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근데, 영화 한 편 씹어먹어 봤니?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   외국어 일반영어

근데, 영화 한 편 씹어먹어 봤니?

학력도 스펙도 나이도 필요없는 신왕국의 코어소리영어

구매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9,800(30%)
판매가9,800

리디셀렉트에서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보러 가기


책 소개

<근데, 영화 한 편 씹어먹어 봤니?>

“내 영어는 영화 한 편을 끝장내면서
완전히 뒤바뀌기 시작했다!”
복서 출신 고교자퇴생, 세계적 명문대 UC버클리에 합격한 비결

영어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저자가 영어를 한국말처럼 구사하는 모습을 보곤 묻는다. “어떻게 하면 영어를 자유롭게 말할 수 있나요?” 저자는 이렇게 대답한다. “영화 한 편만 잘근잘근 완전히 씹어먹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

wait a second’를 ‘기다려, 하나둘’이라고 해석할 만큼 영어 울렁증이 심했던 아이, 공부는 뒷전이고 복싱에 미쳐있던 아이, 학교 일진과의 싸움으로 고교자퇴생이 된 아이. 내세울 것이라곤 하나 없던 저자는 놀랍게도 6개월 만에 영어를 한국어처럼 듣고 1년 만에 원어민도 인정할 만큼 영어를 말할 수 있게 되었으며 세계적 명문대 미국 UC버클리에도 합격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 비결은 독학으로 ‘영화 한 편을 통째로 씹어먹어 완전히 자기 것으로 만드는 방법’에 있었다고 말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영어의 신으로 만들어 준 ‘영화 한 편 씹어먹기’ 3단계 훈련법의 구체적인 방법과 절대 포기하지 않는 마인드 컨트롤 노하우를 알려준다. 패턴 영어, 전화 영어, 원어민 과외 영어도 다 해 봤지만 영어가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는 분들, 영화로 영어 배우기도 포기했던 분들, 손놓았던 영어를 다시 시작하고 싶은 분들도 영화 한 편 반복 훈련을 통해 막혔던 영어가 뚫리는 기적을 만날 수 있다.


출판사 서평

반에서 영어를 가장 못하는 아이. 영어와는 거리가 멀어도 한참 먼 아이. 영어 교과서든 팝송이든 할리우드 영화든 영어 문장이라면 그저 ‘솰라솰라~’로만 들리는 아이. 영어로 말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하이, 하와유? 마이 네임 이즈 왕국. 아임 파인. 탱큐”가 유일한 아이. 그래서 Wait a second라는 너무도 쉬운 문장을 ‘기다려, 하나둘’이라고 엉뚱하게 해석했다가 친구들의 비웃음을 자초하는 아이.
저는 바로 그런 아이였습니다. 지금은 영어로 동시에 원어민과 자유롭게 대화하고, 세계적 명문대 UC버클리의 학생이며, 동시에 영어 강사이기도 한 저의 출발은 그렇게 영어와 담을 쌓고 사는 충북 제천 출신의 촌뜨기였습니다.
_「1장 시골 고교 자퇴생, 영어를 정복하다」중에서

우리는 지금까지 영어 공부에서 이와 같은 실수를 저질러 온 것이 아닐까요? 그동안 학교에서 서술적 기억 방식으로만 영어 문법이며 단어를 외우기에 급급했잖아요. 완전히 잘못 접근한 것이죠. 제가 복싱 동영상을 보면서 복싱을 잘하게 될 거라 착각했던 것과 무엇이 다른가요.
영어 공부를 복싱하듯, 운동하듯 해야 합니다. 또 다르게 표현하면, ‘영어는 곧 훈련이다’가 될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복싱하듯, 운동하듯 영어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 훈련을 해야 할까요? 우리에게 어떤 훈련이 필요한지 이제부터 좀 더 파고들어 봅시다.
_「2장 영어 귀가 확 뚫리는 ‘영화 씹어먹기’ 공부법」중에서

영화 씹어먹기는 영어 소리의 세 가지 특성을 체화하고 운동피질에 저장하는 과정이죠. 그런데 다짜고짜 영화부터 보기 시작하면 들리지 않는 소리, 잘못 들리는 소리가 너무 많아 당황한 나머지 길을 잃을 염려가 있습니다. 이런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영어 소리의 특성인 발성, 강세, 리듬을 먼저 연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연습이 바로 영화 씹어먹기의 1단계입니다. 일종의 예습이라고 말할 수도 있겠군요. 영화 씹어먹기 훈련에서는 특히 이 예습의 중요성이 큽니다.
_「3장 잘근잘근 집요하게, ‘영화 씹어먹기’의 3단계」중에서

한국 사람들을 왜 이토록 영어 공부에 애를 먹을까요? 학생이건 강사건 원어민이건 할 것 없이 동일하게 지적하는 원인이 있습니다. 한국어는 영어와 어순이 다르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어순의 사전적 정의를 찾아봅시다. 문장 성분의 배열에 나타나는 일정한 순서.
한국어는 주어-목적어-동사의 어순인 데 비해, 영어는 주어-동사-목적어의 어순입니다. 그래서 한국어에서는 ‘나는 농구를 한다’라고 하고, 영어에서는 I play basketball, 즉 ‘나는 한다 농구를’ 이라고 하죠. 영어를 잘하고자 한다면 영어의 어순을 잘 알아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한국어의 어순대로 ‘I basketball play’라고 말하면 원어민은 무슨 말인지 몰라 고개를 갸웃할 거예요. 어순이 다르다는 것은 큰 차이점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것이 과연 결정적인 장벽일까요?
_「4장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진짜 이유」중에서

제가 복싱을 할 때 링 위에서 상대했던 그 누구보다도 영어는 강한 상대처럼 보였습니다. 아무리 주먹을 휘둘러도 꿈쩍도 하지 않는 듯했습니다. 그래도 물러서거나 도망가지 않았습니다. 그럴수록 더욱 집중해서 주먹을 휘두르려고 했습니다. 반복해서 듣고, 반복해서 따라 말하는 것. 그것이 제가 휘두른 주먹이었습니다.
여러분에게도 영어는 강한 상대일 거예요. 이미 여러 차례 영어에게 지기도 하셨을 것입니다. 그렇더라도 영어를 피하지 마세요. 다시 맞서세요. 맞서다 보니 결국은 영어를 이기게 됩니다. 복싱만 하던 저도 해내지 않았습니까.



