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죄많은 신데렐라 상세페이지


책 소개

<죄많은 신데렐라> 2018년 1월 인키트 소설 콘테스트 1위 수상작
2019년 9-10월 F-BOM 북클럽 "이달의 페미니스트 북"

“이건 우리가 알던 그 신데렐라가 아니다.
상상을 뛰어넘어 엮어낸, 아주 잘 쓴 마법 이야기.”
―Singing Librarian Books

신데렐라는 어려서 부모님을 잃고요, 계모와 의붓자매에게 괴롭힘을 당했어요.
그러던 어느 날 마음씨 착한 신데렐라는 요정의 도움을 받아 무도회에 가서 꿈에 그리던 왕자님을 만났고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을 리가 있나?!

동화속 신데렐라, 재투성이 아가씨의 처지를 딱하게 생각하고 행복을 빌어주었던 당신들,
안됐지만 그 생각 오늘부로 접어.
나는 그대들이 생각하는 그런 애가 아니거든.

계모와 의붓자매의 말을 고분고분 따르는 온순한 아이. 그들의 학대를 기꺼이 참아내는 가엾은 천사.
나는 오히려 그들이 나를 그렇게 여기길 바라. 그래야 내 진정한 정체를 의심하지 않을 테니까.
무도회, 그리고 왕자님. 나는 계획이 다 서 있거든.
계모와 미치광이 의붓자매는 내가 닦아온 바닥들, 내가 견뎌온 비웃음의 수만큼 대가를 치르게 될 거야.
그들은 백마법이 무엇인지 몰라. 그걸 써서 내가 나를 어떻게 업그레이드하는지 몰라.
그들은 내 속이 한밤중처럼 시커멓고, 독사과처럼 썩어 문드러졌다는 것도 모르지.
하지만 알게 될 거야, 이제 곧.


출판사 서평

신데렐라, 백설공주, 라푼젤.

전 세계 곳곳에서 동화, 애니메이션, 디즈니 영화, 수많은 드라마, 온갖 아류 작품으로 재탄생하여 누구나 꼬꼬마 시절부터 곱씹어 즐겨온 이야기 속 공주들.

하지만 과연 사랑받지 못한 채 반복적으로 학대받는 나날이 수없이 이어지고도 사람이 마냥 착하기만 하다는 게 말이 되나?!

착한 공주님과 멋진 왕자님이 언제 봤다고 만나자마자 반해 마녀의 저주를 풀고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아? 현실감 너무 떨어지잖아?!

그런 의문에서 출발한 것이 작가 아니타 밸리의 <못돼먹은 공주 시리즈> 「죄많은 신데렐라」 「교활한 백설공주」 「버릇없는 라푼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이 페어리테일 시리즈의 주인공들은 전혀 착하지 않다.
착할 수가 없는 환경에서 자랐으니 꼭 그만큼 뒤틀리고 비뚤어졌다.
그리고 이들에겐 그럴 만한 나름의 사연이 있다.
이들이 허공에 주먹질하며 울분을 토할 때, 우리는 미운 그들이 밉지 않은 마법에 걸린다.



저자 소개

뉴욕 거주. 작가이자 아티스트이자 세 아이의 엄마.
항상 시간이 부족한 작가, 예술가, 엄마입니다. 독자분들도 이해하리라 믿어요.

예전부터 저는 신데렐라가 가끔 궁금했어요. 가족에게 학대만 받는데 어떻게 그렇게 착하고 밝게 지낼 수 있지?
제 생각엔, 아무리 타고나길 성격 좋은 사람이라도 그런 환경에선 시간이 지나면 억울함이 들고 앙심을 먹게 마련일 것 같거든요.
이 이야기 속에서 저는 사랑받지 못해서 아프고 다친 신데렐라의 시각을 좀 더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사랑은 우리에게 최상의 것을 안겨주지만, 미움은 최악의 것을 안겨주니까요.

참고삼아 저에 관한 10가지 팩트를 알려드리자면.
1. 펜실베니아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났습니다. ‘호기(hoagies)’ 아시는 분, 손!
2. 홈스쿨링으로 공부했고
3. 두 살 때부터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어요. 아빠가 커다란 버스를 그려주셨고, 제가 창문마다 방실방실 행복한 얼굴들을 그려 넣었죠.
4. 초코홀릭인데 초콜릿 알레르기가 있어서 먹을 수가 없는…. 그래요, 지옥이 따로 없죠. 초콜릿을 먹으면 막 성질을 내거나, 짜증을 부리거나, 둘 다이거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너무너무너무 그리워요. m&m's도, 브라우니도, 초콜릿 밀크 셰이크도. 그리고 오레오 쿠키….
5. 문학소설, 언어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책을 사랑합니다.
“발버둥치듯 노력해도 소용없었어요. 제가 당신을 얼마나 아끼고 사랑하는지 모를 겁니다." (<오만과 편견>의 다아시, 하아…)
6. 골수를 기증한 적이 있습니다. 제 골수를 이식받은 이는 제 여동생이었고, 저는 그때 열한 살이었어요.
7. 돼지 저금통을 수집해서 색칠해요! 표범 무늬 돼지 저금통 최고!
8. 공포 영화, 절대 못 봅니다.
9. 현재는 뉴욕 북부 지역에 삽니다. 잔디에 적응이 안 돼요.
10.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게임 여전히 합니다! 덕분에 나는 멋진 엄마?

리뷰

구매자 별점

4.8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7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