때문이다. 쇼핑과 옷 입기의 기술을 예술의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멋있는 패션의 완성이 얼마나 심플한 것인지도 깨닫게 해줄 것이다.
무엇보다 이 책 곳곳에서 발견되는 그녀의 옷 쇼핑과 스타일링 팁들은 아주 실용적이면서도 꼭 필요한 조언들이다. 이 팁들만 그대로 따라해도 최소한 패션 테러리스트에서 탈피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세련되고 깜찍한 일러스트레이션들은 본문의 내용을 더욱 알기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 곳곳에서 발견되는 명사들, 유명 디자이너들, 영화배우, 앵커 들의 솔직한 인터뷰를 보면 그녀가 패션에 대해 얼마나 대단한 감각과 진지함, 소탈한 면모를 갖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이러한 면모는 그녀의 현실적이고 구체적이며 단호한 조언에 그대로 묻어나 있다. 오랜 경륜에서 오는 섬세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글은 마치 어머니의 잔소리 같기도 하다. 당신은 곳곳에서 적절한 패션 처방에 공감하고, 그녀의 솔직함과 위트와 세련된 유머에는 절로 미소짓게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저자 -베티 할브레이치(Betty Halbreich)
시카고에서 나고 자랐으며 어릴 때부터 엄마의 옷장을 뒤져 옷 입기 놀이를 하기 시작한 후로 쭉 옷을 가지고 실험하는 일에 종사하게 되었다. 수십 년간 뉴욕 5번가의 고급 백화점 ‘버그도프 굿맨’ 의 패션 디렉터, 퍼스널 쇼퍼로 활약하면서 유명인사, 상류층, 유명 연예인 들에게 조언하던 옷 쇼핑과 스타일링의 비결을 이 책에 담았다. 그녀는 세상 사람들이 패션으로 자신을 찾을 수 있고, 옷입기를 즐김으로써 행복해질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샐리 웨디카(Sally Wadyka)
6살 때 빨강 라코스테(Lacoste) 드레스를 입지 않겠다고 고집피우며 첫 패션에 대한 소신을 밝힘. 시간이 흐르면서 그녀의 취향은 넓은 범위를 포용하게 되었고 마드모아젤, 엘르, 셀프, 보그 등의 잡지에 패션과 뷰티에 관한 기사를 써왔다.

번역 -최유경
이화여자대학교를 졸업한 후 패션 업계에서 일해왔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자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마리메꼬: In Patterns Marimekko》등이 있다.

목차

1장 패션의 완성은 자신감
옷 입기를 즐겨라
옷장과 거울 마주하기
옷 공포증을 극복하라!

2장 멋진 스타일을 위해 갖추어야 할 것들
필수 아이템과 스타일 요령
브랜드를 찾는 이유
날씬해 보이게 입는 법

3장 액세서리, 구두, 그리고 메이크업
패션에 재미를 더하는 액세서리
멈출 수 없는 구두 사랑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에도 투자하라
4장 블랙, 그리고 컬러 코디네이션
블랙이 사랑받는 진짜 이유
블랙을 멋지게 연출하는 법
컬러를 즐기자

5장 특별한 날을 위하여
파티를 위한 옷차림
결혼식 의상
웨딩드레스의 선택

6장 편한 옷차림도 시크하게
캐주얼 프라이데이
티셔츠와 진 바지
활용도 높은 스웨터 세트

7장 속옷 이야기
속옷의 위력
브래지어도 입어보고 사라
기능성 속옷의 모든 것

8장 옷 보관과 관리법
옷장 청소와 공간 활용
얼룩 지우기와 세탁
여행 가방 꾸리기

9장 현명한 쇼핑을 위하여
좋은 패션 조언자를 찾을 것
세일의 함정
자신만의 쇼핑 철학을 가질 것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