저자 소개

저 : 신왕국

‘wait a second’를 ‘기다려, 하나둘’이라고 해석할 만큼 영어 울렁증이 심했던 아이, 공부는 뒷전이고 복싱에 미쳐있던 아이, 학교 통과의 싸움으로 고교자퇴생이 된 아이. 내세울 것 하나 없던 저자는 놀랍게도 6개월 만에 영어를 한국어처럼 듣고 1년 만에 원어민도 인정할 만큼 영어를 말할 수 있게 되었으며, 세계적 명문대 미국 UC버클리에 합격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 비결은 독학으로 ‘영화 한 편을 통째로 씹어먹어 완전히 자기 것으로 만드는 방법’에 있었다고 말한다. 영화 한 편 씹어먹기 방법은 문법을 몰라도, 단어를 몰라도, 돈이 없어도 지금 당장 좋아하는 영화 한 편으로 영어를 모국어처럼 듣고 말할 수 있게 하는 훈렵법이다. 스펙도 나이도 학원도 필요 없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실제로 저자는 애니메이션 <라푼젤>에서 시작해 영화 <타이타닉>을 거치며 영어가 한국어처럼 나오는 수준에 이르게 되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영어의 신으로 만들어 준 영화 한 편 씹어먹기 3단계 훈련법의 구체적인 방법과 절대 포기하지 않는 마인드 컨트롤 노하우를 알려준다. 패턴 영어, 전화 영어, 원어민 과외 영어도 다 해 봤지만 영어가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는 분들, 영화로 영어 배우기도 포기했던 분들, 손놓았던 영어를 다시 시작하고 싶은 분들도 영화 한 편 반복 훈련을 통해 막혔던 영어가 뚫리는 기적을 만날 수 있다. 저자는 현재 코어소리영어 대표이자 영어전문강사로, 영어에 좌절한 모든 이들에게 영화 한 편 씹어먹기 영어법을 전파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내 영어 인생을 뒤바꿔 놓은 ‘영화 씹어먹기’

1장 시골 고교 자퇴생, 영어를 정복하다
반에서 영어를 가장 못하는 아이
영화에서 영어의 답을 찾다
영어가 이렇게 재밌는 거였어?
들린다, 들려! 영어가 한국어처럼 들려!
영어로 인해 품게 된 꿈
CNN 뉴스도 정복 완료
“합격이다!” 영어가 만들어 준 내 인생의 도약

2장 영어 귀가 확 뚫리는‘영화 씹어먹기’ 공부법
복싱하듯이 영어하라
다이어트와 영어 공부의 공통점
닥치고 듣기! 영어 듣기가 되어야만 영어 말하기도 된다
어설픈 영화 보기는 백전백패, 진짜 공부법은 따로 있다
영화 씹어먹기가 선사하는 일석오조
즐기는 영어 공부, 영화 씹어먹기에서는 가능하다
부록_ 발성 : 왜 원어민의 목소리는 멋있게 들릴까?/ 강세 : 왜 같은 단어인데도 영어는 다르게 들릴까?/ 리듬 : 왜 영어는 노래처럼 들릴까?/ 함께 보면 좋은 TV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3장 잘근잘근 집요하게,‘영화 씹어먹기’의 3단계
준비물 씹어먹기 딱 좋은 영화를 골라라
1단계 영화 씹어먹기의 효과를 높이는 예습법
2단계 영화 대사, 딱 한 개만 확실히 씹어먹자
3단계 영화 전체를 씹어먹기, 시간 활용에 달렸다
플러스 영어 입이 완벽하게 트이는 스토리텔링법
부록_ 스토리텔링법으로 영어 말하기 훈련하기/ 영화 씹어먹기에 도움을 주는 어학용 동영상 플레이어/ 내가 씹어먹은 영화들

4장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진짜 이유
일단 문법을 익혀야 한다? 단어를 많이 외워야 한다?
영어 어순을 늘려야 한다? 영어 환경에 노출되어야 한다?
영어 울렁증은 버려야 한다? 무작정 계속 듣다 보면된다?
영어 발음을 알아야 된다?
이미 영어 배울 시기를 놓쳤다?
부록_ 내게 용기와 의욕을 불어넣어 준 영상들 / 내게 용기와 의욕을 불어넣어 준 책들

5장 방황하던 노답 인생,영어로 구원받다
복싱도 영어도, 피하지 말고 맞서라
인생의 바닥에서 영어를 시작하다
영어로의 도전 뒤에 있었던 아버지의 간절함
영어 정복을 현실로 만드는 법
영어로 만난 더 넓은 세상
넘어졌어도 다시 일이나 영어에 도전하라
부록_ 인생을 바꾸는 영어 책 읽기 / 영어 쓰기를 잘하는 진짜 비법, 사고력 / UC버클리 편입 에세이 주제들로 영어 쓰기 연습하기

에필로그_ 영어를 도구로 널리 뻗어나가세요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3.9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2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도서를 결제하고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