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다시 돌아오지 않을 순간에 있는 너를 상세페이지

다시 돌아오지 않을 순간에 있는 너를작품 소개

<다시 돌아오지 않을 순간에 있는 너를> 세번째 시소설집 『다시 돌아오지 않을 순간에 있는 너를』에는 저 늘리혜의 솔직한 모습을 담았습니다. '소설'이라기보다는 '에세이'와 '자전적 이야기'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항상 소설만 써왔기에 이렇게 제 모습 그대로를 직접적으로 보인 적이 없습니다. 저의 민낯을 보이는 것 같아 부끄럽기도 하고 두렵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가 해왔던 그리고 지금도 하고 있는 고민과 느끼는 감정들이 저만의 특별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독자님들께서 제 이야기에 많이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출판사 서평

이 시집은 '자아를 노래하다'라는 부제처럼 자신이 자신에게 노래하듯 이야기 하고 있다. 이를 통해 나 역시 나를 돌아보는 기회를 가져본다. 절대 다시 돌아오지 않을 순간들을 기억해 보면서 즐겁기도 슬프기도 했던 나를 바라본다. 누군가와의 기쁘고도 슬픈 만남과 헤어짐을 통해 나와 혹은 누군가가 함께 조금씩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바라볼 수 있다. 그리고 이 시집에는 항상 행복한 내일을 꿈꾸고 있는 내가 자리잡고 있다. _독자1

늘리혜 자신의 이야기지만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이 이야기를 읽으며 잠시나마 나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된다. 나는 어떻게 살아왔으며 지금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가. 이 시집은 나를 때로는 따뜻하게 위로해 주기도 하고 때로는 모질게 다그치기도 한다. 분명한 것은 이 글을 읽고 내가 아주 조금이지만 성장한 느낌이 든다는 것이다. _독자2

늘리혜 작품은 항상 중요하지만 쉽게 지나칠 수 있는 것들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힘이 있다. 이번 작품에서도 그는 나에게 '당신은 누구입니까?'라고 간간이 묻는다. 이 시대 사람들은 서로 경쟁하며 서로 비교하며 서로에 대해 평가하며 살아간다. 그러기에 그것이 정확하든 그렇지 않든 서로에 대해서는 많이 안다. 아니 많이 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막상 당신 자신에 대해 말해보라하면 이력서에 쓸 보편적인 정보 외에 얼마나 많은 것들을 말할 수 있겠는가? 자칫 어려울 수 있는 당신의 생각과 느낌, 의지 등 당신의 자존감을 위해 한번쯤 생각해 보아야 할 물음들을 쉽지만 가볍지 않게 잘 성찰해 볼 수 있는 작품이다. '당신은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사랑하며 무엇을 못하며 무엇을 싫어합니까?' 그 해답을 이 작품을 읽으며 찾기를 바라본다. _독자3


저자 소개

늘리혜
_ 누군가에게는 위로를, 누군가에게는 미래를, 누군가에게는 향수를, 누군가에게는 생각을 주는 것을 꿈꾸는 글쟁이입니다.

목차

+ 늘리혜, 자아를 노래하다 +

아크릴 아이
꼭 지금의 반절이던 시절에게
그 질문 하나가 나를 나로 있게 만들었어
다시 돌아오지 않을 순간에 있는 너를
슬픔을 가득 머금은 어둠만이
가장 듣고 싶던 그 말을
내 안에 있는 세계를 글자로 끄집어 내
안녕, 나의 반딧불이야
나 홀로 심연으로 가라앉아
꿈꿔왔고 여전히 꿈꾸고 있어
나의 모든 이름들에게
어차피 알지 못할 순간이니까
꽃길커녕 가시밭길을 걸어
나를 증명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더라도
나에게로 떨어져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